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요런 신박한 아이템을 봤나... DGG 마그네틱 아이폰 8핀 자석 고속충전 케이블 2세대

워크앳로터스 2019. 6. 9. 14:09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지난 해 아이폰 XS로 기변하고 난 후 한동안 무선충전의 편리함에 푹 빠져서 집안을 온통 무선충전기로 가득 채우려고 하였습니다. 이제 새롭게 유선 충전도 그만큼 편리해질 수 있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궁금하시면 내려가면서 살펴보세요.


최근 들어 무선 충전에 대한 편리함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무선 충전기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을 충전하고 계실 겁니다. 하나로는 부족하여 여러 개를 구입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많을 테고요. 저도 집에서 현재는 장여사와 저만 무선 충전이 가능한 기기를 사용 중이지만 앞으로 아들램, 딸램까지 무선 충전이 가능한 모델로 기기를 변경할 경우를 대비하여 집안 구석구석 무선 충전 스탠드를 배치해 두었습니다.

집에서의 충전 환경은 유선을 버리고 모두 무선으로 돌려도 사실 크게 무리가 없을 거 같습니다. 책상 위에서도 무선 충전기에 올려두면 되고, 침대에서도 탁자 위 무선 충전기에 올려두면 되고, 식사 중에도 식탁 위 무선 충전기에 올려두면 됩니다. 굳이 유선 충전을 할 이유가 없더라고요.

하지만~~~~~

사무실에서 일을 하는 중에 노트북에 케이블을 연결하여 충전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아이튠즈를 이용한 백업도 가끔 해야 하고요. 이럴 때는 무선 충전기를 휴대하고 다닐 수는 없으니 케이블을 이용하여 노트북에 연결하고 아이폰에 충전을 하는 방식으로 많이들 사용하지요.

아~~~ 물론 외부에 이동 중일 경우라면 보조배터리를 이용하여 충전을 하면 되지요. 요즘 보조배터리는 무선 충전이 가능한 보조배터리가 나오더라고요. 요거 참 편리합니다. 굳이 이동 중에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아도 무선 충전 방식으로 가능합니다.

고속 충전 무선 보조배터리 그뿐만 아니라 척 붙는 고속 무선 보조배터리 by 프롬비

이런 상황을 상상만 하셨나요? 이제부터척 붙는 고속 무선 보조배터리프롬비 고속 충전 무선 보조배터리와 ...

 

고속 충전 무선 보조배터리 그뿐만 아니라 척 붙는 고속 무선 보조배터리 by 프롬비

이런 상황을 상상만 하셨나요? 이제부터척 붙는 고속 무선 보조배터리프롬비 고속 충전 무선 보조배터리와 ...

blog.naver.com

그렇습니다. 오늘 소개할 아이템은 유선 충전의 불편함을 날려버릴 신박한 아이템... DGG 마그네틱 아이폰 8핀 자석 고속 충전 케이블 2세대입니다.

사설이 긴데, 일단 제품부터 봅시다.

보통의 충전 케이블 제품들은 요렇게 비닐 포장으로 많이들 전달이 되더군요. 물론 간혹가다 보면 고급스러운 박스 포장에 담겨서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그만큼의 비용 상승이 있겠지요. 충전 케이블은 안전하고 빠르게 충전할 수 있고 내구성 또한 우수하면서 가격을 고려하여 비닐 포장에 담겨 오더라도 충분히 감내할 수 있습니다.

오늘 테스트할 준비물에는 택배로 도착한 케이블과 함께 장여사 아이폰 8 찬조 출연합니다.

택배 박스 안에 담겨 있는 물품은 2개였습니다. 첫 번째는 아래 그림처럼 케이블 자체를 포장한 거 하나 있고, 이름은 DGG MAGNETIC CABLE HOLA 2라고 되어 있네요.

 

그리고 두 번째는 케이블에 연결될 커넥터 부분입니다. 이름은 DGG MAGNETIC GENDER HOLA 2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깐 뒤에 케이블 끝부분에 아래 커넥터가 자석으로 착~ 하고 달라붙는다 이거 아닙니까. 넘 이해가 빠른걸요.

 

비닐을 벗겨내고 내용물을 꺼내봤습니다. 이번에는 외부에 들고 다녀도 때가 타는 거 티가 나지 않도록 블랙 색상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케이블 자체도 나일론 피복으로 줄꼬임도 어느 정도 방지가 될 거 같아 보입니다. 외부에 들고 다닐 때는 이런 것도 신경을 쓰게 되더라고요. 아무래도 가방 속에 구겨 넣고 다니게 되니 꺼낼 때마다 꼬여 있으면 불편하겠지요.

케이블 내부를 확인할 순 없으니 외부에서 이리저리 돌려가면서 살펴봅니다. 줄꼬임 방지 및 내구성에 대한 부분 확인을 위해 구부려도 보고 잡아당겨도 보고 하는데, 몇 번 한다고 확인되는 건 아니니깐 이건 직접 사용하면서 확인토록 하겠습니다.

케이블에서 충전 어댑터 연결 단자가 있는 반대쪽 마그네틱 단자 부분에 대하여 이제 살펴보도록 하죠. 이 케이블의 특징이 바로 마그네틱 연결 방식인데... 이글 글로 설명하는 거보다.

 

직접 움짤로 보시죠. 워낙 순식간에 일어난 일이라 재생 속도를 느리게 설정하여 움짤로 만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순식간에 커넥터가 케이블에 착! 하고 달라붙더군요.

