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오랜만에 JBL 신상 WAVE200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만나보게 되었습니다.

워크앳로터스 2021. 11. 5. 08:42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최근 여러개의 무선 이어폰을 접하면서 자꾸만 추천 순위가 뒤바뀌고 있습니다. JBL 신상 WAVE 200은 아무래도 WAVE 100과 비교해서 빠진 기능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본인에게 필요한 기능인지를 고려한 뒤 선택하시는게 좋겠습니다. WAVE 100 리뷰도 기다려 주세요.


어차피 음악을 들으면 주변 소리는 잘 안 들리니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필요 없다고 하시는 분들, 어차피 귀찮아서 처음 설정한 기본 EQ 그대로 사용하는 편이라 EQ 커스터마이징 기능 필요 없다고 하시는 분들, 모바일 앱도 굳이 잘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시는 분들, 멀티포인팅/멀티페어링 그런거 필요없다고 하시는 분들... 그냥 음악 듣기 좋은, 단단한 저음을 잘 느낄 수 있는 그런 무선 이어폰을 찾는 분들에게 좋은 제품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5만 원~10만 원 사이 무선 이어폰으로 JBL의 Deep Bass 사운드를 느낄 수 있는 갓성비 저음 깡패 무선이어폰 신상 JBL WAVE 200입니다. 블랙, 화이트 색상이 있고, 아~~~~. 참고로 JBL WAVE 100도 있네요. 아래 링크 누르고 제품에 대한 정보 살펴보셔도 좋습니다.

[Npay 8% 추가적립+요기요 5,000원] 삼성공식파트너 JBL WAVE200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삼성공식파트너 JBL WAVE200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 삼성파트너 케이원에이브이

가성비 좋고 오래가는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삼성공식파트너 JBL WAVE200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 삼성파트너 케이원에이브이

가성비 좋고 오래가는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smartstore.naver.com

그리고 10월 말까지 론칭 특별전으로 특가 판매랑 상품권 혜택도 누릴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고요. 그럼 오늘 리뷰 시작해 보도록 할게요. 따라오세요. 무선 이어폰의 제품 스펙은 무난 무난합니다. 이어폰만으로 최대 5시간에 충전기까지 포함해서 최대 20시간 사용 가능하고 JBL의 단단한 저음을 자랑하는 무선 이어폰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조작은 터치 방식으로 하면 되고 왼쪽/오른쪽 이어폰 개별 동작도 가능하며, C 타입 충전 케이블을 이용하여 충전하면 되네요. 5만 원 이하 제품에서도 여러 가지 부가적인 기능들을 많이 넣어주던데, JBL WAVE 200 요 제품은 정말 거품 싹 빼고 기본에 충실하게 만들었나 봅니다.

아~~~~~! 그리고 JBL , 하만카돈, AKG 제품들은 요렇게 번쩍번쩍하는 홀로그램 스티커가 붙어 있을 겁니다. 요거 박스째로 보관하시거나 스티커를 별도로 잘 보관해두시면 서비스 받을 때 도움이 되실 겁니다.

개봉은 항상 그러하듯이 아래쪽으로... 플라스틱 포장으로 이어폰 충전 케이스랑 여분의 이어 팁 그리고 충전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고 바닥면에는 사용 설명서 같은 종이가 있는 게 보이는군요. 고급스러움보다는 그냥 실속을 챙기는 방향으로, 가성비 라인으로 자리 잡은듯한 느낌이네요. 그 와중에 USB-C 타입 충전 케이블은 JBL 특유의 오렌지색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전반적인 느낌은 어때요?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은 적당한 무게감에,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에도, 가방에 넣고 다니기에도 적당한 사이즈로 둥글둥글한 디자인으로 손에 착 감기는듯한 느낌입니다.

제품 판매 페이지에서 화이트, 블랙 색상이 있길래 이번에는 화이트로 선택을 하였는데, 무광 화이트에 올 화이트는 아니고 덮개 부분은 그레이 색상으로 처리를 하여 투톤 컬러 느낌으로 디자인하였습니다. 전면에 JBL 로고를 있는 듯 없는 듯 새겨 넣었고 그 아래 배터리 상태 표시 LED 도 보이네요.

아래쪽 바닥면에는 충전을 위한 C 타입 단자가 보이고 힌지 부분도 넓게 자리 잡은 것이 엄청 튼튼해 보입니다. 뒷면 힌지 아래로 뭔가 있는듯합니다. 자세히 보니 회사, 스펙, 각종 인증 등 세부 정보들을 보일 듯 안 보일 듯 표시를 해 두었습니다. 저는 요런 게 오히려 더 깔끔하고 좋더라고요.

그럼 이제 뚜껑 열어볼까요. 내부에도 화이트 색상의 이어 버드가 보입니다. 잉? 근데, 저기 왼쪽 케이스 덮개 안쪽으로 Made In China라고 적혀있네요. 그것도 여러 가지 언어로... 굳이...

이어 버드 쪽도 무광 화이트를 강조하는 디자인이군요. 거기다가 이어 팁이 살짝 그레이 색상으로 여기도 투톤 컬러 느낌입니다. 디자인에 일관성이 있어 보입니다. 사진에서 느껴질지 모르겠는데... 자세히 보면 JBL 로고가 있는 터치 조작부는 유광으로 처리하였습니다. 그리고 사용하기 전에 꼭 이어 버드 꼬다리에 있는 노란색 스티커는 제거하고 충전 케이스에 넣으시기 바랍니다.

