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개봉기] 다들 업무용 헤드셋 하나쯤 가지고 계시죠. Jabra Evolve2 65입니다.

워크앳로터스 2022. 2. 26. 11:07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어제 고이 포장해서 다시 반품하였습니다. 지난 1달 동안 정말 잘 사용했네요. 보내고나서 빨리 사용기 정리 중입니다. 먼저 아래 개봉기 보고 계시면 곧 사용기도 올라올 겁니다. 커밍 쑨!


업무 특성상 외부에 나가서 고객분들도 만나고 면대면 미팅도 하지만, 집에서 재택근무로 일을 하는 시간도 많은 편입니다. 거기다가 온라인 미팅, 화상회의, 온라인 교육 등 다양한 원격 회의를 수행하다 보니 제대로 된 헤드셋이 하나 필요해서 최근 즐겨 사용하는 애착템이 바로 아래 그림에 있는 제품입니다.

자브라(Jabra) 제품인데 이볼브2 30이라는 이름의 유선 헤드셋입니다. 요게 가볍고, 디자인도 간결하며 무엇보다 마이크 성능이 예술입니다. 화상회의에서 발표를 하거나 여러 명이 회의를 할 때 비디오보다도 상대방의 목소리가 선명하게 들리는 게 상당히 중요하거든요. 그래서 저는 최근 요 제품만 사용한답니다.

자브라 이볼브2 30 헤드셋 제품이 다 좋은데... 딱 하나 불편한 게 있다면... 유선 헤드셋이라는 겁니다. 그래서 평소 생각했던 게 자브라 브랜드의 무선 헤드셋 제품도 사용해 보면 어떨까 했었는데... ㅎㅎ 새해 시작하면서 운 좋게 그 기회가 찾아온 겁니다.

아직도 업무용 헤드셋을 사용하지 않으시나요? 지금 신청하면 한 달간 Jabra 헤드셋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1월 어느 날 메일을 받았는데, 그냥 광고성 내용으로 보고 지나치려고 하다가 지금 신청하면 한 달간 Jabra 헤드셋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거기다가 내용을 보니 제가 평소 사용해 보려고 생각했던 바로 그 무선 헤드셋 Jabra Evolve2 65 모델이더군요. 신청 안 할 이유가 없겠죠.

아래는 자브라 홈페이지에서 회사 소개 내용을 가져온 겁니다. 자브라 브랜드가 오디오/비디오 분야에서는 나름 유명한 브랜드이고 최근에는 일반 소비자용 제품으로도 많이 광고 활동을 하고 있지요. 그리고 저는 자브라(Jabra)를 기업용 제품으로 처음 접했던 브랜드였는데, 역시 아래 내용을 보니 여러 업계의 근로자들의 보다 생산적인 업무를 위한 제품을 제작한다고 적혀있군요.

자브라(Jabra) 소개:

Jabra는 세계 최고의 오디오 및 비디오 브랜드입니다. 지능형 헤드셋과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만들어 여러 업계의 근로자들이 보다 생산적으로 업무할 수 있도록 돕고, 사람들이 통화, 음악, 미디어를 더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무선 헤드폰과 이어버드를 제작합니다. (어디에서 일하든) 향상되고 더 포괄적인 회의를 할 수 있도록 선도적인 화상회의 솔루션을 만듭니다. 이 모든 것이 가능한 이유는 Jabra가 GN Group의 일부로서 소비자용, 업무용, 의료용 사운드 전문 기술을 모두 한곳에서 제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품 언빡싱 시작합니다.

오늘은 자브라 이볼브2 65 제품에 대한 개봉기로 제품 자체의 디자인 측면에서 주로 이야기를 나누고 다음 사용기에서 좀 더 자세하게 사용성에 대한 부분을 전달하려고 합니다. 사실 이미 자브라 이볼브2 30, 40 모델 2종류를 경험한 상태라 제게는 많이 새롭진 않습니다. 그래도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박스 패키징은 자브라 제품 패키징 디자인의 정체성은 유지하면서 바로 하위 모델인 이볼브2 40 하고 비슷한 편입니다. 그리고 위에 자브라 회사 소개에서 말씀드린, 150년의 역사와 함께 사운드 전문 기술이 집약된 제품이다... 뭐, 이런 자랑인 거 같습니다.

