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이제 장여사 아이폰 XS도 요이치 케이스로 맥세이프 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워크앳로터스 2022. 5. 20. 20: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요거 꽤 편하네요. 제가 아이폰 12 프로 맥스를 사용하면서 맥세이프에 맛을 들여서 모든 충전기 제품이 맥세이프 지원/호환 제품입니다. 근데 문제는 장여사는 아이폰 XS랑 무선 충전은 되지만 맥세이프가 아니라는거죠. 그러다보니 충전기를 위치마다 2개씩 종류별로 두어야한다는 겁니다. 이걸 해결했네요.


집에서 딸내미를 제외한 모든 가족이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들램과 저는 맥세이프 충전을 지원하는 버전이라 거실, 책상 등 맥세이프 충전기를 놓고 편하게 사용 중이죠. 한데, 장여사 아이폰 XS는 맥세이프 충전을 하지 못하는 관계로 부득이 추가로 아이폰 XS를 위한 무선 충전기를 별도로 두어야 합니다.

그냥 같이 맥세이프 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으면 공간도 줄이고 충전기도 줄일 수 있을 텐데... 그래서 아이폰 XS도 맥세이프 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게 할 수는 없을까? 하는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역시 방법이 있더군요. 바로 요거입니다.

아이폰 12 또는 아이폰 13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다들 아실 겁니다. 맥세이프 충전을 위한 케이스... 근데, 요이치에서 아이폰 X / XS를 위한 맥세이프 마그네틱 충전이 가능하도록 케이스를 만들었네요.

아이폰 X / XS 아이스핏 매그 맥세이프 마그네틱 TPU 투명 범퍼 핸드폰 케이스

케이스 포장도 고급스럽군요. 가격은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선이라 바로 주문하였습니다. 다만, 시국이 시국인지라 배송이 좀 늦었다는 거... 마음은 급한데, 배송에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다행히 장여사가 좋아하는 투명 케이스입니다. 이상하게도 장여사는 색상이 들어가거나, 실리콘 같은 소재의 케이스는 꺼려 하더라고요. 그냥 투명이 좋다고 합니다. 투명 케이스이면서 마그네틱 맥세이프 충전이 가능하도록 한 케이스... 장여사에게 딱입니다.

ㅎㅎ 바로 요거! 맥세이프 충전을 위한 케이스는 요런 표식이 붙어있죠. 안전한 하드 케이스 안에 케이스 보호를 위한 또 한 겹의 비닐 포장으로 처리하였습니다.

역시 투명 케이스는 처음 만나볼 때 가장 기분이 좋네요. 물론 시간이 지나면서 황변현상이 생기는 건 어쩔 수 없겠지만... 그래도 아이폰 XS도 맥세이프 충전이 가능하게 된다는 생각이 맘이 두근두근합니다.

케이스 소재가 두 종류인가 봅니다. 후면 부분은 보호를 위해서 딱딱한 편이고...

측면은 살짝 부드러운 소재로 마감을 하였습니다. 이게 아이폰을 삽입하고 꺼낼 때 측면이 딱딱한 경우 쉽게 부러질 수가 있더라고요. 실제로 그런 상황을 경험하기도 하였고요...

케이스를 씌우면 요런 모습! 앗! 사과 로고랑 아이폰 텍스트 부분이 살짝 가려지는군요. 음...

장여사는 요 부분을 좋아하더군요. 이전 케이스는 측면이 부드러운 라운딩 처리라서 떨어뜨리면 충격에 좀 걱정을 하였는데, 요건 모서리 부분이 튼튼하게 처리된 거 같다고 좋아합니다.

일반 측면은 액정 보호를 위한 강화유리 보호필름보다 살짝 낮은 편이지만 모서리 부분이 두텁게 처리가 되어서 바닥에 뒤집어 놓아도 액정이 바닥에 닿지 않도록 되어있습니다.

자... 케이스 씌우고 바로 충전 들어갑니다. 기존 장여사 아이폰 XS를 위한 무선 충전기에도 뭐, 당연히 충전이 잘 되고요.

이제... 원래 케이스를 구입한 목적인... 바로 요거! 맥세이프 충전기에도 요렇게 촥!~~! 하고 달라붙어서 충전이 되는 거 확인하였습니다. 이제 거실, 책상에 장여사를 위한 무선 충전기를 제거해도 되겠네요.

적어도 3~6개월은 색상이 변하는 과정이라도 사용하는데 크게 무리는 없을 테고, 다행히 장여사도 새로운 케이스에 좋아라 하더군요. 이제 당분간은 요이치 아이스핏 매그 맥세이프 마그네틱 케이스만 사용하게 될 거 같습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장여사 아이폰 XS도 요이치 케이스로 맥세이프 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네요.

집에서 딸내미를 제외한 모든 가족이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들램과 저는 맥세이프 충전을 지원하...

blog.naver.com

#요이치#아이폰#케이스#투명케이스#아이폰XS#맥세이프#충전기#마그네틱#아이스핏매그#맥세이프케이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