느낌적으로 요번에 새로 출시된 에어팟 3세대 느낌도 들고, 이어 팁이 있는 인이어 방식이니까 에어팟 프로 느낌도 조금 있는 거 같네요. 유닛 내부에 8mm 다이내믹 드라이버가 들어있고 노즐 부분도 이어 팁 교체가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말 나온 김에 여분의 이어 팁을 가져와서 가장 큰 사이즈 이어 팁으로 교체합니다. 여러분들도 본인의 귀에 가장 잘 맞는 크기로 교체해서 음악을 들으시기 바랍니다. 애지 간한 외부 소음은 막아줄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귀를 압박하지 않으면서 부드럽게 공간을 차지하는 편이라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실제로 귀에 착용한 모습은 대략 요런 느낌으로... 조명 아래 딸내미에게 부탁해서 왼쪽 오른쪽 사진을 찍었는데, 색상이 좀 다르게 나오네요. 술 마신 거 절대 아닙니다. ㅠㅠ

본격적으로 사용하기 전에 반드시 완충 상태로 만들고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충전 중에는 요렇게 녹색으로 LED 표시등이 깜빡이고 완충이 되면 꺼지더군요.

나머지 LED 표시등에 대한 내용은 아래 그림을 참조하시면 쉽게 알 수 있을 겁니다. 충전 케이스에 있는 표시등은 빨간색으로 가면서 배터리 충전이 필요하다고 알려주고 이어 버드에 있는 LED 표시등은 화이트 색상으로 표시되거나 깜빡이거나 꺼지면서 배터리 충전을 알려주는 방식입니다.

충전을 하는 동안 사용 설명서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종이 뭉치를 꺼내보니까 요렇게 3종류로 나뉘는데, 왼쪽 2개는 뭐, 그리 살펴볼 게 없네요. 사용 설명서라 할 수 있는 건 제일 오른쪽 하나입니다.

JBL 특유의 설명서 방식이죠. 주르르르르륵~~~~~~ 펼쳐서 하나씩 보기 편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구성품부터, 귀에 착용하는 방법, 처음 사용할 때 스티커 제거하고, 충전하는 법, 듀얼 커넥터, 터치 방식 등 다양한 사용법에 대하여 그림과 함께 쉽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배터리는 금방 충전되더군요. 완전 방전 상태에서 대략 2시간이면 완충이 되고, 급할 때는 15분만 충전해도 최대 1시간 재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럼 충전 케이스에서 이어 버드 양쪽을 꺼내놓습니다. 요렇게 파란색 LED가 깜빡이는 거 보일 겁니다. 그리고 연결한 기기의 블루투스 목록에서 JBL WAVE200TWS를 선택하세요.

그럼 기기랑 블루투스 연결이 완료된 겁니다. ㅎㅎ 기대가 되네요. JBL 사운드는 무선 이어폰 리뷰를 하면서 SONY에 이어서 두 번째로 가장 많이 들어본 제품인지라 인상 깊게 남아 있습니다. 일단 다양한 소리를 들어볼 수 있도록 무난한 테마로 여러 가지 곡을 들어보려고 합니다.

분명 JBL의 저음이 강조된 특유의 그 사운드가 맞는 거 같긴 한데... 뭔가 살짝 둥둥거리는 저음이 아니라 선명하면서도 단단한 느낌의 저음이라고 해야 할까요. 이전에 들었던 JBL 시그니처 사운드랑은 조금 달라 보이기도 합니다. 그래도 다양한 종류의 음악을 듣기에 좋아 보입니다.

터치로 많은 기능을 활용하진 않는 편이지만 간단하게 자주 사용하는 기능 조작 방법 2가지만 살펴볼게요. 먼저 음악 정지/재생은 그냥 가볍게 터치 한 번이면 됩니다.

그리고 터치 두 번은 다음 곡, 터치 세 번은 이전 곡이라는 거 정도만 알고 계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음악을 듣는 거뿐만 아니라 유튜브, 넷플릭스 그리고 요즘은 쿠팡 플레이까지... 여러 영상들도 시청을 해 봅니다. 하긴 요즘 나오는 블루투스 5.0을 지원하는 무선 이어폰 제품들은 대체로 딜레이 부분은 체감적으로는 거의 못 느끼겠더라고요.

마무리는 JBL WAVE 제품 두 종류를 놓고 잠시 말씀드릴게요. 혹시나 WAVE 200 제품 말고 조금 더 가격이 착하면서 사운드는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제품을 찾으신다면 WAVE 100 제품도 살펴보세요. 터치 컨트롤 지원 부분을 제외하고는 동일한 스펙입니다. 요것도 참고하세요.

제품 세부 사양은 이렇습니다.

적지 못한 장점으로 방수 기능, 음성 비서, 통화 품질 등은 평균 수준보다 살짝 그 이상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것보다 선명하면서도 저음이 강조된 사운드로 음악, 영상을 즐기고자 하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는 무선이어폰이 되겠습니다.

저는 위 상품을 홍보하면서 해당 업체로부터 상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았으며 주관적인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JBL 신상 WAVE200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을 만나보게 되었습니다.

어차피 음악을 들으면 주변 소리는 잘 안 들리니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필요 없다고 하시는 분들, 어차피...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