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데스크테리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훌륭한 브리츠 블루투스 스피커 구경하세요

워크앳로터스 2024. 12. 7. 15:52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스피커를 그냥 소리만 생각하고 구입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요런 인테리어 요소까지 얻을 수 있는 가성비 블루투스 스피커 브리츠 제품도 괜찮아 보입니다. 거실에 스탠드 있으면 위에 올려두고 인테리어 효과도 누려보세요.


IT 기기 리뷰를 시작한 이후로 자주 접하는 브랜드 중에 하나가 브리츠(Britz)입니다. 요 브랜드 참 신기합니다. 외국 브랜드라고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국내산이었고, 업력도 꽤 오래되었습니다. 그리고 더 놀라운 건, 음향가전, 홈시어터, 오디오, 라디오, 리시버/앰프, 헤드폰, 블루투스 셋, 이어폰 등 여러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면서 기본이 충실한 가성비 브랜드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오늘 만나볼 제품은 그러한 브리츠에서 출시한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근데, 생긴 모양을 보아하니, 휴대용도 가능하지만,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잘 어울리는 그러니까 집 거실도 좋고, 카페도 좋고 소리와 인테리어 모두를 챙길 수 있는 그런 제품입니다.

브리츠 BA-RS2 블루투스 스피커 프리미엄

처음에 브리츠를 외국 브랜드라고 생각했던 이유 중에 하나가 바로 요런 패키징 디자인이었습니다. 요 제품은 그래도 괜찮은데, 이어폰/헤드폰 부류의 패키징 박스에는 항상 외국 분이 모델로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여하튼, 요런 디자인 제품 모습에 자신이 있나 봅니다. 꽤 강조하고 있습니다.

패키징 박스에서는 앤틱이라는 표현을 사용하는데, 제품 판매 웹 페이지에서는 레트로라는 단어를 더 자주 접하게 되더군요. 개인적으로도 괜찮아 보이고, 요 디자인은 호불호가 적을 거 같습니다. 브리츠 제품은 항상 죠기 정품 보증을 위한 스티커 보이시죠. 저거 제거하고 개봉하시면 됩니다.

패키징 박스 개봉하면 요렇게 안전하게 보호되어서 들어있습니다. 스티로폼이 블루투스 스피커 본체를 양쪽에서 꽉 잡아주고 심지어 스크래치 방지를 위해서 스피커는 포장으로 감싸고 있습니다.

내부 구성품 모두 꺼내 보았습니다. 단출하죠. 포장지에 담겨있는 게 스피커 본체이고, 나머지 구성품은 제품 사용자 설명서, AUX 케이블 그리고 USB 충전 케이블입니다. 이게 다입니다. 그러니까... 보통 생각하는 전원 어댑터 케이블이 따로 들어있지 않고, USB 전원 공급 방식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설명서는 요런 방식입니다. 뭐, 그림과 텍스트 조합으로 괜찮긴 한데... ㅎㅎ 노안이 있는 저 같은 분들에게는 좀... 그리고 내용은 특별히 주의할 사항이 있어 보이진 않지만... 그래도 가급적 한 번은 정독해 주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주의할 사항은 제가 따로 알려드릴게요.

그럼 제품 디자인도 좀 살펴보도록 할게요. 조명에 따라 조금은 다르게 색감이 느껴질 수 있을 겁니다. 제품 판매 페이지에 있는 사진에서는 밝은 갈색 느낌이 좀 더 강하고 아래 제가 찍은 사진에서는 살짝 어두운 느낌이 더 강하게 나오네요. 근데, 일상에서(집 거실) 자연광으로 볼 때는 마냥 밝은 색감은 아닙니다.

전면 패턴 그릴은 분리형은 아닌 거 같고 오른쪽 하단에 브리츠(Britz) 로고가 간결하게 표시되어 있네요. 그리고 모든 면을 감싸고 있는 가죽 같은 소재(PU Leather)가 한층 고급지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클래식하다고 해야 하나? 레트로하다고 해야 하나? 요런 면들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어울리게 하나 봅니다.

 

그리고 상단 가운데 기다란 동그라미 형태로 골드 색상(판매처에서는 샴페인 골드라고 하네요)으로 모든 조작부를 배치하였습니다. 전원 스위치부터 블루투스 / 재생 / 정지 / 볼륨 등 각종 조작 버튼 그리고 AUX 인풋 단자까지 심플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후면 디자인은 심플합니다. 눈에 띄는 건 단 2개! 오른쪽에 전원 입력 단자 그리고 왼쪽에 에어덕트라고 하나요? 설명을 보면, 정해진 앰프의 출력과 제한된 인클로저 용적에서 저역 재생의 효율을 높이는 기술로 스피커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공진음을 최소화한다고 합니다. 뭐, 이해를 할 필요는 없지만, 나름 가성비 제품에서도 소리를 위한 세심한 배려가 포함되었다 정도로 보셔도 무방할 겁니다.

앗~! 단 하나 흠을 발견하였습니다. 말 그대로 흠이네요. ㅎㅎ 바닥면을 살펴보려고 요렇게 돌렸는데... 4군데 귀퉁이에 받침대는 뭐, 저렴해 보이는 거 좋습니다. 근데, 상단, 측면 둘러 가면서 가죽 소재로 멋 떨어지게 감싸고 있었는데... 갑자기 바닥면에 요렇게 접합부가 보이다니... 마무리가 살짝 아쉽네요.