자브라(Jabra) 브랜드에는 헤드셋, 스피커폰, 화상회의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고 그중에서 자브라 이볼브2 제품군은 오피스용 헤드셋이라고 분류하고 있습니다. 이볼브2 30, 40, 65, 75, 85 이렇게 제품들이 있고 그중에서 65는 무선 헤드셋으로 중간 레벨 정도로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패키징 박스 전면 하단과 측면에 이렇게 제품의 주요 특징을 간결한 아이콘 디자인과 텍스트로 표현하고 있네요. 근데? 가만 보니 한글은 없는 듯... 아래 내용은 한글 제품 설명서(온라인 웹 사이트)에서 가져온 내용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Jabra Evolve2 65 특징

•편안한 소음 차단 설계

•3-마이크 통화 기술

•최대 37시간의 배터리 사용 시간

•탁월한 음악을 위한 40mm 스피커

•무선 범위가 크게 향상되고 끊어짐이 줄어든 최대 30m/100ft 무선 범위

•모든 주요 UC 플랫폼/Microsoft Teams 인증 모델과 호환됨


후면 디자인이 이렇게 심플하고 깔끔한 패키징은 정말 오랜만에 보네요. 보통은 제품 디자인과 함께 복잡하게 제품의 세부 스펙 등을 잔뜩 표현하는 게 일반적인데, 이건 온전히 텍스트로만 간결하게 표현하고 끝!

패키징 박스 개봉은 요렇게... 그레이 색상의 외부 박스를 스르르르~~~~~륵 하고 들어 올리면 됩니다.

외부 박스를 들어 올리면 이렇게 밝은 그레이 색상의 내부 박스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이 일관성이 있네요. 여기도 텍스트로만 Jabra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해서 여러 가지 기능들을 사용해 보고 업데이트도 하라고 하네요. 심지어 정품 등록하고 20% 할인도 받으라고 알려줍니다. 근데, 한글은?

내부 패키징 박스의 개봉은 마치 문을 열듯이 요렇게...

제가 지금 뭔가 너무 익숙한 모습들을 보고 있는 거 같아서 제 블로그에서 이전 리뷰하였던 자브라 이볼브2 40 기기에 대한 내용을 보고 왔습니다. 정말 똑같습니다. 패키징은 뭐, 하나 다를 게 없어요. 별도 설명서 없이 내부 박스 안쪽에 요렇게 간단 사용 설명서 내용도 표시되어 있고... 죠기 보이는 파우치 아래쪽에는 환경친화적 소재로 박스를 만들었다는 내용도 동일하게 적혀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게 똑같지는 않습니다. 나름 40과 65 모델의 급나누기를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 있더군요. 바로 요거 파우치의 재질이 달랐습니다. 이볼브2 65 모델의 파우치는 좀 더 가죽스럽고, 고급스러우면서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파우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 그리고 결정적인 차이점이 하나 있군요. 이전 경험한 모델은 모두 유선 헤드셋이었고 이볼브2 65 모델은 무선 헤드셋이기에 Link380이라는 이름의 요런 블루투스 어댑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가 알기론 일반적인 블루투스 연결도 제공하는데, 요런 전용 동글을 이용한 무선 연결도 제공하나 봅니다.

아마 눈썰미가 있으신 분들은 박스 패키징에서 USB-C라고 적혀있는 거 보셨을 겁니다. 부가적인 구성품으로 충전 케이블이 제공되는데 A to C 타입입니다. 그리고 동글 역시 C 타입이네요. 저는 오히려 요게 맘에 드네요. 맥북 프로를 업무용으로 사용하다 보니 요런 동글이 A 타입이면 허브를 사용해야 하는데, C 타입이라 바로 연결하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동글은 A 타입, C 타입 선택이 가능한가 봅니다.

처음 헤드셋 본체 디자인을 보았을 때... 자브라 이 회사는 참... 일관성을 좋아하나 보다 싶었습니다. 이볼브2 40 모델과 거의 동일한 모습이더군요. 그냥 딱 유선과 무선의 차이 정도만 존재하는 게 아닌가 싶을 정도입니다. 온이어 방식이라 귀에 살짝 올릴 수 있는 동그란, 무광 블랙의 헤드폰 유닛에 오른쪽에는 마이크가 달려있는 디자인이지요.

헤드셋 유닛은 요렇게 90도 이상의 각도로 돌아가면서 귀에 맞출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사람들의 두상에 맞도록 최적의 위치를 찾아갈 수 있는 그런 디자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헤드셋 쿠션 부분은 아마 자브라 제품을 처음 보신 분들은 다른 제품과 다른 점이 바로 눈에 띌 겁니다. 가운데 부분에 동그란 구멍이 잔뜩 뚫려있고 자세히 보시면 왼쪽 오른쪽을 구분할 수 있도록 L/R 표시가 보일 겁니다.

