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몬스타기어 알루미늄 장패드. 알루미늄의 느낌을 사랑하시는 분들... 이거 들이세요.

워크앳로터스 2021. 2. 5. 09:54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겨울이라 그런지 알루미늄의 서늘한 느낌이 그대로 전달되네요. 여름에 더 잘 어울릴거 같습니다. 몬스타기어 알루미늄 장패드! 알루미늄의 느낌을 좋아라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후회하시지 않을 겁니다. 몬스타기어 알루미늄 장패드를 들여왔습니다. 겨울철이라 마치 애플 제품에서 느낄 수 있는 그런 알루미늄 특유의 차가운 느낌이 있긴 하지만, 마우스를 움직일 때 사각사각하는 미끄러짐이 좋아서 만족하면서 사용 중입니다. 그래요! 오늘은 알루미늄 장패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배송과 관련한 정보에 택배 박스 크기가 크다고 해서 무슨 장패드 배송하는데, 택배 박스 크기가 크면 얼마나 클까? 하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생각도 잠시... 아! 맞다! 알루미늄이구나. 그렇죠. 보통의 장패드는 돌돌 말아서 박스 패키징을 하죠. 하지만 알루미늄 장패드는 그냥 그 크기 그대로 박스 패키징을 해야 합니다. 바로 아래 그림처럼...

몬스타기어 알루미늄 장패드 제품으로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 패드라고 소개하나 봅니다. 판매 제품의 사이즈는 두 가지 종류로 판매하고 있어요. 800*400, 600*300 요렇게 말입니다.

몬스타기어 알루미늄 장패드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패드 800x400, 600x300 두 가지 사이즈

몬스타기어 알루미늄 장패드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패드 800x400 : 몬스타기어

몬스타기어 알루미늄 장패드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패드 800x400

 

몬스타기어 알루미늄 장패드 : 몬스타기어

몬스타기어 알루미늄 장패드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패드 800x400

smartstore.naver.com

원하시는 사이즈 또는 본인의 컴퓨터 책상 공간을 고려해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기존 사용하던 장패드 크기가 800*400이었기에 큰 걸로 선택을 하였고, 그러다 보니 택배 박스 사이즈 역시 그만큼 크게 나왔던 겁니다.

몬스타기어 알루미늄 장패드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패드600x300 : 몬스타기어

몬스타기어 알루미늄 장패드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패드 800x400

 

몬스타기어 알루미늄 장패드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패드 800x400 : 몬스타기어

몬스타기어 알루미늄 장패드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패드 800x400

smartstore.naver.com

바로 언빡싱 들어갑니다.

앞에 적은 글 내용을 보지 않았다면... 어? 오늘 모니터 리뷰하는 건가? 하실 수 있겠습니다. 패키징 방식이나 크기, 모양 등이 마치 모니터 제품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는듯합니다.

그만큼 안전한 배송을 위하여 포장을 꼼꼼하게 해 두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까지는 아니지만, 알루미늄 장패드 제품이기에 충격이나 휘어짐 등 운반 중 발생할 수 있는 제품 손상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패키징을 하였다는 점 칭찬합니다.

알루미늄 장패드 양옆에 스티로폼 보호재가 붙잡고 있더군요. 그래서 장패드를 꺼내서 그 위에 일단 올려두고 사진을 찍어 봅니다. 뭐, 바닥에 두어도 상관이 없긴 한데... 어? 근데, 뭔가 구성품이 더 있네요?

키보드, 마우스 장패드 제품이라 사실 별다른 설명서도 보이지 않고 그냥 장패드 자체만 들어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뭔가 자그만 지퍼백으로 구성품이 더 있습니다. 꺼내보니 쿠션 역할을 할 수 있는 스티커가 들어있더군요. 근데, 막상 사용해보면 또 이걸 굳이 활용할 일은 없어 보입니다. 그냥 패스~~~

알루미늄 재질의 제품으로 대표적인 애플 제품들을 생각해 보시면 이런 테두리 마감... 다이아몬드 커팅이라고 하였던가요? ㅎㅎ 다들 아시죠. 나름 밋밋하지 않도록 장패드 테두리 부분은 요렇게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커팅으로 마감을 하였습니다.

다만, 살짝 아쉬운 건... 그냥 본연의 목적인 키보드, 마우스 장패드로 사용하는 데는 전혀 문제가 되진 않겠지만... 손으로 만질 때의 그 느낌! 약간은 거친 면이 느껴집니다. 뭐, 손이 다칠 정도의 그런 날카로움은 아니지만, 뭔가 2% 부족한 마무리 느낌... 조금만 부드럽게 다듬어 주면 어떨까 생각해 봅니다.

그리고 돌려서 바닥면을 보게 되면... 전체를 까만색으로 도배를 하였더군요. 처음에 눈으로 볼 때는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 재질을 이용하였겠군... 하고 생각을 하였는데...

의외였습니다. 살짝 플라스틱 느낌이 나는 소재였습니다. 뭐, 나름 컴퓨터 책상 위에 올려두었을 때 미끄럼 방지 역할도 하는 듯 쉽게 미끄러지진 않더라고요. 혹시 요 알루미늄 장패드를 사용하려는 곳의 소재에 따라 미끄러짐을 좀 더 방지해야 하는 상황이 생긴다면... 위에서 말씀드린 조그만 지퍼백 안에 들어있는 스티커를 이용하세요. 뭐, 그거 없어도 애지 간하면 그냥 사용하실만할 겁니다.

