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취미 생활

[요기어때요] 이번엔 제대로 다녀왔습니다. 폴콘 포천점 아니고 양주점에 말입니다.

워크앳로터스 2023. 7. 15. 11: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폴콘이라는 이름의 베이커리 맛집은 이미 제 추천 맛집 목록에 있었지만... 이전에 들렀던 폴콘은 포천점이었습니다. 근데, 사실 점찍어둔 곳은 양주점이었는데... 이번에 다녀왔습니다.


오랜만에 차 몰고 베이커리 맛집을 다녀왔습니다. 요즘은 아들내미 혼자서 열심히 차를 몰고 다녀도 괜찮은 수준이라 같이 드라이브 나갈 일이 많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가끔 주말에 집에 들러면 그때맞춰서 맛집을 찾아다니려고 노력하는 중입니다.

사실 다녀온 곳이 폴콘이라는 이름의 베이커리 가게인데... 이전에 아들램과 드라이브 연습 삼아 다녀온 곳은 폴콘 포천점이고... (아래 링크 참조)

오늘 다녀온 곳은 똑같은 이름인데... 양주점입니다. 폴콘 양주 베이커리라고 하네요. 하긴 예전에도 원래 방문하려던 폴콘 양주점을 대신해서 포천점으로 목적지를 잡게 되어서 못 가본 곳이라 이번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폴콘 양주 베이커리

별점4.45/5 방문자리뷰 2,692 블로그리뷰 526

양주 카페 폴콘 스마일이 귀여운 베이커리 맛집

먼저 위치가 길에서 좀 떨어진 한적한 곳이 아니라... 읍내? 중심인듯한... 느낌의 길가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폴콘을 상징하는 스마일 아이콘이 벽면에 보이네요. 보통 차를 가지고 가실 텐데... 주차할 공간이 넓긴 합니다만... 그 옆에 하나로 마트인가? 쪽으로 들어가서 폴콘 베이커리 가게 앞에 주차를 하셔야 합니다.

위, 아래 보이는 사진 건물 벽면 앞으로 모두 주차장으로 사용하고 있으니, 편하게 주차하시면 되겠습니다. 정문은 요기 아래 보이는 사진에 스마일 아이콘 뒤로 보이는 문들이고... 벽면을 따라 뒤쪽에 후문 같은 느낌의 작은 문도 따로 있긴 합니다.

그리고 입구로 들어서면... 널찍하게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단층인데, 상당히 높은 천장이라 공간감은 확실합니다. 가운데 베이커리가 준비되어 있고... 사진에 보이는 오른쪽에 계산대가 있습니다. 음료는 여기서 준비를 해주시더군요.

간단하게 베이커리 살펴보시죠. 아침에 11시 조금 전에 도착을 했는데... 기억으로는 아마도 11시 오픈인 거 같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아무도 없었습니다. 일단 원하는 거 하나씩 선택하기로 하고 둘러봅니다.

아침 겸 점심으로 식사도 해야 해서... 3개를 선택해 보려고 합니다. 요건 반대쪽 모습...

사진으로 보면 빵 종류가 그리 많지 않아 보이긴 하지만... 기다란 진열대 위로 빵이 종류별로 가득하니까, 천천히 살펴보시면 좋을 겁니다. 소시지가 들어간 빵 종류로 2개 선택하고 타르트 하나 정도 추가하였습니다. 거기다가 아이스커피까지...

계산대 쪽으로 이동해서 빵은 살짝 데워달라고 말씀드렸고... 음료는 요기 메뉴에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커피뿐만 아니라 non-coffee 종류도 있으니까 원하시는 걸로 선택하시면 되겠네요.

아~~~~! 그리고 하나 더~! 계산대 옆쪽으로 진열장 안에 요렇게 케이크 종류도 보입니다. 지난번 기억으로 오레오 초코 케이크가 있었던 거 같은데, 여기선 보이질 않네요. 갈 때 하나 들고 가려고 했는데...

주문 마치고 준비하는 동안 잠시 내부를 둘러봅니다. 폴콘 가게에는 요렇게 베이커리 및 음료 외에도 요렇게 굿즈(?)를 판매하는 곳이 따로 있습니다. 스마일 아이콘이 아마도 여기를 대표하는 캐릭터인 거 같네요. 컵, 접시 정도는 필요하면 하나 구입해 볼까 싶네요. 아님... 에코백이라도...

안쪽으로 들어가면 테이블 공간이 이렇게 더 있습니다. 입구 쪽에 테이블 공간이 있고 가운데는 베이커리, 굿즈 판매장, 계산대가 있고 안쪽으로 요렇게 널찍하게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더라고요.

제일 안쪽 벽면에는 요렇게 인테리어를... 근데, 이거 진짜 빵은 아니겠죠? 아니 진짜 빵이려나?

제일 안쪽 벽면에서 입구 쪽을 바라보면서 사진을 찍으면 요런 모습입니다. 기다랗고 넓은 직사각형 모양으로 단층인데... 상당히 넓게 구성하여서 편하게 즐길 수 있더라고요. 물론 오픈하는 시간이라 손님이 많지 않은 것도 있겠지만요.

드디어 주문한 베이커리랑 커피가 나왔습니다. 살짝 데워서 먹기 편하고 맛있더라고요. 크루아상 안에도 소시지가 있어서 생각보다 배가 부르더라고요. 커피는 이제 아이스로... 남는 건 테이크아웃 컵에 담아서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마셔도 됩니다.

지난번에 폴콘 포전점에 갔을 때는 아들내미 티셔츠에도 스마일을 닮은 로고가 있었는데... 먹기 전에 사진 찍는 부자의 모습입니다.

오후 2시까지는 돌아가야 하는 일정이라 서둘러 나서려고 합니다. 집에 딸내미에게 전화해서 오레오 초코 케이크는 없지만... 어떤 걸 원하는지 물어보고 챙겨 가려고 합니다. 역시 초코생크림롤 조각 케이크를 선택하더군요.

서울 동북쪽 사시는 분들은 가볍게 주말 오전에 차를 몰고 드라이브 삼아 다녀오시는 거 괜찮을 거 같네요. 넉넉하게 40분~1시간 정도면 충분할 겁니다. 위치는 아래 링크 눌러보세요.

 
폴콘 양주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꿈나무로 171 1층

조만간 친구들이랑 놀러 갈 일이 있다고 차를 빌려달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미리 연습하려고 다녀왔습니다. 폴콘 양주점 드라이브 삼아 다녀올 만합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kyyoung92/223145799493

 

[요기어때요] 이번엔 제대로 다녀왔습니다. 폴콘 포천점 아니고 양주점에 말입니다.

오랜만에 차 몰고 베이커리 맛집을 다녀왔습니다. 요즘은 아들내미 혼자서 열심히 차를 몰고 다녀도 괜찮은...

blog.naver.com

#요기어때요#워크앳로터스#드라이브#서울근교#베이커리#폴콘#양주#추천#스마일#맛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