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맥 OS 다크 모드를 시간에 맞춰 활성화하는 방법이 있었네요.

워크앳로터스 2019. 4. 13. 12:03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당연히 지원될거라 생각했던 기능이 안되었을 때의 허탈함이란... 무슨말이냐구요? Mac OS 모하비 버전이 출시되었을 때 배경화면으로 낮과 밤이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래서 당연히 다크모드도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할 수 있을거라 생각했지요. 그런데 안되더군요. 그래서 찾았습니다.


평소 자주 들리는 "BACK TO THE MAC" 사이트에서 재밌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바로 시간에 맞게 다크 모드를 활성화시켜주는 NightOwl이라는 앱에 대한 글입니다.

 

시간에 맞게 다크 모드를 활성화 시켜주는 ‘NightOwl’

macOS 모하비 업데이트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다크 모드이다. macOS 모하비의 다크 모드는 단순히 OS의 테마와 기본 앱만을 어둡게 꾸며주는 것이 아니라 운영체제가 앱에 제공하는 팔레트의 색상 자체를 다크..

macnews.tistory.com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맥 OS에서 새롭게 제공하는 다크 모드 기능을 시간에 따라 활성화하고 비활성화하는 앱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어떻게 적용하는지 따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블로그 하단에 다운로드 링크를 이용하여 다운로드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앱을 제공하는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네요. 그리고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다운로드한 NightOwl.dmg 파일을 실행하면 되네요.

설치라고 하지만 해당 앱을 맥 OS의 애플리케이션 폴더로 이동하는 거네요. 왼쪽의 NightOwl 앱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오른쪽 애플리케이션 폴더로 이동시켜 주면 됩니다.

인터넷에서 다운로드된 앱이기에 열기 버튼을 눌러줘야 하고 접근 권한 확인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모든 과정을 마치고 나면 상단 바에 올빼미 한 마리가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눌러보세요. 직관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을 알 수 있습니다.

먼저 버튼을 눌러서 수동으로 Light / Dark 모드로 전환할 수 있고

일몰 / 일출 시간을 확인하여 자동으로 전환할 수 있고

스케줄 기반으로 시간을 지정하여 자동으로 전환할 수 있고

그리고 마지막으로 개별 앱을 지정하여 항상 Light 모드 설정 적용

테스트를 위하여 Sunrise / Sunset를 선택하였더니 밤 시간이라 바로 Dark 모드로 전환이 되네요. 그리고 아래 바퀴 모양의 설정 부분을 누르게 되면 맥 OS 시작할 때같이 시작하도록 설정하는 부분부터 소리 / 핫키 / 업데이트 / 통계정보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설치하고 적용하는데 그리 어렵진 않네요. 그럼 당분간은 일몰 / 일출에 맞춰서 낮 시간에는 라이트 모드로 밤 시간에는 다크 모드로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번 쇼핑하고 주문할 때마다 배송비 드는거 아깝다고 생각하시면 쿠팡하세요. 로켓와우 가입하시면 배송도 반품도 무료!

혹시 애플 맥북을 고민하고 계셨다면 이참에 쿠팡하시죠. 제가 미리 검색 링크 걸어둡니다.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유] 맥 OS 다크 모드를 시간에 맞춰 활성화하는 방법이 있었네요.

평소 자주 들리는 "BACK TO THE MAC" 사이트에서 재밌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바로 ...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