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워크플레이스 이야기

HCL 디지털 솔루션 제품에 대한 아이디어 포탈 소개와 진행 과정을 투명하게 소개합니다.

워크앳로터스 2022. 9. 3. 18:43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IT기기에 대한 글이 아니라서 죄송합니다. 어떠한 브랜드건 소프트웨어 제품을 개발하는데, 다양한 고객의 목소리가 반영되는건 환영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대한 내용을 하나 가져왔습니다. 그냥 그렇다고요.


이미 KDUG 카페에서는 HCL 소프트웨어 제품에 대한 고객 및 협력사 여러분들의 의견 / 피드백을 등록하고 진행 상황을 공유 하면서 제품에 이를 반영하는 도구로써 "아이디어 포탈"이라는 이름으로 몇 번 소개를 드렸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내용은 HCL 소프트웨어 블로그에 올라온 내용으로 아이디어 포탈 소개 뿐만 아니라 그 진행 과정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설명된 내용이 있어 공유하려고 합니다.

이미 국내에서도 많은 고객분들과 협력사 분들이 동참하여 Domino 메일에서 DKIM 기능을 추가하는 작업을 경험하셨습니다. 그 외 필요한 기능, 수정 요청 사항등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아이디어 포탈에 방문하여 투표도 하시고 요청 사항도 올리시기 바랍니다.


Digital Solutions | April 5, 2022

새로운 아이디어: 아이디어 프로세스 간소화

HCL 디지털 솔루션 제품 관리 팀은 HCL Domino, HCL Domino Volt, HCL Sametime, HCL DX, HCL Connections 및 HCL Volt MX에 대한 제품 아이디어 제출 및 진행 프로세스를 간소화했습니다.

우리는 종종 고객으로부터 제출된 아이디어가 제품의 기능으로 포함되는 과정과 성공적으로 구현될 수 있도록 가능성이 더 높은 아이디어를 제출하는 최선의 방법에 대하여 질문을 받게됩니다.

이 블로그는 이러한 아이디어 프로세스를 보다 투명하게 만들고 고객에게 더 빠르게 응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이디어 포털이란 무엇이며 왜 있어야 하나요?

현대 소프트웨어 개발을 형성하는 많은 요소가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고객, 특히 당사 제품의 사용자 및 관리자로부터 피드백을 크라우드소싱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고객이 우리 제품에 대해 실현되기를 바라는 기능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출할 수 있는 포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이디어 포털에서 제출 및 응답을 연구하고 분석함으로써 제품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더 많이 이해하고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습니다.

새로운 아이디어 제출

아이디어 포털로 이동하면 "새 아이디어 추가" 버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부 포털에서는 제품을 지정하도록 요청합니다(포털에 둘 이상의 제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 그런 다음 아이디어, 세부 정보 및 범주를 추가하십시오. 카테고리는 아이디어를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되며 검토 후 아이디어를 다시 분류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모든 디지털 경험 포털 목록입니다.

▶ Volt MX – https://volt-mx.hcltechsw.com/

▶ Digital Experience – https://dx-ideas.hcltechsw.com/

▶ Connections – https://connections-ideas.hcltechsw.com/

▶ Domino – https://domino-ideas.hcltechsw.com/

Domino 아이디어 포털에는 다음 항목을 포함합니다:

Notes

Safelinx

Sametime

Traveler

Traveler for Microsoft Office (HTMO)

Domino Volt

Nomad

Domino Verse

Leap

Enterprise Integrator

Domino Designer

Connector for SAP Solutions

Client Application Access

Admin Client

아이디어를 추가할 준비가 되면 세 단계(아래에 설명됨)를 따르십시오. 우리는 귀하의 아이디어를 수집하고 우선 순위를 지정하기를 원하지만 다른 사람들의 아이디어에도 투표하고 의견을 말해주기를 바랍니다. 다음은 아이디어를 추가하는 모범 사례입니다.

1단계: 먼저 검색하여 제출하려는 아이디어가 이미 존재하는지 확인합니다. 아이디어에 투표하고 아이디어와 관련될 수 있는 추가 의견을 추가하십시오.

2단계: 아이디어가 아직 존재하지 않는 경우 새 아이디어를 만들고 다음과 같이 형식을 지정합니다

"<인서트 역할>로서 <인서트 액션>을 통해 <니즈를 삽입>하고 싶습니다."

3단계: 원하는 만큼 아이디어를 생성하되 각 아이디어를 위의 1단계와 2단계를 반복하는 별도의 항목으로 유지하십시오.

아이디어 워크플로 및 프로세스

아이디어가 제출되면 맞춤형 프로세스를 거쳐 전략 조정, 기술적 타당성 및 일정을 평가합니다. 아래는 프로세스의 각 단계에 대한 설명과 함께 프로세스의 단순화된 다이어그램입니다.

