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워크플레이스 이야기

기업의 포스트 코로나 여정을 미리 준비하세요.(from: HCL 소프트웨어 블로그)

워크앳로터스 2022. 6. 4. 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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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국내에서도 로우 코드 관련 여러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고, 기업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입장에서 챙겨두시면 좋을만한 내용이라 공유합니다.


코로나 확진자 수가 피크를 치고 줄어드는 과정에 있으면서 많은 분들이 엔데믹에 대한 기대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기업의 입장에서도 지난 2~3년간의 많은 변화들이 과연 포스트 코로나라고 불리는 시기에 접어들면서 또 어떻게 유지가 될지? 다시 돌아갈 수 있을지 많은 고민들을 하게 되었지요.

오늘 가져온 글은 기업의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위한 준비 과정에서 참고할 수 있는 내용들을 간단하게 정리한 글입니다. 기존 기업의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협업 도구들뿐만 아니라 코로나 시국에 빛을 본 도구들을 포함해서 앞으로 또 어떠한 협업 도구들이 필요한지에 대하여 가볍게 읽어보시죠.

디지털 솔루션 | 2022년 2월 22일

기업의 포스트 코로나 여정 준비

명백한 부분은 치워 둡시다. COVID-19는 전 세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고 지금도 계속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덜 분명한 부분은 기업의 모든 산업군과 기업이 직면한 새로운 현실을 설명하는 코로나 이후(또는 코로나와 함께 살기) 계획을 수립하는 방법입니다.

2020-2021년은 확실히 장대한 슬로프로 기억될 것이지만, 대유행의 혼돈에서 떠오른 똑똑한 비즈니스 리더를 위해 배운 몇 가지 교훈이 있습니다. 기업 경영진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보편화되기 전에 존재했던 것을 되찾기 위해 노력하는 대신 다양한 일과 삶의 균형에서 팀을 지원하고 에너지를 앞으로 보내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려면 일, 업무 관계, 일과 삶의 균형, 커뮤니케이션, 워크플로우, 온라인 경험, 소비자 습관, 데이터 보안, 앱 개발 등 얼마나 많은 변화가 있었는지에 대한 정직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일부 변화는 단순한 절망과 필요에서 비롯된 반면, 이미 많은 변화가 진행 중이었고 COVID는 그것을 가속화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업은 단순히 반응하는 것에서 벗어나 미래를 위한 성공적인 비즈니스 접근 방식의 기반을 형성할 전략을 채택하기 시작해야 합니다. 다음은 팬데믹 이후 시대에 조직이 번창할 수 있는 네 가지 방법입니다.

더 나은 원격 작업 만들기

우리는 가장 우선적으로 원격 근무를 배제하고서는 기업의 비즈니스와 COVID-19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명백하지만 중요합니다. 재택 근무로의 전환은 직원이 회사 사무실을 활용하고 회사에서 구현하는 방식을 영원히 바꿀 것입니다.

최근 Gartner 가 CFO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74%가 이전에 현장에 있던 직원을 COVID-19 이후 원격지로 영구적으로 이동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Pew Research Center의 근로자에 대한 연구 에 따르면 54%는 코로나바이러스가 종식된 후에도 재택 근무를 계속하기를 원하며 2025년까지 근로자의 약 70%가 주 5일 원격 근무를 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정확한 숫자는 시간이 말해줄 것이지만, 원격 근무는 직원과 조직 모두에게 비정기적인 특혜에서 합법적인 삶의 방식으로 변모했습니다.

그렇다면 기업은 이러한 현실에 대해 어떻게 계획할 수 있습니까?

팀을 심층적으로 연결하고 장치나 위치에 관계없이 데이터를 쉽게 찾고 공유하고 분석하는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채택합니다. 이는 지속적이고 안전한 채팅 , 화상 회의이메일 기능 과 생산성을 높이는 협업 엔터프라이즈 플랫폼 을 의미합니다.

