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이번엔 오호 C 타입 보조배터리 10000 PB01 모델입니다. 파스텔컬러가 돋보이네요.

워크앳로터스 2020. 8. 8. 14:52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그냥 디자인, 색감 하나만 보고 구입해도 후회하지 않을 보조배터리입니다. 용량도 일반적인 10000mAh 대용량이고 사용성도, 안정성 괜찮아 보이네요. 구경하러 오세요.


오늘은 시작하기 전에 요거부터 먼저 보고 가시죠. 어때요? 뭐라고 생각이 드나요? 글 제목에 보조배터리라고 적었으니 다들 아실 테고, 요 색감 어쩔... 맑고 감각적인 파스텔컬러 보세요.

사실 보조배터리가 다 거기서 거기지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저도 안전하게 충전할 수 있으면 다 비슷비슷하다는 생각을 부정하진 않는 편입니다. 하지만, 요런 색감을 지닌 보조배터리라면...

가우넷 오호 3포트 USB C 타입 고속 충전 PD 보조배터리 10000mAh PB01

오호 PB01 고속충전 보조배터리 10000mAh : 가우넷

[오호]고속충전보조배터리,아이폰보조배터리,C타입보조배터리,PD보조배터리,가벼운보조배터리,슬림보조배터리,대용량보조배터리,보조배터리10000,스마트폰보조배터리,핸드폰보조배터리

 

오호 PB01 고속충전 보조배터리 10000mAh : 가우넷

[오호]고속충전보조배터리,아이폰보조배터리,C타입보조배터리,PD보조배터리,가벼운보조배터리,슬림보조배터리,대용량보조배터리,보조배터리10000,스마트폰보조배터리,핸드폰보조배터리

smartstore.naver.com

지금 제품 판매 페이지에 가보니 요런 이벤트도 하고 있네요. 구매 고객에게 런칭 이벤트로 흡착패드를 100% 증정하고 있습니다. 흡착패드 요게 또 있으면 은근히 쓰임새가 있는 물건입죠.

그러고 보니 나름 오호 보조배터리 제품을 많이 경험하긴 하였네요. 일단 아래 제품 라인업을 보시고 오늘 소개하는 제품은 새로이 출시된 PB01 모델입니다. 제일 오른쪽 끝에 있는 거!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패키징부터 제품 디자인 그리고 성능까지 보고 확인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까요. 절 따라오세요. 말씀드렸듯이 용량은 가장 기본적인 10000mAh 대용량 보조배터리입니다.

여러 가지 다양한 파스텔 색상 중에서 제가 들여온 제품은 네이비 색상입니다. 요거 느낌 오네요. 아마도 각각의 제품 색상에 따라 패키징 박스 포장도 깔맞춤을 한듯한 느낌적 느낌이 오네요.

ㅎㅎ 말을 하고 나니 궁금해서 제품 소개 페이지부터 다 뒤져 보았습니다. 제 말이 맞죠. 그렇습니다.

오호 보조배터리 제품 라인업 중에서 가장 최근에 출시된 PB01모델로 PD 충전, 고속 충전이 가능한 보조배터리 제품입니다. 무선 충전이나 LED 디스플레이 창은 제공하지 않는 기본에 충실한 제품이네요.

패키징 뒷면도 제품 디자인을 강조하고 자세한 내용은 아래 텍스트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역시 다양한 색상을 강조하고 있네요. 색상을 선택하면서 딸내미에게 어느 게 좋아 보이냐 했더니... 변했습니다. 예전엔 밝은 색상을 말했었는데, 이제 흑염룡이 자라고 있는 중2로 접어들면서 변했습니다. ㅠㅠ

잠깐 제품 사양 정보를 살펴볼까요. 입력은 마이크로 5핀 단자와 USB-C 타입 단자 두 가지 모두 이용이 가능하고 C 타입 단자의 경우 최대 18W PD 고속 충전으로 보조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네요. 그리고 출력의 경우는 USB 3.0 단자 2개와 역시 USB-C 타입 단자 요렇게 총 3개를 이용하여 충전할 수 있고 모두 최대 18W QC3.0, PD3.0 고속 충전이 가능한 특징이 있는 제품입니다. 즉 일반 스마트폰, 고속 충전 지원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두 원활하게 충전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거지요.