가볍게 테스트 삼아서 커넥터를 어느 정도 떨어뜨려두면 자석의 영향으로 달라붙을까 궁금해서 실행한 건데, 3cm 정도 부근까지 이동하니깐 바로 휘리릭~~~ 하고 달라붙어 버리더군요. 생각보다 자석의 접착력이 강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지금 모델은 아니지만, 예전 애플 맥북 노트북 제품들은 충전기 어댑터와 케이블을 이용하여 충전할 때 마그네틱 방식으로 유명하였지요. 그때 느낌보다 더 강하다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제 느껴본 지 오래되어서 기억이 정확할는지는 모르겠네요.)

 

충전을 위한 실제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준비물로 케이블과 커넥터 그리고 아이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이폰의 라이트닝 단자에 커넥터를 먼저 삽입해야겠죠. 그리고 케이블을 커넥터 가까이 가져가서 착! 하고 달라붙으면 되는 겁니다. 아래 그림은 왼쪽부터 순서대로 보시면 됩니다. 참 쉽죠...

 

이것도 말로 설명하기보다는 움짤로 보시죠. 장여사의 아이폰8에 커넥터를 라이트닝 단자에 삽입해둔 상황에서 슬쩍 케이블 쪽으로 밀어봅니다. 어느 순간 케이블이 저절로 움직여서 착! 하고 달라붙는 거 보이시죠.

아! 한가지 주의 사항 있슴다.

충전을 위한 연결 커넥터가 삽입되는 쪽이야 라이트닝 8핀의 모양을 띄고 있겠지만 반대편 마그네틱 접착 부분은 동그랗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물론 케이블 쪽에서도 여기에 맞물리게끔 동그란 모양으로 되어 있고요. 그럼 뭐가 문제가 될 수 있느냐? 다행히 저는 괜찮았는데...

바로 케이스와의 궁합입니다.

보통 아이폰을 그냥 쌩폰으로 사용하시는 분은 거의 없을 테고(혹시 있다면 주의사항 무시하셔도 됩니다.) 케이스에 충전 포트 부분 주위로 두껍게 구멍을 만들었거나, 좁게 만들었다면... 아무래도 커넥터와 결합이 제대로 일어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행히 장여사 아이폰8 케이스는 투명 젤리 형태의 얇은 케이스라 그런지 무난하게 결합이 되더군요. 요 부분은 두터운 케이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주의하셔야겠습니다.

햐~~~ 이런 배려란...

이제 결합체를 만들었으니 충전 테스트를 해보려고 케이블을 어댑터에 연결하였습니다. 헐~~~ 근데, 이게 웬일입니다. 케이블 끝부분에 LED 조명으로 현재 충전기에 연결되어 있다고 알려주네요.

요런 조명은 어두운 곳에서도 케이블을 쉽게 찾아서 충전 방향을 쉽게 확인하고 그냥 아이폰 근처에 놓아두면 알아서 착! 하고 달라붙어서 충전이 되겠죠. 집에서 침대 옆에 두고 사용할 때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물론 이거보다 무선 충전 거치대가 더 편하긴 하죠.)

ㅎㅎ 재미 들였습니다. 이거 움짤 하나 더 올립니다. 아이폰 충전 단자 근처에 케이블을 가져다 대면 지가 알아서 착! 하고 달라붙습니다.

무지 편합니다. 그리고는 바로 충전되는 거 보이시죠. 이제 평상시 집에서는 무선 충전을 하고 사무실에서는 유선 충전을 해도 전혀 불편함 없이 가능하겠군요. 그리고 추가로 충전할 때 아래/위 방향 신경 쓸 일도 없고 한 손으로 그냥 케이블만 가까이 가져가면 끝입니다. 정말 편리합니다. 유선 케이블의 불편함을 날려버릴 아이템입니다. 진작에 이걸 사용할걸~~~~

제품 사양

길이는 1m와 이거보다 더 긴 2m 두 종류가 있으며, 보유하고 있는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5핀 / 8핀 / C 타입 커넥터를 맞춰서 구입하면 됩니다. 케이블 + 커넥터 세트로 구입 가능하고 단품으로도 가능합니다.

마치기 전에 마무리 컷 하나 더 올립니다. 원활한 블로그 콘텐츠 작성을 위해서 장여사 아이폰8을 이용하였는데, 실제로 제가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 제 아이폰XS에 충전 단자에 커넥터를 삽입해둔 모습입니다. 이제 이렇게 들고 다니다가 사무실에서 노트북에 충전할 일이 있으면... 아시죠. 그냥 케이블만 가까이 가져가면 착! 하고 달라붙어서 충전을 하게 되겠죠. 기대 됩니다.

얼마전 구입할라고 구입한건 아닌데, 마그네틱 케이블이 하나 딸려온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평상시에는 마우스 충전 단자에 커넥터를 연결해서 사용하다가 충전할 때는 케이블 근처에 가져가면... 아시죠. 그렇게 충전하는겁니다. 앞으로 점점 더 마그네틱 접착 방식 케이블을 찾게 될것만 같습니다.

저는 위 상품을 홍보하면서 해당 업체로부터 상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았으며 주관적인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무선의 편리함에 그것만이 최고인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유선에서도 그만큼의 편리함을 가져올 수 있는 도구가 있네요. 마그네틱 접착 방식의 자석 케이블입니다. 이것도 나름 유용하게 사용하면 무척 편리할겁니다.

 

[천삼백케이] [디...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요런 신박한 아이템을 봤나... DGG 마그네틱 아이폰 8핀 자석 고속충전 케이블 2세대

최근 들어 무선 충전에 대한 편리함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무선 충전기를 이용하여 스마트폰을 충전하고 계...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