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전화 통화와 함께 업무를 보는 분들에게 적합한 앤나인 비즈니스 블루투스 이어셋입니다.

워크앳로터스 2021. 9. 17. 13:33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일반적인 무선 이어폰을 이용해서 음악을 감상하는데는 좋은데, 아무래도 통화품질때문에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특히나 전화통화가 많은 분들이라면 더더욱... 그런 분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블루투스 이어셋 제품입니다.


오늘 이야기할 제품은 바로... 아래 그림에 있는 모노타입의 비즈니스 블루투스 이어셋 제품입니다. 이게 또 꼭 필요하신 분들이 계실 겁니다. 왜? 비즈니스라는 단어를 사용하는지? 궁금하시죠. 그럼 바로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따라오세요.

요 제품은 전화 통화에 초점을 맞춘 이어셋 제품으로 전화를 자주 하면서 양손으로 업무를 수행해야 하는 상황에 계신 분들에게 꼭 필요한 제품이지요. 물론 블루투스 무선이어폰 제품들도 가능하지만, 아무래도 통화 품질도 그렇고 편의성도 좀 부족해서 요런 제품이 더 전문적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제품은 앤나인 Hipods Biz 블루투스 이어셋이라는 이름의 제품으로 가성비 제품에 속합니다. 이미 저는 모노타입의 이어셋 제품을 리뷰한 경험이 있고 그 제품은 좋기는 한데, 가격이 부담 없이 구입하기에는 좀 높은 편이라... 가성비 제품으로 요걸 먼저 경험해 보는 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앤나인 Hipods Biz 블루투스 이어셋

앤나인 Hipods Biz 블루투스 이어셋

앤나인

 

앤나인 Hipods Biz 블루투스 이어셋

앤나인

shopping.naver.com

자~~~~~! 그럼 가볍게 언빡싱 시작해 보도록 할까요. 패키징 박스를 감싸고 있는 비닐 포장으로 새 제품임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정말 심플하면서도 간결한 패키징 디자인을 보게 되었네요. 정말 아무것도 없어요. 그리 크지 않은 납작한 박스 패키징에 앤나인(NNINE) 브랜드 이름과 이어셋 제품 디자인이 돋보이는 디자인입니다.

물론 뒷면(바닥면)에는 요렇게 블루투스 이어셋에 대한 세부 사양을 친절하게 표시하고 있습니다. 오홀... 2시간 충전에 16시간 통화가 가능하군요. 이 정도면 영업, 택배, 운전 등 하루 종일 외부에서 업무를 보시는 분들도 사용하는데 충분해 보입니다.

보통은 요런 패키징 박스 아래쪽으로 개봉을 하는데... 요건 위쪽에 고리 같은 부분이 튀어나와 있어서 오랜만에 위쪽으로 개봉을 해 보았습니다. 바로 본품인 Hipods Biz 블루투스 이어셋 제품이 보이네요.

그리고 이어셋 아래쪽에 요렇게 조그만 박스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뭐가 들어있을지 다들 짐작 가시죠.

그렇습니다. 간단한 사용 설명서와 충전을 위한 5핀 케이블 그리고 여분의 이어 팁이 들어있군요. 음... 뒤에 자세히 보여드리겠지만, 미리 말씀드리자면, 기본 장착된 이어 팁은 오픈형이고 여분으로 제공되는 것은 커널형 이어 팁입니다. 참고하세요.

설명서는 깔끔하게 필요한 정보만 담기는 하였는데, 음... 저 같은 경우 글자가 너무 작아서 ㅠㅠ 제품 구성, 제품 명칭, 버튼 기능 그리고 배터리 상태까지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보통의 블루투스 이어셋 제품과 특별히 다를 바는 없는데, 동그란 하나의 버튼으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페어링 하는 방법 정도만 잘 봐두시면 사용하는데 크게 무리는 없어 보입니다.

그럼 먼저 Hipods Biz 블루투스 이어셋 디자인도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죠. 가성비 제품이라고 하지만 결코 싸게 보이는 디자인은 아니더군요. 엔나인(NNINE) 로고도 튀지 않아서 좋고 전반적으로 블랙 색상이지만 무광, 유광을 적절하게 구성하였습니다.

바로 눈에 띄는 버튼은 볼륨 조절을 위한 + / - 버튼입니다. 음악 감상 중에는 이전 곡 / 다음 곡으로 작동합니다. 사실 요런 제품은 눈으로 보고 조작을 하는 게 아니라서 버튼이 많은 게 오히려 불편합니다. 딱 요 정도가 적당해 보이네요.

요기 왼쪽 그림에 보이는 동그란 버튼을 이용하여 전원 ON/OFF, 통화, 음악 재생/정지, 재다이얼 그리고 구글 어시스턴트, 애플 시리 같은 음성 지원까지 모두 제어할 수 있습니다. 요건 처음에는 복잡해 보이지만 몇 번 사용해보면 금방 적응할 겁니다. 그리고 자세히 보시면 조작 버튼 아래, 꼬다리 끝부분에 마이크가 총 두 군데 있네요. 통화 품질을 위한 듀얼 마이크 구성인 거 같습니다.

그리고 요거 움직이는 방식을 잘 봐두세요. 총 3군데에서 유연한 움직임을 제공합니다. 첫 번째! 귀에 거는 부분이죠. 부드러우면서도 귀에 압박을 가하지 않도록 적절한 힘으로 고정이 됩니다.

두 번째! 동그란 버튼이 있는 부분이 요렇게 돌아갑니다. 요 부분이 중요한 이유는 왼쪽 귀에도, 오른쪽 귀에도 착용이 가능하도록 하기 때문입니다. 뒤에 착용샷 보여드릴게요.