제가 요 제품을 처음 접하면서 바로 머릿속에 떠올린 생각은... 집에 다행히 스피커를 위한(?) 스탠드가 하나 있습니다. 거실 소파 옆에 배치해서 여러 용도로 사용 중인데, 여기다가 브리츠 블루투스 스피커를 올려두고 사용하면 좋겠다 싶었습니다.

고급 진 스탠드가 아니라, 좀 부족하긴 하지만... 그래도 요렇게 거실 모퉁이에 올려두고 음악 감상을 하는 거 괜찮아 보이지 않나요? 거실 소파, 스탠드 그리고 벽면까지 주변 환경 색감과 함께 브라운 / 골드 컬러 조합의 스피커가 은근히 잘 어울리는 거 같습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사용하는 모습들을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일단 요런 배터리 제품은 가급적 처음 사용하기 전에 완충 상태로 만든 후 사용하는 거 좋습니다. 그럼 충전을 위해서 케이블은 요거 동봉된 거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그냥 편하게 노트북이나 PC 데스크톱에 연결하셔도 좋고 USB 어댑터를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저는 집에 놀고 있는 5V 1A 애플 어댑터가 보여서 이걸 사용하려고요.

 

요번 스피커 제품은 별도의 전원 어댑터가 있는 게 아니라서, 가급적 가이드에서 시키는 대로 5V 1.2A 전력과 비슷한 USB 어댑터를 사용하려고 합니다. 충전 시간은 대략 3~4시간 소요된다고 하고 사용 시간은 대략 7시간 정도(물론 가변적이긴 합니다.) 그리고 충전이 완료되면 LED 색상이 빨간색에서 꺼지는 상태로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배터리는 2200mAh 리튬 배터리 사용이라 휴대용으로 활용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제 첫 번째로 블루투스 기기 연동을 해서 음악을 감상하는 방법 살펴볼게요. 설명서에 요렇게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그러나 직관적으로 사용도 가능하니까 바로 시도해 볼게요.

왼쪽에 전원 스위치 OFF -> ON으로 전환하면 요렇게 볼륨 다이얼 주변에 파란색 불빛이 깜빡일 겁니다. 페어링 준비 상태를 알려주고 있는 거지요.

 

블루투스 스펙은 5.0 지원이라 애지 간한 기기는 모두 가능할 겁니다. 저는 가지고 있는 아이폰 16 프로 맥스에서 바로 연결하도록 할게요. 블루투스 목록에 BA-RS2가 보여서 이거 선택하면 바로 연결 완료! 그리고 음악 앱에서 실행하고 출력은 BA-RS2로 하면 끝!

그리고... 두 번째 방식은 AUX 케이블을 이용하여 블루투스 지원하지 않는 기기랑 직접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아래와 같은 기기, 최근에 구입한 애플 아이팟 클래식... 요 제품은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동봉된 AUX 케이블을 이용하여 아이팟 클래식과 브리츠 스피커를 연결하고 음악을 재생하면서 감상하려고 합니다. AUX 케이블 길이가 아주 짧은 편이 아니라서, 요런 기기뿐만 아니라 노트북, 태블릿, PC 등 과도 연결해서 사용 가능해 보입니다.

그럼 블루투스와 AUX 모드 전환은 어떻게 하느냐? 아래 상단 조작부에서 블루투스 아이콘이 표시된 버튼 보이시죠. 요걸 누를 때마다 모드가 전환됩니다. 직접 눌러서 들어보시죠. 버튼 누를 때마다 음성으로 모드 변환을 알려줍니다.

 

 

사운드는 76mm 듀얼 유닛으로 에어덕트 디자인을 적용하여 20W 파워풀한 출력으로 공간을 가득 채우는 사운드를 들려준다고 합니다. 거기다가 브리츠 사운드 엔지니어가 튜닝하여 각종 콘텐츠를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개인적인 느낌은... 일단 볼륨을 조금 키워서 듣는 게 공간감이 살아나는거 같고, 저음부는 앱에서 EQ 설정을 지원한다면 저음 강조 모드로 설정해서 사용하면 좀 더 느껴질 겁니다.

제품 세부 사양은 이러합니다.

장여사 당분간 1주일 정도는 요거에다가 아이폰 연결해 줄 테니까... 시간 될 때 여유롭게 음악 감상을 이걸로 해봐 봐... 그리고 느낌 알려줘!

저는 위 상품을 홍보하면서 해당 업체로부터 상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았으며 주관적인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kyyoung92/223600446853

 

데스크테리어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훌륭한 브리츠 블루투스 스피커 구경하세요

IT 기기 리뷰를 시작한 이후로 자주 접하는 브랜드 중에 하나가 브리츠(Britz)입니다. 요 브랜드 참 신...

blog.naver.com

 

#브리츠#블루투스스피커#브리츠블루투스스피커#무선스피커#브리츠무선스피커#스피커#거실블루투스스피커#선물용으로적합한블루투스스피커#레트로블루투스스피커#휴대용블루투스스피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