소소한 위시리스트

Wish : 블루투스 스피커? 아님 블루투스 리시버? 그래 결정했어...

워크앳로터스 2019. 1. 25. 22: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글을 적고보니, 결국에 위시 아이템은 아이팟 나노 + 샤오미 블루투스 리시버 의 조합이었습니다.

샤오미 중국 홈페이지에 들러 가격을 알아보니 89위안으로 이전 가격에서 10위안 할인하고 있네요. 그럼 우리 돈으로 대략 16,000 원 정도 할듯합니다. 저 당시 알아본 가격이니깐 지금은 더 하락했을거 같네요.

블로그 원본의 일부분만 공유하였습니다. 전체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콘텐츠 가장 하단의 이미지를 눌러서 원본 콘텐츠로 이동하셔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단종되어서 미개봉 상품으로는 구하기 힘든 2016년 초에 아들램 생일 선물로 사준 애플 아이팟 셔플 블루 색상... 아마 이때도 애플 제품을 사고 싶었던 개인적인 사심(?)이 포함된 선물이지 싶다. 그때 당시 아이팟 셔플 개봉기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 살펴보셔요.

근데, 아들램 지금은 아이팟 터치만 들고 다니고, 셔플은 집에다가 모셔두고 먼지만 쌓여가고 있었다. 

그리고 같은 시기에 단종된 기기가 하나 더 있었으니, 바로...

애플 아이팟 나노 7세대

애플 아이팟 나노 7세대를 중고시장에 알람 걸어두고 가격을 모니터링해 봤다.

리퍼 받은 미개봉품은 2018년 현시점 기준으로 대략 11만 원 ~ 13만 원 사이에서 판매가 되고 있었다. 뭐. 가격이 조금 높은 편이긴 하지만, 단종된 제품을 사서 계속 사용하는 것도 나쁘진 않은듯하여 조금 더 가격이 떨어지기를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아래 사진은 최근 중고시장에서 새 메시지로 올라온 매물에 대한 내용으로 1세대 리퍼 물품을 판매하는 내용이고, 금액은 125,000 원으로 올라왔다. 미개봉품도 자주 올라오는데, 대략 120,000 원 정도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더라.

여기서 조금 더 생각을 해 보았다. 앞으로 아이팟 나노를 구입하게 되면 아무래도 블루투스 스피커랑 연결해서 활용하는 게 가장 편한 방법인데, 그럼 또 스피커에 대한 추가 비용이 들어야 한다.

물론 아이팟 나노를 사서 집에 있는 일반 스피커와 AUX 연결선으로 연결하면 가장 단순하고 편리한 방법이지만 그리 마음에 드는 방법은 아닌 듯... 이동성과 추가 비용을 고려하면 다른 방법은 없을까?

스피커와 블루투스 리시버를 연결해서

아이팟 나노를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어떨까?

ㅎㅎㅎ. 사실  이미 샤오미 기기 중에서 이미 봐 둔 게 하나 있다.

샤오미 블루투스 리시버

국내에서 다나와 또는 네이버 쇼핑을 통하여 대략적인 가격대를 살펴본다. 음... 배송비를 포함하면 대략 27,000 원부터 29,000 원 사이에 위치하겠군... 더 낮은 가격은 없을까?

알리에 가볼까? 역시... 나를 실망시키지 않는군... 샤오미 온라인 스토어는 아니지만, 일반 셀러로서는 제법 주문건수가 많은 편이니깐 괜찮아 보이네...

일단 위시 리스트에 등록해두고 숨 고르기를 해 볼까나... 즉흥적으로 지름은 좋지 않으니깐...

딱... 하루만 더 생각해보고 결정해야지...

(이미 마음은 샤오미 블루투스 리시버랑 스피커를  AUX 케이블로 연결하는 걸로... 결정했어!)

홍콩반점 샤오미 블...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