그리고 이번에는 세 번째! 꼬다리 부분이 요렇게 회전합니다. 이 역시 왼쪽 오른쪽 착용 시 적절하게 입으로 향하도록 돌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보이시죠. 요렇게 왼쪽 귀에도 착용할 수 있고 오른쪽 귀에도 착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편한 방식으로 사용하세요. 대략적인 착용샷은 요걸로 확인하실 수 있겠습니다.

본격적으로 사용하기 전에 마지막으로 전원 충전하는 부분도 보여드릴게요.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을 사용하는데, 충전 단자는 요렇게 귀에 거는 부분 몸통 안쪽에 덮개로 가려져 있습니다.

동봉된 5핀 케이블을 이용하셔도 되고 집에서 사용하는 같은 종류의 케이블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다만, 가급적 5V 1A 저전압 충전을 권장한다고 적혀 있더라고요. 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Hipods Biz 충전은 5V 2A 스마트폰 충전기 사용이 가능하나 제품 보호를 위해 USB 5V 1A 저전압 충전을 권장 드립니다.

충전 중에는 요렇게 빨간색 불이 표시되고 충전을 마치고 나면 파란색으로 바뀐다고 합니다. 배터리가 부족하면 경고음 안내도 나온다고 하네요. 이미 충전이 어느 정도 된 상태로 보내졌나 봅니다. 10여 분 충전하니까 바로 파란색으로 변경되더군요.

충전을 마쳤으면 본격적인 사용을 위하여 블루투스 페어링부터 시작해 보도록 하죠. 별거 없습니다. 그냥 동그란 버튼을 길게 꾸~~~~욱(대략 2~3초 정도) 눌러주세요. 파란색 불빛이 깜빡이는 거 보이시죠.

그리고 연결할 스마트폰, 저는 아이폰이 되겠습니다. 블루투스 목록에서 HiPods biz라는 이름을 찾아서 연결하면 끝입니다. 이제 사용할 준비는 다 되었습니다.

통화 품질에 대한 간단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어차피 요 제품을 가지고 음악 감상을 할 게 아니라면, 전화 통화에서 얼마나 괜찮은지 중요하다고 생각하였기에 조용한 실내, 생활 소음이 있는 곳 그리고 외부에서 전화 통화를 수행할 때 어떠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조용한 실내, 실외

기본적으로 집에서, 방에서와 같이 조용한 상황에서는 무난하게 통화가 가능하였습니다. 제 목소리를 제일 잘 아는 장여사랑 통화를 하면 살짝 쉰 목소리같이 느껴진다고 하지만, 일반적인 통화에서는 상대방에게 제 목소리가 선명하게 전달이 되는 편이었습니다. 실내뿐만 아니라 아파트 내에 실외 조용한 곳에서도 통화 품질이 괜찮았습니다. 확실히 일반 무선 이어폰이랑은 다르더군요.

♥ 생활 소음(카페, 지하철)

두 번째는 생활 소음이 있는 곳에서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이 번주에는 외부로 나갈 일이 특별히 없어서 집에서 유튜브 카페, 지하철 백색소음 영상을 이용하였습니다. 가끔 테스트할 때 사용하곤 합니다. 볼륨을 최대로 키워놓고 2~3m 정도 떨어져서 방 안에서 전화 통화를 합니다.

전화 통화와 함께 업무를 보는 분들에게 적합한 앤나인 비즈니즈 블루투스 이어셋입니다.

뭐, 실제 상황이라 조금 차이는 있겠지만, 주변 소음이 마이크를 통해 상대방에게 전달이 되긴 하지만, 전화 통화를 하는 중에 제 목소리가 소음에 묻히거나 그러진 않는다고 하더군요. 조금 더 바램을 가지자면, 주변 소음을 차단하는 기능이 포함되면 어떨까 합니다. 음... 그럼 가격이 올라가려나요...

♥ 야외 도로 옆

내친김에 아파트 주변으로 나서서 차도를 따라 걸어가면서 장여사랑 통화를 시도합니다. 카페, 지하철 백색소음 테스트보다 제 목소리가 훨씬 잘 들린다고 하네요. 때때로 차량이 지나가는 경우 소음이 심하게 전달되지는 않지만 충분히 차량이 지나가는구나 하고 인지할 수 있을 정도의 소리가 들린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글을 마무리하면서 요거 하나 더 말씀드릴게요. 기존에도 요런 모노 타입 이어셋을 사용해 보았는데, 그 제품은 오픈형 이어 팁만 제공을 하였습니다. 이게 귀에 편안하긴 한데, 뭔가 소리가 새는 듯한 느낌! 이 있지요. 그래서 요런 커널형 이어 팁이 있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요 제품은 여분의 커널형 이어 팁이 들어있습니다. 소리를 좀 더 선명하게 듣길 원하신다면, 요걸로 교체해 보세요.

제품 세부 사양은 이러합니다.

전화 통화 품질에 초점을 맞춘 모노타입 이어셋 제품도 종류가 많습니다. 기능과 성능이 우수한 제품은 가격대가 높기도 하고요. 리뷰한 앤나인 Hipods Biz 블루투스 이어셋 제품은 적당한 가격에 적당한 기능과 통화 품질을 제공하는 가성비 제품으로 보고 필요하신 분들은 구입을 고려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위 상품을 홍보하면서 해당 업체로부터 상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았으며 주관적인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 통화와 함께 업무를 보는 분들에게 적합한 앤나인 비즈니스 블루투스 이어셋입니다.

오늘 이야기할 제품은 바로... 아래 그림에 있는 모노타입의 비즈니스 블루투스 이어셋 제품입니다. 이게 ...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