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여사! 이거 사용해보니 어때?

장여사는 또다시 일렉트로룩스 에르고라피도 무선 청소기를 선택하였습니다.

워크앳로터스 2022. 6. 24. 10: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정말 오래 사용하는 브랜드입니다. 집에 무선 청소기 들여오고 이 브랜드거만 계속 사용중이네요. 장여사 표현으로는 소리가 조용한 편이라고 합니다. 일렉트로룩스 에르고라피도 입니다.


이른 아침부터 장여사의 심기가 불편한가 봅니다. 출근을 준비하면서 머리 말리고 청소기로 마무리하려는데, 뭔가 잘 안되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가 몇 번 있었던지라 이제는 빨간불 색깔만 보고도 알아서 척척 잘 해결하긴 합니다만...

여보... 청소기 또 이상해... 불이 들어왔다고 그냥 멈춰버려...

어라? 빨간불이네... 머리카락이 많이 뭉쳐서 걸렸나? 일단 내가 함 해볼게...

이미 오래 사용한지라... 아마도 4년 정도 되는 거 같습니다. 중간에 배터리도 2번 정도 교체하고 내부 부품도 타버려서 교체하고... 그러면서 비용이 새로 구입하는 거보다 더 많이 들어가더군요. 그래서 새로 하나 사는 걸로 결정하였습니다. 장여사의 단 하나의 조건은 지금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제품으로...

사용 방식이나, 소음 정도 그리고 사용자 경험이 최적화되면서 장여사는 동일한 제품을 원하더군요. 하지만 4년 전 제품이라 지금 시점에 완전히 동일한 제품을 구하는 게 힘들겠지만, 일렉트로룩스 무선 청소기 제품군을 모두 뒤져서 최대한 비슷한 제품으로 찾아보았습니다.

일렉트로룩스 에르고라피도 무선 청소기 ZB3511DB

일렉트로룩스 에르고라피도 무선 청소기로 동일한 브랜드입니다. 다만 색상은 선택의 여지가 없더군요. 이전 색상과는 다른 데님 블루라는 고급스러운 파란색 계통입니다. 뭐, 나름 새로운 제품을 구입한 느낌이라 만족스럽습니다.

패키징 박스 디자인은 대략 저런 모습이구나 정도로 보시면 되고... 어라? 근데, 새 상품임을 보장하는 봉인 스티커 같은 건 없나 봅니다. 요건 구입한 쿠팡 제품 페이지에서 확인해 보니 아웃 박스에 두 개의 인박스 청소기가 포장되어 수입되므로 한 개의 인박스 청소기를 빼내는 과정에서 박스 윗부분에 구김이 갈 수 있다고 적혀있습니다. 음... 그래도 다시 테이프 붙여주면 좋을 텐데...

내부 구성품은 단출합니다. 품질보증서, 주의사항 그리고 그림과 함께 텍스트로 조립 방법을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것만 보고 따라 하면 어렵지 않게 조립할 수 있겠습니다. 그 아래 본체는 비닐 포장으로 스크래치를 방지하도록 신경 써서 포장을 하였네요.

그리고 구입할 때 저희는 지난 4년간 사용하는 패턴을 보았을 때 무선 청소기 기본만 사용하지 여러 노즐이나 도구를 활용하는 일이 거의 없더라고요. 그래서 구입 제품 옵션에서 모든 걸 배제하였습니다. 아래 그림 보시면 별표가 되어 있는 부분은 모두 옵션입니다.

먼저 충전을 위한 받침대 부분부터 꺼내보았습니다. 요건 설명서 보지 않아도 직관적으로 죠기 보이는 구멍에다가 스탠드 부분을 밀어 넣으면 될 거 같습니다. 어라? 스탠드 부분 안쪽으로 틈새/브러시 겸용 노즐이 포함되어 있네요. 요건 기본 포함 사항인가 봅니다.

별도의 고정하는 도구 없이 요렇게 받침대 부분과 스탠드 부분을 결합하면 됩니다. 나름 블루 계통으로 무선 청소기 본체랑 비슷한 느낌의 색상으로 디자인을 하였나 보네요. OK 받침대 조립 끝!

아~~~~~! 요건 해도 되고 안 해도 사용하는 데는 크게 문제는 없는데, 충전을 위한 받침대 아래쪽으로 충전 케이블을 정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림으로도 설명을 하고 있고, 받침대 하단에 홈을 따라서 케이블을 돌려서 배치하고 밖으로 빼내면 훨씬 깔끔하니 좋더라고요.

이제 무선 청소기 본체를 조립하도록 할게요. 어째 박스 포장의 높이가 무선 청소기 보다 좀 작다 싶었더니 요렇게 손잡이 부분과 몸통 부분이 분리되어서 포장이 되어 있더군요. 그리고 본체를 보호하기 위한 포장재를 이용한 배려... 괜찮네요.