요렇게 패키징 위/아래에는 봉인 스티커로 감싸고 있습니다. 그럼 우리는 어디로 개봉할까요?

 

ㅎㅎ 뭘 묻고 그럴까요. 답정너! 저는 아래쪽입니다.

내부 구성품은 요렇습니다. 플라스틱 박스 안에 안전하게 보관된 채로 배송이 되었습니다. 보조배터리 본체, 입출력용 케이블 그리고 사용자 설명서 요렇게 기본 구성품이 들어있네요.

기본 제공되는 케이블은 USB A-C 케이블로 보조배터리 충전용으로도 사용하고 C 타입 단자를 지닌 기기를 충전할 때에도 사용하면 될 거 같습니다. 당연히 되겠죠. 될 겁니다. 제가 확인해볼게요.

가장 먼저 제품 디자인을 살펴보는데 눈에 띄는 게 있네요. 요겁니다. 물론 색상도 색상이지만... 포인트라고 할 수 있는 가죽 스트랩이지요. 요게 가장 두드러지게 보이더라고요.

ㅎㅎ 요즘 스트랩 달린 물건만 보면 요런 설정샷을 남기고 싶은 건지... 저도 모르겠어요. 여하튼... 그렇답니다.

그리고 계속 자랑하는 파스텔 톤의 본체 색상입니다. 깊고 차분한 느낌의 네이비 색상이라고 말씀드렸죠.

왼쪽 전원 버튼을 제외하고 총 4개의 단자가 있네요. 주황색 표시된 부분은 USB-A 타입의 QC3.0을 지원하는 단자이고 오른쪽 끝부분에는 위에는 USB-C 타입 단자, 아래는 마이크로 5핀 단자입니다.

여기서 꼭 기억해두실 부분은... 바로 요겁니다.

▶ 입력 : USB-C 단자(PD3.0), 마이크로 5핀 단자

▶ 출력 : USB-C 단자(PD3.0), USB-A 단자(QC3.0) 2개

참고로 요 정도만 알아두시면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없을 겁니다. QC3.0과 PD3.0 모두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표준이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보조배터리는 야외에서 긴급하게 기기를 충전해야 하는 용도가 대부분이니까 요런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스펙이 중요한 부분이지요. 그렇답니다.

요기 자세히 보시면 보조배터리 본체 상단에 구멍이 뽕뽕뽕뽕 4개 뚫려있는 거 보이시죠. 자세히 보셔요.

무슨 용도인지는 직관적으로 다들 아실 겁니다. 요렇게 전원 버튼을 누르면...

LED 인디케이터를 통하여 현재 배터리 상태를 직관적으로 알려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대략 50%네요.

측면 모습도 보여드릴게요. 라운드 처리가 된 부분이 있어서 그런지 슬림 하면서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요게 스펙상으로 보면 대략 15mm 정도라고 하는데, 보통의 형광펜을 올려다 놓고 보니 확! 와닿네요. 무게도 생각보다 가벼운 편입니다. 205g이라고 표기되어 있어요. 측면도 둥글둥글해서 그런지 손에 촥! 감기는 느낌으로 그립감도 괜찮은 편입니다.

뒷면 하단에는 요렇게 제품 세부 사양과 함께 안전과 관련한 인증 정보도 표기되어 있습니다. 보조배터리 제품은 또한 요런 안정성에 대하여 꼭 확인하시는 게 좋겠죠. 그런 제품이 또 믿고 사용할 수 있으니깐요.

말 나온 김에 잠시 안전을 위한 보호장치들도 좀 살펴보도록 할게요. 제품 소개 페이지에 잘 나와 있어서 가져왔어요. 다중 안전 보호회로를 탑재하여 배터리 수명 단축과 과열로 인한 폭발의 위험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다양한 장치가 적용되어 있어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지요.

