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호기심에 그만... 에어팟 맥스에 라이트닝 케이블을 연결해서 유선으로 사용하면...

워크앳로터스 2023. 5. 5. 10:47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싱가포르 오차드로드 애플 스토어 들러서 광택용 천과 요 제품을 구입하고 왔습니다. 사실 그렇게 꼭 필요한건 아니었는데... 그넘의 호기심때문에... 구입하고 말았네요.


요즘 집에서 음악 감상, 음악뿐만 아니라 맥 미니를 이용하면서 작업할 때 음악 스트리밍, 유튜브 영상, 넷플릭스 등 OTT 서비스를 이용할 때 모두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 기기가 있습니다. 아래 사진 보시면 헤드폰 말고... 오른쪽에 납작한 기기 보이시죠. 바로 요겁니다.

DAC라는 장비인데, 요건 아주 초보 입문자를 위한 휴대용 DAC 장비라고 보면 될 거 같습니다. 작고 귀여운 모양에 반해서 바로 구입을 하였는데, 이게 정말 소리가 다르게 들린다고 해야 하나요. 처음에는 이어폰으로 연결해서 사용했는데, 헤드폰이 훨씬 더 좋은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그래서 요렇게 무선 블루투스 헤드폰인데, 유선으로 연결해서 사용 중입니다.

가볍게 개봉하고 소리를 들어봅니다. 거치형 엔트리급 DAC - iFi uno 구입하였습니다

근데, 호기심에 물건을 하나 구입하였습니다. 싱가포르 출장 갔다가 애플 스토어 오차드로드에 들렀는데... 특별히 살 물건이 없어서 이거저거 살펴보다가 그만 하나 질렀습니다. 부담 없이 질렀습니다.

바로~! 요겁니다. 라이트닝 to 3.5mm 오디오 단자라는 이름이네요. 오디오 기기랑 연결하는 케이블인데, 조금 특이한 게 3.5mm 단자 연결 부분은 일반적이지만, 라이트닝 단자는 어디에 연결하는 거지?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 판매 페이지에 설명을 잠시 살펴보면... 이렇습니다. 오디오 기기랑은 3.5mm 단자로 연결하고 반대편에는 음악을 듣는 기기 즉 출력은 에어팟 맥스 혹은 비츠 솔로 프로 헤드폰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렇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에어팟 맥스랑 iFi uno DAC 을 연결해서 사운드를 들어보고 싶어서 이걸 구입한 겁니다.

개요

이 양방향 케이블은 3.5mm 오디오 출력 포트와 오디오 입력 포트 모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AirPods Max 또는 Beats Solo Pro 헤드폰을 3.5mm 오디오 소스에 연결하거나, iOS 또는 iPadOS 기기를 3.5mm 오디오 포트를 갖춘 스피커에 연결할 수 있죠.

AirPods Max 또는 Beats Solo Pro와 사용

AirPods Max 또는 Beats Solo Pro 헤드폰을 비행기 좌석, iPhone, iPad, Mac, 기타 기기의 오디오 출력 포트에 연결하세요.

iPhone 또는 iPad와 사용

iOS 또는 iPadOS 기기를 카 스테레오 또는 기타 스피커의 오디오 입력 포트에 연결하세요.

하이라이트

이 케이블은 AirPods Max 또는 Beats Solo Pro 헤드폰을 3.5mm 오디오 포트에 연결할 수 있게 해줍니다. iOS 또는 iPadOS 기기를 3.5mm 오디오 포트에 연결할 수 있게도 해주죠.

싱가포르에서 구입한 가격은 $49.45 싱달러입니다. 환율을 고려하면 5만 원이 조금 안되는 가격이라고 보면 될 거 같습니다.

가격은 한국에서 구입하면 50,000원이네요. 다만, 아쉬운 건... 구입할 때는 몰랐는데, 화이트 색상과 블랙 색상이 있나 봅니다. 에휴 요건 조금 아쉽네요. 제가 사용하는 에어팟 맥스가 블랙 색상이라 이왕이면 케이블도 블랙으로 구입하면 좋았을 텐데...

여하튼, 개봉을 하고 안에 물건을 꺼내보면 요렇게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종이 설명서 부분은 어차피 영어일 테니 패스... 그리고 꼼꼼하게 포장되어 있는 케이블을 꺼내볼게요.

그렇습니다. 요렇게 되어 있어요. 3극 오디오 단자 연결 부분하고 라이트닝 단자로 양방향 통신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길이는 1.2m라고 적혀있던데... 조금 짧을까 걱정이 되긴 하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케이블 길이도 그 정도인지라 일단 사용해 보려고 합니다.

그림처럼 한 쪽은(라이트닝 단자) 에어팟 맥스에 연결하고 반대쪽 3.5mm 단자는 iFi uno DAC 기기의 오디오 단자에 연결하면 됩니다. ㅎㅎ 보면 볼수록 블랙 색상이 더 잘 어울릴 거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그리고 맥 미니에서 사운드 출력 부분을 iFi USB Audio SE라는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원래 이전에는 에어팟 맥스를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사용하였는데, 유선으로 사용하게 되면 블루투스 연결은 안 되더라고요. 그러다 보니... 배터리 상태를 알 수가 없어서 좀 답답하네요. 예전 블루투스 연결 시에는 배터리 상태가 표시가 되었는데... 이제 유선으로 연결하니까 배터리 상태를 어디서 봐야 할지?

일단 소리는 에어팟 맥스 고유의 사운드가 느껴집니다. 근데, 블루투스 무선으로 들을 때랑 제 귀에는 크게 다르지 않다고 해야 하나요. 잘 모르겠어요. 다만, 좀 더 생생한 느낌이 있긴 한데, 이건 이전에 사용하던 헤드폰 대비 느낌이 다른 거 같아서 자신은 없습니다.

원래 에어팟 맥스를 사용할 때 공간 음향을 즐겨 사용하였고, 그 사운드를 좋아했었는데... 유선으로 들으면서도 공간 음향을 느끼는듯한 느낌적 느낌입니다. 공간 음향이 가능한 건가? 모르겠어요. 안될 거 같긴 한데...

일단 좀 더 들어봐야겠어요. 배터리 충전은 어떻게 하는지? 볼륨 조절은 각각 작동하는지? 공간 음향을 즐길 수 있는지? 궁금한 게 많네요. 하나씩 하나씩 확인하고 다시 알려드릴게요. 아~~~! 블랙 색상으로 구입할 걸 하는 후회가 자꾸만 밀려옵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kyyoung92/223082040577

 

호기심에 그만... 에어팟 맥스에 라이트닝 케이블을 연결해서 유선으로 사용하면...

요즘 집에서 음악 감상, 음악뿐만 아니라 맥 미니를 이용하면서 작업할 때 음악 스트리밍, 유튜브 영상, 넷...

blog.naver.com

#애플#에어팟#에어팟맥스#유선연결#라이트닝케이블#AUX#오디오단자#유선헤드폰#DAC#iFi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