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사용기] 별로 달라진 거 없는 줄 알았는데, 샤오미 미밴드 7 많이 달라졌네요.

워크앳로터스 2022. 7. 7. 10: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처음 만났을 때 그 느낌과 지금 좀 사용해보면서 시간이 지나니... 또 느낌이 다르네요. 그래도 화면이 커진게 달라진점으로 와닿습니다.


좀 더 길게 사용해 보고 이거저거 남겨보려고 했는데... 급한 마음에 바로 사용기 작성 들어갑니다. 샤오미 미밴드 7의 가장 큰 변화는 바로 화면 크기가 커졌다는 겁니다. 이게 그냥 단순히 수치로 얼마 커졌다 이거보다는 더 많은 내용이 한눈에 보이니까 아주 크게 달라진 거 같이 느껴집니다.

혹시 샤오미 미밴드 7 개봉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누르고 건너가서 살펴보고 오셔도 좋습니다. 오늘은 지난 개봉기에 이어서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과 연결하고 난 이후의 일들을 다뤄보겠습니다.

[개봉기] 이번엔 건너뛰려고 했는데, 결국 샤오미 미밴드 7 구입하고 말았네요.

기존 미밴드 6는 연결 해제하고 새로이 들여온 미밴드 7을 아이폰과 연결해서 손목에 차고 사용하려고 하는데... 이거저거 설정을 보다 보니... 요거 업데이트 항목이 나타납니다. 그렇죠. 지난 개봉기에서 말씀드렸듯이 유튜버 분도 업데이트하고 나서 한글이 추가되었다고 하였기에 저도 업데이트합니다.

위에 나와 있는 화면 순서대로 하나씩 따라가면 되는데... 중간중간 미밴드 본체에도 화면에 뭔가 안내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왼쪽은 시간이 얼마 남았다는 이야기인 거 같고 오른쪽은 다운로드하고 본체에 업데이트를 하는 과정인 거 같습니다. 빨리 한글이 적용되어야 저런 중국어는 안 봐도 될 텐데...

시간 제법 걸리네요. 시간을 재보 진 못했는데... 대략 5분 이상은 걸린 거 같습니다. 업데이트를 마치고 재빨리 앱에서 언어 설정 부분을 확인합니다. 잉? 이상합니다. 한국어가 보이질 않습니다. 다행히 앱에서의 메뉴들은 아이폰 언어를 따라 한국어로 보이긴 하는데...

정작 샤오미 미밴드 7 본체의 디스플레이에 메뉴들은 그냥 중국어로 나오네요. 뭐가 잘 못 된 거지? 분명 유튜브 영상에서는 업데이트 마치고 한국어가 언어 설정에 나타나던데... 뭔가 저랑 다른 거 같습니다.

일단 부족하지만... 아쉬운 대로... 영어로 설정해서 메뉴들을 요렇게 보려고 합니다. 유튜브 영상을 다시 자세히 보니 저는 내수용으로 구입했고, 유튜버 분은 글로벌 버전을 구입하신 거 같습니다. 아마도 고런 차이로 인해서 조금 달라진 거 같네요. 어쩔 수 없죠. 다음 번 업데이트에서 빨리 반영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앗~! 이럴 수가... 이거 포기하고 있었는데... 보통 처음에 미밴드 구입하고 불편한 점은 바로 요거! 문자, 알림 메시지가 한글로 되어 있으면 기존에는 이게 제대로 표시가 안되었는데... 이번엔 바로 요렇게 한글이 정상적으로 표시가 됩니다. 메뉴 이름이 영어로 나오는 거 중요치 않죠. 바로 요거 한글로 메시지를 알아볼 수 있으면 됩니다. 다행입니다.

자~~~~~! 그럼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샤오미 미밴드 7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 앱을 통하여 설정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앱을 통하여 보이는 내용은 이전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제일 하단에 프로필 탭으로 이동하여 Xiaomi Smart Band 7 기기를 선택하면 여러 가지 설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일 먼저 스토어에 들러서 시계 화면을 맘에 드는 걸로 바꿔봅니다. 뭐, 많이 등록이 되어 있지만... 보통 처음에 이거저거 바꿔보다가 맘에 드는 거 하나 정해지면 거의 고정처럼 사용하는 편이라... 일단 당분간은 이거저거 새로운 걸로 설정해 보면서 사용해 보려고요.

요거 괜찮아 보이네요. 위에서 마지막 단계에 선택한 화면 아래 동기화 버튼을 누르고 잠시 기다리면 아래 미밴드 본체 디스플레이에 동기화 중이라고 알려주고 곧바로 변경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다음은 알림 설정 부분 살펴봅니다. 요건 기존 미밴드 6에서 설정된 값들이 그대로 이어지는 거 같습니다. 전 이메일은 꺼둔 상태로 사용하고 나머지는 모두 켜놓고 사용하는 편이라...

