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위시리스트

Wish : 데스커 1800 책상 (DSAD118D) - 빅픽처를 위한 컴퓨터 책상 교체

워크앳로터스 2019. 8. 11. 14:33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그렇습니다. 인생은 타이밍입니다. 그토록 원했던 컴퓨터 책상을... 그것도 1800 사이즈 광활한 공간을 자랑하는 책상으로 바꾸고 싶었던 소망을 드디어 이룰 수 있을것만 같습니다. 장여사와 딜을 하였지요. 무슨 책상이냐구요? 확인하시죠.


인생은 타이밍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니 평소 그렇게 생각지 않았다 하더라도 지금만큼은 타이밍이 중요한 시점입니다. 무슨 소리냐고요? 지금부터 말씀드릴게요.

지금 계획 중인 작업 중에 가장 우선순위를 높여서 진행하는 일이 바로 PC를 조립하는 일입니다. 사실 PC 조립뿐만 아니라 하나 더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장여사에게 말을 꺼내지 못하고 있는 일이 있습니다. 제 작업 공간을 확보하는 것이지요.

공간에 대한 욕심이 있긴 하지만, 이건 사실 집을 바꿔야(더 큰 집으로, 더 많은 방이 있어야만...) 가능한 일이라서 쉽게 시도할 수 있는 일이 아니기에 먼 미래의 일로 체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컴퓨터 책상을 바꾸는 정도라면...

어때요? 괜찮지 않나요? 광활한 컴퓨터 책상 상판 위에 제가 꾸미고 싶은 기기들로 가득 채워서 사용하고 싶은 소소한 욕망을 마음속에만 간직한 채 오랜 세월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장여사가 눈치채면...

그러던 중... 거실에 약간의 변화가 필요한 상황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건 8월 중에 기기가 도착하면 그때 별도의 콘텐츠로 말씀을 드리기로 하고... 여하튼, 거실에 변화를 줘야 하는 상황입니다. 장여사와 논의를 하던 중 갑자기 마음이 동하여 거실을 이렇게 저렇게 변화를 주면 좋겠다 한마디 하길래, 팔 걷어붙이고 바로 작업 들어갑니다.

작업 1 : 거실 베란다 쪽에 가로누워있는 책장을 TV 옆으로 치운다

작업 2 : 그 자리에 넓은 1800 사이즈 컴퓨터 책상을 도입한다

작업 3 : 기존 책상과 소파를 치우고 더 길어진 새로운 소파를 들여온다

작업 4 : 운동을 위한 새로운 기기를 소파 옆에 둔다

결혼하고 장만한 3인용 소파(당시 집이 좁아서 4인용 소파를 들이기 여의치 않은 상황이라, 부득이 3인용 소파를 들였습니다.)를 말도 안 되는 오랜 세월 동안 끌고 왔네요. 무려 18년 넘게 사용 중입니다. 이미 장여사 맘속에는 이걸 치우고 새로운 소파를 스무 번도 넘게 바꿔 치웠을 겁니다.

그래 바꿀 때가 되었다고 저도 속으론 생각하고 있었기에 이 기회를 틈타서 "작업 3 : 소파 교체"를 동의한다면 분명 기분이 좋아져있을 장여사에게 "작업 2 : 컴퓨터 책상 교체"를 딜을 걸어 보는 겁니다. 분명 이건 백퍼 성공할 거라는 확신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이건 이미 예정된 "작업 4 : 운동 기구 도입"과 시발점이 되어서 가능한 거긴 합니다.

사실 "작업 4 : 운동 기구 도입"이 확정되지 않았다면 나머지 일들은 발생할 가능성이 거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다행히 장여사가 평소 원하던 운동 기구를 도입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나머지 일들에 대한 가능성이 확대된 거지요.

Done Deal

장여사는 새로 들여올 소파를 알아보고 저는 컴퓨터 책상을 알아보기로 하였습니다. 사실 저는 이미 평소 여러 번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새로 들여올 컴퓨터 책상으로 봐둔 제품이 있습니다.

[데스커] DSAD118D 컴퓨터데스크 (1800x700) : 데스커

[데스커] MORE THAN A DESK, DESKER 가구 그 이상의 가구, 데스커입니다.

 

[데스커] DSAD118D 컴퓨터데스크 (1800x700) : 데스커

[데스커] MORE THAN A DESK, DESKER 가구 그 이상의 가구, 데스커입니다.

smartstore.naver.com

[데스커] DSAD118D 컴퓨터 데스크 (1800x700)

무엇보다 컴퓨터 책상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건 1800 사이즈였습니다. 현재 사용 중인 책상도 1600 사이즈로 작은 편은 아니지만 사용하다 보니 더 넓은 상판이 필요해지더군요. 그래서 1800 사이즈 컴퓨터 책상으로 검색을 여러 번 하였고 평이 좋은 그리고 믿을 수 있는 브랜드로 데스커 제품을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책상 위에 다양한 전자기기들이 존재하다 보니 책상 뒤편 벽면으로 너무 복잡하게 전기선들이 꼬여있는 겁니다. 이걸 정리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고민을 하였는데, 선택한 데스커 컴퓨터 책상은 이런 고민을 알고 요렇게 책상 뒤쪽에 멀티탭을 놓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더군요. 요거 좋아 보입니다.

요런 모양이 되는 거죠. 가로 길이는 1800 사이즈로 이보다 더 넓을 순 없을 것만 같습니다. 충분히 공간을 확보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다른 책상과 달리 세로 길이도 700 사이즈로 좀 더 길게 뽑았습니다. 보통 600 사이즈였는데, 충분히 공간을 확보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새로 책상을 들여올 때는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부분이 저 같은 경우 상판 두께와 지지를 위한 구조물의 조합이 모니터 암을 장착하는데 적합한가?였습니다. 무슨 말인고 하니... 아래 데스커 컴퓨터 책상은 상판 네 귀퉁이에 기둥이 존재하고 상판 안쪽으로 프레임이 존재하면서 상판을 받치는 구조라 모니터 암의 고정 부분이 구조물로 인해서 전혀 방해를 받지 않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제 모니터 암도 체험단 신청할 수 있게 되겠습니다. 상판 높이도 충분하게 3cm 가량 되더군요.

장여사의 공식적인 허락을 받고 바로 주문 들어갑니다. 주문하면서 옵션에 시공 서비스(7000원)가 있더군요. 고민 없이 바로 선택하였습니다. DIY로 조립하면 하겠지만, 여러 번의 경험으로 보았을 때 전문가에게 맡기는 게 여러모로 마음이 편안할 거 같아서 신청하였습니다. 그럼 책상 도착하면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1800, 1600, 1200 사이즈별로 링크 걸어둘게요. 관심 있으신 분은 눌러서 살펴보세요. 참고로 일룸 브랜드와 같은 기업에서 제작하는 브랜드인 걸로...

 

[데스커] DSAD...데스커 DSAD11...데스커 DSAD11...데스커 DSAD11...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ish : 데스커 1800 책상 (DSAD118D) - 빅픽처를 위한 컴퓨터 책상 교체

인생은 타이밍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니 평소 그렇게 생각지 않았다 하더라도 지금만큼은 타이밍이 중요한 ...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