모든 아이디어는 "Needs Review"로 시스템에 입력됩니다. 매주 PM(제품 관리자)이 등록된 해당 아이디어들을 검토하고 처리합니다.

"Needs Clarification" 는 PM이 아이디어를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검토가 필요한 항목입니다. 여기에서 당신이 엄청난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아이디어는 "사용자 스토리"로 작성되어야 합니다.

사용자, 관리자, 개발자 각자의 역할에서, 저는 <이 기능>을 원하므로 <이 혜택>을 얻습니다.

예 1: Sametime 미팅 사용자로서 저는 대화형 화이트 보드를 가지고 동료와 협업하고 하나의 도구를 사용하여 생산성을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예 2: Connections Wiki 편집기로서, 편집 속도를 높이기 위해 서식 있는 텍스트 편집기 버튼이 스크롤로 보이는 화면에 유지되기를 원합니다.

아이디어를 구현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필요성과 이점을 언급한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동료 사용자를 고려하여 귀하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에게 개인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능이나 수정 사항을 요청하십시오. 이 접근 방식을 사용하면 아이디어가 승인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아이디어를 이해하면 아이디어는 일련의 필터를 거칩니다. 이거 이미 제품에 포함된것인가요? 그렇다면 아이디어를 "Already Exists"으로 분류합니다. 더 중요한 질문은 이 아이디어가 제품에 대한 우리의 목표와 일치합니까? 이것이 훌륭한 아이디어라 할지라도 이 테스트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무한한 자원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사용자 커뮤니티에 가장 큰 혜택을 주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따라서 "No Plans to Implement" 을 개인적인 거부로 받아들이지 마십시오. 비즈니스 고려 사항이지 나쁜 생각은 아닙니다!

아이디어가 이 초기 장애물을 통과한 후 "Under Consideration"으로 승격됩니다. 이 새로운 아이디어와 본질적으로 유사한 아이디어가 있으면 다른 아이디어와 병합됩니다. 모든 개별 아이디어 아래의 모든 투표도 병합되어 사용자 커뮤니티 내에서 병합된 아이디어에 더 많은 유효성을 부여합니다.

이 단계에서 프로덕션 기능으로 승격될 수 있는 건전한 아이디어 백로그가 있습니다. PM은 이 백로그를 분류하고 민첩한 개발 직원과 협력하여 아이디어를 정리하고 제공 가능한 스토리로 크기를 조정합니다.

때때로 아키텍처상의 이유로 아이디어를 전달할 수 없거나 기능을 개발하는 데 비용이 너무 많이 들고 이점이 너무 작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아이디어는 "No Plans to Implement"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Future Consideration" 는 이것이 우리가 추구하고자 하는 아이디어이며 우리가 그것을 전달할 기술적 능력이 있지만 현재 일정에 맞출 수 없음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이 아이디어는 릴리스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Assessment" 는 사용자 스토리 분해 및 크기 조정의 실제 작업을 시작합니다. 항목은 기능을 수량화, 이해 및 제공하기 위해 개발 직원이 작업하고 있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항목을 구체적으로 출시 일정에로지정할 수 없습니다.

"Planning to Implement" 은 가장 유리한 결과이며 리소스를 사용할 수 있으며 기술 능력이 있고 이 기능을 게시판에 릴리스할 수 있는 여유 공간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마지막 범주는 "Shipped"입니다. 이건 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아요.

마무리 생각:

이 블로그가 HCL Digital Solutions의 중요한 프로세스에 대한 투명성을 제공했다고 믿습니다. 2023년에는 더 많은 고객이 당사의 모든 Ideal Portal을 사용하도록 권장합니다. 앞으로 몇 달 동안 이 주제에 대한 뉴스를 확인하십시오. 일반적으로 이 블로그에 대해 질문이 있는 경우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Frank Fuchs

디지털 솔루션 프로그램 관리자

블로그 원문 : New Ideas: Streamlining Our Ideation Process

위 내용을 참고하시고 Domino 아이디어 포탈에 들러서 어떠한 기능들을 고객들이 바라는지? 구경도 하시고, 투표로 동참하시기 바랍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CL 디지털 솔루션 제품에 대한 아이디어 포탈 소개와 진행 과정을 투명하게 소개합니다.

이미 KDUG 카페에서는 HCL 소프트웨어 제품에 대한 고객 및 협력사 여러분들의 의견 / 피드백을 등...

blog.naver.com

#hcl#software#digital#소프트웨어#디지털솔루션#블로그#아이디어포탈#아이디어#도미노#그룹웨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