이런 세심함이란... 포장재 안쪽으로도 요렇게 충격에 보호를 위한 나름의 조치가 보입니다.

자~~~~! 그럼 본체 조립을 시작할게요. 근데, 십자드라이버 하나 준비하셔야 하겠습니다. 그림으로 볼 때는 드라이버가 하나 포함된 거 같았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보이지 않네요. 집에서 하나 따로 챙기셔야 합니다.

그리고 죠기 위에 보이는 케이블 부분을 안쪽으로 넣고 나사를 조여주면 되는데 이때 케이블이 찝히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안쪽으로 곱게 밀어 넣고 본체를 결합한 후 나사로 마무리하시면 좋습니다.

아~~~! 그리고 하나 더! 조립을 마쳤다고 바로 충전기 스탠드에 올리지 마세요. 요기 보시면 일렉트로룩스 무선 청소기 제품은 이런 식으로 스틱 청소기 타입과 핸디 청소기 타입으로 나누어지는 구조입니다. 핸디 청소기 부분이 요렇게 비닐 포장으로 되어 있어서 이를 제거하고 충전하셔야 합니다.

요거 나름 편하더라고요. 기다란 스틱을 붙잡고 일반적으로 청소를 하다가 간단하게 구석구석 청소할 때는 요렇게 핸디 청소기 부분만 분리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청소를 하다가 잠시 다른 일을 봐야 할 경우 굳이 충전기 스탠드까지 가져가지 않아도 됩니다. 요렇게 그냥 세워두시면 됩니다. 셀프 스탠딩 기능이 있습니다. 무게 중심을 잘 잡아서 안심하고 두셔도 됩니다.

뭐, 기존 사용하던 청소기 제품과 색상만 다르다 뿐이지 거의 비슷한 디자인이지 싶습니다.

바닥 쪽은 이런 모습... 사실 거의 손댈 일이 없긴 한데... 머리카락 등이 뭉쳐서 작동을 하지 않는 경우가 가끔 있을 겁니다. 그럴 때 요기 아랫부분을 분해해서 제거해야 하는 경우가 있긴 합니다. 뭐, 가급적 방지 차원에서 미리미리 제거해 주면 더욱 좋고요.

이전 제품에서는 이런 기능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금번에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 중에 하나는 바로 요거! 엉킨 머리카락 브러시 자동 청소 기능입니다. 이전에 사용하다가 작동을 하지 않아서 서비스 센터를 갔더니, 요런 머리카락이 뭉쳐서 동작하지 않는 경우도 있더라고요. 자동 청소니까 편하겠지요.

자~~~~! 왼쪽은 기존 사용하던 모델 그리고 오른쪽은 오늘 들여온 새 제품입니다. 생긴 모습은 거의 동일하죠. 물론 에르고라피도 브랜드로 모델 번호만 다르지 거의 동일한 레벨의 제품이라고 봐도 될 거 같습니다.

후면 모습은 이렇게 보면 볼수록 똑같아 보이네요. 충전 부 디자인, 높이, 위치 거의 비슷합니다. 어라? 그럼 기존 충전기 스탠드 제품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 역시... 기존 충전기 스탠드에 새로 들여온 무선 청소기를 올려보았는데, 충전이 됩니다.

충전기 어댑터 스펙을 확인해도 25V, 0.5A로 동일하네요. 음... 그럼 그대로 사용해도 된다는? 하지만, 그래도 새로 들여온 제품이니까 새 걸로 스탠드를 사용하는 게 좋겠죠. 기존 제품도 당분간은 핸디 청소기 방식으로 사용할 생각이라 하나로 충전할 수 있어 좋긴 합니다.

거실 한 쪽 충전기 스탠드 위치에 기존꺼 제거하고 새로 들여온 스탠드를 놓아둡니다. 새 거라는 거 제외하고는 워낙에 비슷한 모양이라 별 변화가 느껴지지 않습니다.

이제 장여사가 오기 전에 완충 상태로 만들어 둬야겠죠. 요런 배터리 제품은 처음 사용하기 전에 완충 상태로 충전하는 거 추천드립니다.

제품 세부 사양은 이러합니다.

4년 전 구입 가격과 비슷한 가격대로 최대한 비슷한 모델의 무선 청소기를 들여왔습니다. 뭐, 새로운 무선 청소기 리뷰 욕심도 있었지만, 장여사가 주로 사용하는 기기라서 원하는 제품으로 들여오게 되었네요. 구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장여사는 또다시 일렉트로룩스 에르고라피도 무선 청소기를 선택하였습니다.

이른 아침부터 장여사의 심기가 불편한가 봅니다. 출근을 준비하면서 머리 말리고 청소기로 마무리하려는데...

blog.naver.com

#무선청소기#일렉트로룩스#에르고라피도#쿠팡#로켓배송#ZB3511DB#자동청소기능#머리카락#청소기#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