로우 코드의 이점 수용

로우 코드 개발의 잠재적 가치는 오늘날 많은 기업이 처한 상황에 완벽하게 맞습니다. 즉, 솔루션을 생성하고 디지털 혁신 여정에서 혁신자가 되는 빠른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로우 코드 앱 개발은 초기 프로토타입 개발에서 출시 및 테스트에 이르기까지 전체 디자인 프로세스를 가속화합니다.

Gartner 는 2021년에 전 세계 로우 코드 개발 시장이 2020년보다 22% 이상 증가한 총 138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COVID는 조직이 문제에 즉시 대응하고 비전통적인 방식과 장소에서 해결책을 찾도록 강요했습니다. 앱 설계를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조직의 역량을 강화하면 개발 프로세스가 빨라지고 시간과 비용이 절약되며 기업 내에서 창의성이 향상됩니다.

소비자 수준의 앱 경험 제공

더 많은 사람들이 디지털 공간을 통해 세상과 소통함에 따라 기업은 청중의 정확한 요구 사항에 맞는 몰입형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McKinsey 연구 에 따르면 팬데믹 기간 동안 고객 상호 작용의 80%는 본질적으로 디지털이었고 소비자 기대는 계속 증가하고 더 미세 조정되고 미묘해질 것입니다.

온라인 여정이 성숙해지면서 만족스러운 사용자 또는 고객 경험을 구성하는 요소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가 깊어졌습니다. Amazon의 몰입형 옵션, Netflix의 맞춤형 넛지, 이러한 플랫폼은 온라인 방문이 무엇을 할 수 있고 또 그래야 하는지에 대한 사람들의 기본 표준을 재편성했습니다.

의심할 여지 없이 더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쇼핑, 검색 및 지출을 하고 있으며 비디오가 로드되거나 링크가 표시될 때까지 몇 초 이상 기다리지 않습니다. 고객, 소비자가 참여하지 않으면 그들은 사라진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경험은 사용자에게 몰입감 있고 직관적이며 맞춤화되어야 합니다. 그들은 최신 음성 인식 및 AI 기술을 통합해야 하며 모바일 장치, 웨어러블에서 액세스할 수 있어야 합니다. 고객이 흥미롭고 시간을 할애할 가치가 있는 역동적인 디지털 경험을 만들거나 경쟁업체의 링크를 클릭하는 것을 지켜보십시오.

보안은 안정성입니다

전략의 성공은 운영이 얼마나 안전한지에 달려 있습니다. 팀을 위한 최첨단 협업 플랫폼, 놀라운 웹사이트 인터페이스, 세계에서 가장 빠른 로우코드 앱 소프트웨어를 보유할 수 있으며 보안이 의심스러운 경우 결국 실패하게 될 것입니다.

더 많은 원격 작업, 공유 네트워크로 이동하는 민감한 데이터에 대한 더 높은 의존성, 새롭게 발견된 접근성 문제,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악의적인 사이버 위협 등 많은 요인이 덜 안전한 기업 환경에 기여합니다.

결론은 조직이 회사, 직원 및 고객 데이터를 보호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보안 인프라에 투자하고 엔터프라이즈 보안에 대한 입증된 실적이 있는 플랫폼의 우선 순위를 지정하십시오.

지난 한 해는 여러 면에서 파괴적이었고 또한 빛을 발했습니다. 생각하는 회사가 아니라 되고 싶은 회사가 되십시오.

조직이 매력적인 앱 경험을 만들고 비즈니스 가치를 빠르게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업계 최고의 로우 코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CL Volt MX 를 참조 하십시오.

원문 블로그 링크 : https://blog.hcltechsw.com/volt-mx/prepare-your-enterprise-for-its-post-covid-journey/

기존 전통적인 이메일, 메신저 기반 협업 도구에 이어 코시국에 두각을 드러낸 온라인 미팅뿐만 아니라 포스트 코로나 시국을 대비한 엔터프라이즈 협업 플랫폼까지 모두 아우르는 인사이트를 엿볼 수 있는 내용입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의 포스트 코로나 여정을 미리 준비하세요.(from: HCL 소프트웨어 블로그)

코로나 확진자 수가 피크를 치고 줄어드는 과정에 있으면서 많은 분들이 엔데믹에 대한 기대도 가지게 되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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