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인증샷] 월요일 아침 뜻하지 않게 행운이 찾아왔습니다. hiby r5 뮤직 플레이어 득템

워크앳로터스 2023. 4. 14. 14:38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예전에 유튜브 이벤트에서 에어팟 당첨된거 보다 더 기쁜 일이 발생하였습니다. 평소 가지고 싶긴한데, 자주 사용할 거 같진 않고 그렇다고 가격이 착하지도 않아서 바라만 보던 제품이었는데... 우연한 기회로 제 손에 들어오게 되었네요.


정말 구하고 싶었고, 가지고 싶었고, 들어보고 싶었지만... 가격이 가격인지라 쉽게 결정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인생이 또 드라마틱 한 거 같습니다. 우연을 가장한 인연으로 뜻하지 않은 기회에 나눔 이벤트에 당첨이 되어서 들여오게 되더군요.

ㅎㅎ 위에 사진에서 어떤 걸 이야기하는 건지 감 잡으셨나요? 설마! 과자는 아니겠지요. 그렇습니다. 오른쪽에 애플 아이팟처럼 생긴 기기입니다. 연결된 유선 이어폰은 이전에 공동구매를 통하여 구입한 제품이고 오늘 이야기의 주인공은 바로 hiby r5라는 뮤직 플레이어랍니다.

Real Sound : 네이버 카페

자유로운 이어폰/헤드폰 커뮤니티!

소리에 관심이 자꾸 높아지면서 유선 이어폰을 들여오고, 스피커도 들여오고... 그러다가 뮤직 플레이어도 갖고 싶어서 마침 카페 나눔 이벤트 게시글을 보고 참여하였는데... 덜컥 당첨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게 되었지요. 그러고 요렇게 정성이 가득 담긴 선물 세트가 도착한 겁니다.

사실 요런 뮤직 플레이어 제품은 또 처음 만나보는지라, 아직 어떤 제품들이 있고, 어떤 특성이 있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등에 대해서 아무런 정보가 없는 상황입니다. 그래도 고음질 음악을 감상할 때 이런 게 또 필요하지 않나 생각하고 받자마자 음악 감상부터 시작합니다.

나눔 하시는 분이 사용하던 기기라고 하는데, 관리를 철저히 하면서 소중히 다뤄서 그런지 전반적으로 깨끗한 편이고 케이스까지 동봉해 주셔서 저는 요렇게 씌워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화면에 보이는 기기 측면에 +/- 볼륨 조절 버튼과 그 아래로 메모리 카드를 삽입할 수 있는 곳이 보입니다.

그리고 아래쪽으로는 오른쪽에는 3.5mm 단자로 제가 가지고 있는 유선 이어폰을 연결하면 되고, 가운데는 충전을 위한 C 타입 단자, 그리고 왼쪽에는 저는 익숙하지 않지만 밸런스드 단자라고 하는데 조금 더 큰 구멍이 있네요. 아직은 4.4mm 출력 단자에 사용할 수 있는 기기가 없는 상황이라... 당분간은 이어폰, 헤드폰 위주로 감상을 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반대편 측면에는 음악 곡 재생 및 이동에 대한 버튼과 그 위로 전원 버튼이 보이네요. 크기는 손안에 쏙 들어오기는 하는데, 기존 아이팟 사용하던 크기랑 비슷해 보이긴 합니다. 물론 조금 더 뚱뚱한 스타일이라고 해야 하나... 액정 디스플레이 보호필름도 하나 넣어주시긴 했는데... 저는 집에서만 사용할 생각이고, 느낌이 좋아서 그냥 쌩으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앗! 전원을 켜고 놀랐습니다. 이건 마치 스마트폰 같은 느낌인데요. 안드로이드 OS 기반인 거 같습니다. 그 말은 필요한 앱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건데,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도 보이네요.

기본 설치되어 있는 앱도 살펴보고, 음악 스트리밍을 위하여 제가 주로 사용하는 VIBE 앱도 설치해 봅니다. 그리고 메모리 카드에 저장된 음악들은 죠기 하이비 음악 앱을 이용하면 될 거 같네요.

설정 메뉴를 살펴보니까... 맞는 거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OS의 익숙한 설정 화면을 만나볼 수 있네요. 네트워크 잡아주고, 블루투스 연결도 시도해 보고... 이거저거 오디오 관련 설정도 살펴봅니다. 일단은 네트워크 연결과 향후 스피커에 연결해서 사용할 목적도 있기에 스피커에 블루투스 연결도 해 두었습니다.

그 외에도 더 필요한 앱이 있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찾아서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근데, 뮤직 플레이어니까 음악 관련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용도 외에 뭐, 다른 앱들을 여기 설치하고 사용하진 않겠지요.

VIBE 앱을 이용해서 음악 스트리밍도 해봅니다. 가급적 고음질 상황으로 설정하고 집에서 편하게 음악을 듣는 목적으로 활용하려고요.

그리고 요건 내장된 하이비 음악 앱을 이용하여 메모리 카드에 들어있는 음악 파일들을 재생하는 화면입니다. 뭔가 차이가 있는 거 같아요. 위에 스트리밍 음악과 아래 저장된 음악에서 받는 느낌이 좀 다른데, 뭔지는 모르겠어요. 좀 더 사용해 보고 다시 글을 올리도록 할게요.

오늘은 가볍게 나눔 선물을 잘 수령했다는 의미의 인증샷입니다. 이런 기기가 없다가 생겨서 아직 익숙하지 않지만... 예전 MP3 파일 중심의 플레이어랑은 조금 다른 DAP라고 불리는 기기에도 익숙해져 볼까 싶네요.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kyyoung92/223062715043

 

[인증샷] 월요일 아침 뜻하지 않게 행운이 찾아왔습니다. hiby r5 뮤직 플레이어 득템

정말 구하고 싶었고, 가지고 싶었고, 들어보고 싶었지만... 가격이 가격인지라 쉽게 결정하지 못하고 있었...

blog.naver.com

#hiby#hibyr5#DAP#MP3플레이어#뮤직플레이어#음악플레이어#스트리밍#플레이어#음악재생#오디오기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