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노트북에 연결하여 사용하기 가장 적합한 베리어 이지 케이블(C 타입/라이트닝 8핀)

워크앳로터스 2019. 4. 28. 15:56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노트북에 연결하는 경우 왼쪽 / 오른쪽 포트에 아래 / 위 방향을 생각해가면서 케이블을 연결하는 경우가 많을 겁니다. 베리어 이지 케이블은 그런 고민을 덜어드립니다. 방향 신경쓰지 마세요. 그냥 연결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서도 "ㄱ"자 형태로 연결하여 게임을 하거나 영상을 볼 때도 훨씬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들어 아이들이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케이블에서 연결 부분에 단선이 자주 발생하더라고요. 왜 아이들이 사용하는 충전 케이블에서만 자주 발생할까?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단순히 아이들이 험하게 다루어서 그런 것만은 아니더라고요.

정답은 바로 충전을 하면서 게임을 하는 경우가 자주 있더라고요. 그러면 기존 일자형 충전 케이블의 경우 아래 그림처럼 게임을 할 때 스마트폰을 가로 방향으로 놓고 하게 되는데, 이때 충전 케이블이 꺾이게 됩니다. 자주 그렇게 사용을 하다 보니 아무래도 단선 현상이 발생할 확률이 더 높아지겠죠.

그래서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케이블이 없을까? 하고 생각하면서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역시 있더군요. 아래 그림처럼 "ㄱ"자 모양으로 충전이 가능한 케이블입니다.

그래서 베리어 이지 케이블이라는 이름으로

C 타입과 라이트닝 8핀 케이블 두 종류를 구입하였습니다.

비닐 포장으로 여느 케이블 제품과 비슷한 방식이네요. 전면에는 투명 재질로 케이블의 모습을 볼 수 있도록 하고 후면에는 제품의 상세 스펙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별도의 케이블 타이는 제공되지 않으며 고무 밴드로 묶어서 배송되었습니다.

블루/레드 색상 두 가지 종류의 케이블입니다. 블루는 USB 타입 C 방식이고 레드는 라이트닝 8핀 케이블입니다.

그림을 자세히 보신 분은 생각을 하셨을 겁니다. USB 단자 부분이 좀 다르지 않나요? 보통의 USB 타입 A 방식의 연결 부분은 방향이 정해져 있어서 아래/위를 잘 봐가면서 연결을 해야 합니다. 한데, 베리어 이지 케이블에서는 USB 타입 A 방식임에도 불구하고 아래/위 방향을 신경 쓰지 않고 연결해도 동작합니다.

연결 단자가 아래/위 동일한 모양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노트북에 연결할 때 왼쪽 포트나 오른쪽 포트 어디에도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의 위치나 연결단자의 모양을 신경 쓰지 않고 그냥 연결하면 됩니다. 마치 USB 타입 C 방식이나 라이트닝 케이블처럼 어떤 방향으로 연결해도 되는 방식이라 무척 편리하게 제작되어 있습니다. 이거 괜찮은데요.

외부 이동성을 높이기보다는 집이나 사무실에서 자리에 앉아서 충전하거나 노트북에 연결하여 사용할 목적이라 짧은 길이보다는 적당한 움직임을 보장할 수 있도록 1m 길이의 케이블을 구입하였습니다. 너무 짧을 경우 들고 움직일 수 있는 여유가 없어지기에 1m 정도가 가장 적당한듯합니다. 집에서도 충전기에 연결하고 충전 중에도 사용을 하기에 길이가 어느 정도 있는 게 더 좋더라고요.

그리고 케이블 재질 또한 내구성을 보장할 수 있는 촘촘하게 짜인 나일론 소재의 메시 타입 보호막으로 케이블 내부를 보호하고, 단선과 꼬임을 방지하여 케이블의 내구성을 강화합니다. 나름 케이블 단선에 대한 대비책을 적용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제 아이들에게도 마음 놓고 사용하도록 케이블을 바꿔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뭐. 혹 끊어지더라도 또 사면 되죠. 가격이 착하니깐.

아이들뿐만 아니라 집에서 충전하면서도 계속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장여사에게도 필요해 보이고 사무실에 하나 가져다 놓고 필요할 때 노트북에 연결해서 사용하기도 좋을 거 같아서 장만을 해 보았습니다.

최근 출시된 케이블 제품들은 고속 충전은 기본이고 안전성과 내구성 또한 충분히 강화되어 제공될 겁니다. 그렇다면 용도별로 적합한 케이블을 찾아서 사용을 하면 어떨까 생각을 해 봅니다. 노트북 연결이 잦거나 충전하면서도 게임을 하거나 이런 사용성이 많은 편이라면 베리어 이지 케이블 어떠한 가요?

저는 위 상품을 홍보하면서 해당 업체로부터 상품을 무상으로 지원 받았으며 주관적인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자주 하는 경우 케이블이 자주 끊어지는 상황이라면 "ㄱ" 자 모양으로 충전하는 케이블 한 번 고려해보세요. 노트북에 왼쪽/오른쪽 방향 신경쓰지 않고 연결하려면 요런 케이블 한 번 고려해보세요.

베리어 이지 라이트...베리어 이지 라이트...베리어 이지 라이트...

[바보사랑]베리어 ...[바보사랑]베리어 ...[바보사랑]베리어 ...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노트북에 연결하여 사용하기 가장 적합한 베리어 이지 케이블(C 타입/라이트닝 8핀)

최근 들어 아이들이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케이블에서 연결 부분에 단선이 자주 발생하더라고요. 왜 아이들...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