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위시리스트

어머~~~~! 애플 TV 이제는 구입해도 될 거 같네요. 국내에서도 정식으로 서비스한다니

워크앳로터스 2021. 11. 5. 08:49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애플 TV 4K를 들여올 것이냐? 아님 SK브로드밴드 서비스로 변경할 것이냐? 여러가지 고민입니다. 그 전에 먼저 애플 TV+ 를 경험해보는게 좋겠죠. 무료 기간이 있던데... 에어팟 프로를 이용해서 먼저 경험해볼게요.


이제 Wish Item에 애플 TV를 추가해도 되겠습니다. 사실 이미 애플 TV를 사용하고 있긴 합니다. 이게 버전이 3세대라고 해야 하나? 1080 해상도까지 지원하는 제품인데, 넘 오래되었네요. 중고로 처분하고 물건너에서 새로 출시된 4K 지원하는 애플 TV를 들여올까 고민만 하다가 한국에서 정식으로 서비스도 안 하는데 굳이 들여와서 에어플레이 기능만 사용할 거 같아서 맘속에서 치워 두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갑자기 각종 테크 블로그, 유튜브에서 애플 TV+에 대한 이야기가 자주 눈에 띄네요.

Apple Original 콘텐츠는 오직 Apple TV+에서만.

11월 4일 시작됩니다.

Apple TV+

Apple TV+에는 평단의 찬사를 받은 Apple Original 시리즈와 영화가 가득합니다. 기기를 넘나들며 Apple TV 앱으로 시청하세요.

 

Apple TV+

Apple TV+에는 평단의 찬사를 받은 Apple Original 시리즈와 영화가 가득합니다. 기기를 넘나들며 Apple TV 앱으로 시청하세요.

www.apple.com

그렇습니다. 한국 애플 공홈에 들렀더니, 애플 TV+를 이제 한국에서도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합니다. 11월 4일부터 말이죠. 디즈니 플러스도 11월에 출시한다고 들었는데, 애플 TV+까지...

거기다가 애플 기기를 구입하면 3개월 애플 TV+ 무료 사용도 가능하고 7일 무료 체험에 월 6,500원 가격으로 애플 TV+를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가족과 공유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음... 궁금해서라도 한 번 신청해 보고 싶긴 합니다. 그전에 애플 TV를 어떻게 할지가 고민이네요.

물론 꼭 애플 TV가 아니어도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등에서 사용도 가능하지만 이왕이면 커다란 TV에서 보는 게 좋잖아요. 애플 TV를 지원하는 스마트 TV도 있긴 한데, 집에 TV가 지원하는지는 확인해 봐야 할 테고... 그래도 애플 TV가 갖고 싶어서 Wish Item에 넣어두려고 합니다.

그간 10년 가까이 한국 애플 공홈에서 애플 TV 메뉴를 보는 날이 언제 올까 기대하였는데... 아직은 좀 어색하긴 하지만 홈페이지 상단에 애플 TV 메뉴가 보이네요. 주문하기 버튼을 눌러볼까요.

최신 버전의 애플 TV 4K 32GB 제품은 한국에서 239,000원에 판매합니다. 64GB 제품은 269,000원이네요. 음... 오프라인에서 물량이 풀리면 그동안 모아둔 상품권하고 기존 3세대 중고 처분하고 하면 어떻게 가능은 해 보입니다.

다행히 지금 사용하는 TV가 4K 해상도를 지원하니까 애플 TV 4K 도 가능은 하겠지요. 다만, 인터넷 속도가 좀 걱정이 됩니다. 이참에 이것도 더 빠른 걸로 바꿔야 하지 싶습니다.

애플 오리지널 콘텐츠도 볼 수 있을 테고, 국내 영화, 드라마도 볼 수 있나 보네요. 지금까지 애플 TV는 영어 공부 용도로 영어로만 들었는데, 이제 한글 자막도 서비스가 가능하고 한국 영화, 드라마까지... 월 6,500원이라... 냅다 지르고 싶네요.

ㅎㅎ 사실은 하나 더 구입하고 싶은 게 생겨버렸습니다. 애플 TV 구입하면서 요거 에어팟 맥스도 같이 구입하면 어떨까 싶네요. 물론 에어팟 프로가 있긴 하지만, 에어팟 맥스 헤드폰으로 공간음향을 경험하는 거... 애플 TV와 찰떡궁합일 듯합니다.

매월 6,500원에 대한 구독은 아직 결정하지 못했지만, 애플 TV 구입해서 3개월간 무료로 애플 TV+를 사용해 보고 판단하면 좋을 거 같네요. 거기다가 에어팟 프로로 공간음향도 경험해 보고 에어팟 맥스를 구입할지도 고민해 보도록 하죠.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어머~~~~! 애플 TV 이제는 구입해도 될 거 같네요. 국내에서도 정식으로 서비스한다니

이제 Wish Item에 애플 TV를 추가해도 되겠습니다. 사실 이미 애플 TV를 사용하고 있긴 합니다. 이게...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