여러분도 각각의 항목을 눌러보고 수신 전화는 대부분 선택하실 테고, 그 외 나머지 항목 들은 원하는 기능만 선택적으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건강 모니터링이라는 이름의 메뉴에 심박수, 수면, 스트레스 등 건강 관련된 설정 부분들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 부분은 선택하실 때 배터리 수명과 상관관계가 상당히 높은 항목 들이라 자세히 읽어보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저의 경우 기존 미밴드 경험으로 보면, 일반적인 설정만 적용하면 2주 정도 사용이 가능했는데... 이번에 배터리가 좀 늘어났다고는 하지만, 아래 지속 스트레스 모니터링이나 연속 혈중 산소 농도 모니터링 기능 등을 사용하면 배터리를 거의 매일 충전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다음은 밴드 설정 부분입니다. 언어 설정도 여기에 있고요. 진동, 방해금지 모드, 손목에서 분리 시 잠금 및 암호, 디스플레이 설정, 바로 가기 그리고 야간 모드 등의 설정이 여기 있습니다. 다른 거보다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하는 거! 바로 미밴드 7에 새로 추가된 AoD 디스플레이 항상 표시 기능이죠.

기본 설정은 끄기로 되어 있고, 이걸 원하는 설정으로 ON 하게 되면... 평상시 일부 시간 정보만 계속 표시가 되고 손목을 돌려서 보려고 하면 그때 완전한 화면으로 보이게 됩니다. 반응 속도 이 정도면 괜찮은걸요.

다른 시계 화면을 사용할 때 항상 표시 기능을 이용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최소의 정보(시간)만 표시함으로써 배터리 수명을 지키려고 하는 방식이죠. 요거 편한 점은 보통 샤워하고 나서 미밴드를 착용하려고 할 때 아래/위 방향이 구분이 쉽게 되지 않는데... 요거 AoD 기능이 있으니 편하네요.

저는 날씨 항목도 미밴드에서 자주 확인하는 기능입니다. 기본 설정은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날씨 정보를 보여주네요. 거기에 추가로 제가 거주하는 지역을 찾아서, 영어로 찾아서 등록해두고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메인으로 시간을 확인하고 왼쪽으로 밀어주면 바로 요렇게 날씨가 나타납니다. 요건 설정에서 표시되는 항목과 순서 등을 조절하실 수 있으니 원하는 방식으로 설정하셔서 편하게 사용하세요.

그리고 기타 기능으로 밴드 찾기, 검색 가능, 활동 심박수 공유 등이 있긴 한데, 거의 사용할 일이 없어서... 밴드 찾기도 선택하면 미밴드 본체에 진동이 생기고, 나머지 기능도 모두 배터리가 조금 더 소모될 수 있다고 하니... 저는 패스합니다.

이거저거 시계 화면을 선택하는데... 심플한 걸 자꾸만 찾게 되더군요. 요즘 노안이 자꾸 심해져서 너무 작으면 시간 알아보기도 힘들 거 같아서... 큼지막하게 표시되는 걸로 자꾸 찾게 되네요.

글을 작성하느라 움직이지 않고 계속 앉아 있으니, 오래 앉아있었다고 일어나라고 알려주네요. 현재 English로 언어 설정이 되어 있어서 요런 메시지는 영어로 나타나나 봅니다. 얼른 업데이트되어서 한글이 추가되어야 할 텐데...

그리고 요건 야외에서의 시인성이 많이 좋아졌다고 생각됩니다. 이전 버전까지는 해가 쨍쨍한 외부에서는 시간을 알아보기 힘들었는데, 요번 버전은 크기도 커졌고, 밝기도 나아져서 그런지 어느정도 알아볼 수 있겠더라고요.

그리고 하나더... 충전할 때 화면이 이전과 동일한거 같은데, 색깔 때문에 그런지 살짝 다른 느낌이네요. 요건 참고하시라고 올립니다. 이거저거 설정을 많이 해서 그런지, 2주 정도까지는 사용하지 못하고 충전을 하게 되었네요. 요건 좀 더 사용해봐야 평균적인 사용 기간을 이야기할 수 있겠습니다.

업데이트 마치고 한국어 추가가 안되기에 괜히 구입했구나 싶었는데... 알림 메시지에 한글이 모두 정상적으로 표시가 됩니다. ㅎㅎ 사람 마음이 간사하네요. 지금은 만족하면서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기] 별로 달라진 거 없는 줄 알았는데, 샤오미 미밴드 7 많이 달라졌네요.

좀 더 길게 사용해 보고 이거저거 남겨보려고 했는데... 급한 마음에 바로 사용기 작성 들어갑니다. 샤오미...

blog.naver.com

#샤오미#미밴드#미밴드7#사용기#해외직구#큐텐#내수용#스마트밴드7#스마트밴드#Xiaomi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