아이폰에서 측정 앱으로 사이즈를 재 보았습니다. 요런 기능이 있더군요. 이게 아이폰 12에서 새로 나온 기능인가? 싶기도 한데... 측정하려는 장패드의 모양을 인식하여 선택을 하면 가로, 세로 길이를 모두 측정해서 알려주네요. 800*400 사이즈인데, 측정 앱에서 결과는 살짝 차이가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그리고 높이는 요 정도입니다. 아마 기존 고무 재질의 폭신폭신한 느낌의 소재로 만들어진 일반적인 장패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 같은데... 그거랑은 달리... 두껍진 않지만 그 두께만큼의 높이가 온전히 느껴집니다.

알루미늄 장패드로 교체 작업 들어갑니다.

요게 기존 사용하던 장패드 입니다. 처음엔 미니멀리즘이라고 하면서 꽤 심플하게 시작했던 제 컴퓨터 책상이 지금은 무척이나 복잡하고 지저분해졌네요. 여하튼 기존 장패드 제품은 이벤트 상품으로 들여온 제닉스 제품입니다. 블랙/브라운 조합에 빠져있던 시기인지라... 요런 느낌입니다. 잘 기억해두세요.

주로 장패드 제품은 800*400 사이즈와 600*300 사이즈 요렇게 두 종류가 있더군요. 저는 기존 장패드와 동일한 사이즈인 800*400 사이즈를 일부러 들여왔으니... 가로/세로 모두 동일한 사이즈입니다. 그냥 그대로 교체하면 됩니다.

짜란~~~~~! 요렇게 말입니다. 블랙/화이트 느낌으로 바뀌었습니다. 역시! 확실히! 차가운 느낌은 어쩔 수 없나 봅니다. 손으로 스윽~~~~ 만져보면, 그 특유의 알루미늄의 차가움이 고스란히 느껴집니다. 알루미늄 장패드는 바로 요런 맛!에 사용하는 거죠. ㅎㅎ

기존과 조금의 차이점이 있긴 하네요. 이전과 동일한 크기니까... 역시나 요기 디지털시계 부분이 살짝 장패드 위로 올라오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폭신폭신한 느낌이라 그 두께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알루미늄 소재인지라... 그 위로 걸쳐지는 느낌이 확실하게 느껴지네요. 그냥 그렇다고요. 사용하는 데는 전혀 차이점이 없습니다. 다만, 반쯤 걸치는 상황에서는 이러하다는 걸 보여드리려고요.

요렇게 놓고 보면 전/후의 느낌이 생생하게 전달될까요?

 

아직 키보드랑 마우스 등 기기들을 올려두지 않아서 더 넓고 차가워 보일 수 있겠네요. 하나씩 가져다가 배치를 해 봅니다. 이전 사용하던 환경 그대로 가져다 둘게요.

 

음... 키보드랑 마우스는 알루미늄 장패드랑 정말 잘 어울립니다. 색상, 느낌 모두 원래부터 알루미늄 장패드에 사용하기 위한 듯한 디자인이라고 생각들 만큼 잘 어울리네요. 근데, 기계식 키보드를 위한 원목 손목 패드가 살짝 이질감이 느껴지네요.

아~~~~! 그리고 아래 영상을 보면서 꼭 소리를 들어보세요. 이건 호불호가 좀 있을 거 같아요. 장패드 소재가 알루미늄이다 보니... 마우스 움직임에 따라 사각사각하는 그런 느낌과 소리가 들립니다. 그러다 보니 일반 나무, 플라스틱 장패드에서 움직임보다 마찰력이 좀 더 강하다고 해야 하나요.

몬스타기어 알루미늄 장패드. 알루미늄의 느낌을 사랑하시는 분들... 이거 들이세요.

이전과 동일하게 모두 갖춰놓고 인증샷 하나 찍었습니다. 어때요? 몬스타기어 알루미늄 장패드를 들여와서 사용 중인 제 컴퓨터 책상 모습입니다. 책상 위치가 거실 베란다 쪽에 놓여있어서 안 그래도 추운 편인데... 가끔씩 알루미늄의 그 차가움에 놀라곤 합니다. ㅎㅎ 여름에는 시원하니 좋겠지요.

스마트폰 기변증 뿐만 아니라 요런 기기에서도 기변증이 있나 봅니다. 뭐, 그래도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으니 괜찮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용도로도 활발하게 사용하려고요. IT 기기 리뷰하면서 사진을 찍을 때 요기 알루미늄 장패드 위에다 놓고 찍으면 배경 효과가 괜찮더라고요.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은 물건이 되었습니다.

본 사용기는 몬스타기어와 EMBEST로부터 물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몬스타기어 알루미늄 장패드. 알루미늄의 느낌을 사랑하시는 분들... 이거 들이세요.

후회하시지 않을 겁니다. 몬스타기어 알루미늄 장패드를 들여왔습니다. 겨울철이라 마치 애플 제품에서 느...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