뿐만 아니라 최고급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탑재하여 안정성은 UP, 폭발 위험은 DOWN입니다. 거기다가 또 국내/해외 안전 규격 인증에 보험까지 들었으니 더욱더 믿음이 가는 제품입니다.

잠시 샛길로 빠졌다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디자인은 요걸로 마무리할게요. 하단 부분은 완전히 유선형으로 둥글게 처리하였네요. 귀염귀염 합니다. 이음새 부분은 살짝 옥에 티인듯하네요. (개인적 느낌!)

요거... 느낌을 전달할 방법이 없어서 요렇게 찍어 보았습니다. 부드러운 감촉 & 그립감, 실리콘이라고 해야 하나 고무라고 해야 하는 여하튼 쉽게 미끄러지지 않는 재질입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사용하기 전에 요런 제품은 또 사용자 설명서를 꼼꼼히 봐주는 게 예의죠.

▶ 어라? 특이한 게 하나 있네요. 보조배터리 셀(CELL)의 수명 특성과 제품 안전을 위하여 사용기간을 구매 후 1년 2개월로 제한합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약 300회 사용 후 폐기하라고 합니다. 오홀...

▶ 어? 이건 또 기존에 제가 알고 있던 거랑 좀 다르네요. 처음 사용 시 보조배터리가 최상의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전력을 소모한 후 충전하라고 합니다. 음... 완충하고 사용하는 걸로 알고 있었는데...

▶ 뒷면에는 각 부분의 명칭과 함께 주의 사항을 잔뜩 적어 두었네요. 위에 2가지 외에는 그리 중요한 부분은 보이질 않습니다. 위에 2가지는 시키는 대로 해야겠습니다. 안전이 중요하니깐요.

그래서 바로 요렇게 얼마 전 리뷰한 인테리어 템인 블루투스 스피커 충전을 시행하였습니다.

완전히 충전이 될 때까지 둘게요. 완전히 소모하고 나서 다시 완충하고 이제 내일 주말에는 잠깐 외출을 하면서 들고나가도록 할 예정입니다. 음... 딸내미 시험 마쳤으니 이제 놀아주겠죠. 그럴 거라 믿습니다.

음... 마무리 하려고 하였는데... 블루투스 스피커 충전을 100% 완충하였음에도 아직 보조배터리가 남아 있습니다. LED 1칸이 계속 남아 있네요. 그래서 이번에는 손풍기 충전을 시도합니다. 요걸로 완전 소모하고 다시 완충하도록 할게요.

완전히 소모한 후 요렇게 USB-C 타입 단자를 이용하여 보조배터리를 고속 충전하고 있습니다. 연결된 케이블에 파란색 불빛 보이시나요? 요게 평상시는 빨간색인데... 고속 충전의 경우는 파란색으로 변한답니다. 신기하죠... ㅎㅎ 그런 케이블도 있더라구요. 여하튼, 고속 충전으로 이제 완충까지 달리면 됩니다.

제품 세부 사양은 이렇습니다.

내일 야외 드라이브 다녀올 겸 딸내미와 함께 나가니까 보조배터리 챙기고, 케이블도 아이폰 충전용, USB-C 타입 충전용 요렇게 챙겨서 가야겠습니다. 2대 아니 최대 3대 기기에 대하여 동시 충전도 가능하다니 야외 드라이브, 여행, 비즈니스 출장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저는 위 상품을 홍보하면서 해당 업체로부터 상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았으며 주관적인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가우넷 오호 보조배터리는 다양한 라인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맑고 감각적인 파스텔컬러를 입고 있는 선물하기에 적합한 보조배터리 PB01입니다.

 

[K쇼핑]오호 PB01 USB 3포트 C타입 고속충전 QC/PD 보조배터리 10000mAh, 피치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엔 오호 C 타입 보조배터리 10000 PB01 모델입니다. 파스텔컬러가 돋보이네요.

오늘은 시작하기 전에 요거부터 먼저 보고 가시죠. 어때요? 뭐라고 생각이 드나요? 글 제목에 보조배터리라...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