요 제품 역시 쿠션 부분은 메모리폼 방식이라 귀에 닿는 가장자리 부분을 눌러보면 느껴지실 겁니다. 눈으로 보이시려나???

참고로 마이크부터 전원 버튼을 포함한 모든 조작부는 오른쪽 헤드폰 유닛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왼쪽 유닛에는 아무것도 없어요. 나름 친절하게 버튼이나 스위치 주변에 어떤 기능을 하는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아이콘 도형으로 표시를 해두었습니다. 자세한 사용방법은 사용기에서 다루도록 할게요.

쿠션 부분은 까딱까딱 요렇게도 움직입니다.

그리고 헤드밴드 부분입니다. Jabra 브랜드 로고가 양각으로 새겨져 있고요. 전반적인 톤은 무광 블랙의 정체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만, 부드러운 느낌의 헤드폰 유닛과는 다르게 거친 느낌이 조금 더 살아있다고 할까요.

헤드밴드는 요렇게 길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드르르륵, 이렇게 단계별로 조절하는 방식이 아니더군요. 그냥 스르르륵 부드럽게 단계 없이 조절하는 방식입니다.

헤드밴드의 쿠션은 음... 뭔가 고무튜브 같은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이것 역시 이볼브2 40에서부터 여전하군요. 이게 편하긴 한데, 그냥 느낌이 고무튜브! 개인마다 호불호가 있을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사용성은 좋은데, 머리카락에 기름기가 있을 때 여기 묻어서 표시가 나더군요. 그게 쫌~~~~~

마지막 움짤은 요거 헤드밴드의 쿠션감을 느껴보세요. 이렇게 헤드셋 유닛의 움직임과 헤드밴드 길이 조절 그리고 요런 쿠션감 등이 합쳐져서 인체 공학적인 디자인을 적용하여 다양한 사람의 두상에 맞게끔 설계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가 착용감은 편안하긴 하더군요.

그리고 마이크 부분 조금만 더 볼게요. 마이크 역시 오른쪽 헤드셋 유닛에 달려있고, 그림과 같이 대략 180도 정도 움직인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요 마이크에는 놀라운 기능들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프로페셔널한 지능형 3-마이크를 탑재하였고, 통화 중에 주변 대화 소음을 23% 줄여주며, 마이크 대를 아래/위로 움직여서 음소거/음소거 해제/통화 응답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격적인 사용기 작성을 위해서 일단 충전부터 할게요. 배터리 낮음(빨간색), 중간(노란색) 그리고 녹색으로 점멸하면 배터리 높음이고 녹색 켜짐 상태는 배터리 완충을 알려주는 겁니다. 지금 녹색으로 점멸하고 있으니까 조금만 더 충전하면 되겠네요.

아래 스펙에서도 알 수 있듯이, 완충까지 대략 1시간 30분 소요되며, 최대 37시간 사용할 수 있고 배터리가 부족한 경우 15분 충전으로 최대 8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확실히 무선 헤드셋의 장점도 유지하면서 배터리 사용시간도 충분히 길게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군요.

그리고 사용기에서 팀즈 연동에 대한 부분도 다루겠지만, 혹시 구입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이볼브2 65 모델에는 아래와 같이 2가지 종류로 나누어집니다. for Microsoft Teams 와 for UC모델로 각각의 도구 사용에 좀 더 최적화 되도록 기능이 맞추어져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 그리고 하나 더, 무선 헤드셋의 장점과 헤드셋 거치대 기능까지 포함한 아래 충전 스탠드 제품을 포함해서 구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음... 요번에는 요걸 만나보지 못했는데, 어차피 헤드셋 거치대 제품을 따로 구입해서 사용할 거라면, 요런 충전 스탠드 제품 괜찮아 보이네요. 구입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품 세부 사양은 이러합니다.

오늘은 제품 개봉과 함께 디자인 측면에서 이야기를 전달하였습니다. 기존 자브라(Jabra) 제품의 패키징 디자인 정체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제품 라인업에 따른 살짝살짝 급나누기도 보이네요. 다음 사용기에서 좀 더 세부적인 사용성을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커밍~~~~~~쑨!

저는 위 상품을 홍보하면서 해당 업체로부터 상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았으며 주관적인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봉기] 다들 업무용 헤드셋 하나쯤 가지고 계시죠. Jabra Evolve2 65입니다.

업무 특성상 외부에 나가서 고객분들도 만나고 면대면 미팅도 하지만, 집에서 재택근무로 일을 하는 시간도...

blog.naver.com

#자브라#Jabra#업무용헤드셋#이볼브2#Evolve2#자브라이볼브265#헤드셋#재택근무#화상회의#원격수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