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위시리스트

Wish : 새로운 2022 아마존 파이어 7 태블릿이 출시되었다고요? 쓸만할까요?

워크앳로터스 2022. 7. 7. 10: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많은 분들에게 필요한 기기는 아니겠지만... 그래도 저는 아마존 기기를 사용하는게 있어서, 요거 있으면 좋긴 합니다. 지금 가격도 착하긴 한데... 이왕이면 블랙프라이데이에 구입하면 더 좋을거 같네요.


주말에 여유롭게 IT 관련 새로운 제품들이 뭐가 있나 하고 살펴보는데... 많은 분들이 새롭게 출시된 아마존 파이어 7 태블릿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들 올리고 있더군요. 저도 이미 파이어 HD 8 태블릿을 경험하고 있는지라 관심이 가서 살펴보았습니다.

새로운이라는 이름이 붙어있길래 처음에는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제품인 줄 알았습니다. 아니더군요. 그냥 단순히 보자면 기존 파이어 7 태블릿 제품의 2022년 모델이 출시되었다는 소식이었습니다. 아래는 아마존 웹 사이트에서 확인한 내용입니다. 참고하셔요.

All-new Fire 7 tablet, 7” display, 16 GB, latest model (2022 release), Black

아마존 파이어라는 이름의 태블릿은 7인치, 8인치 그리고 10인치 요렇게 3종류 제품이 있는데,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8인치 태블릿이고, 앞으로 구입하려고 맘먹은 제품은 10인치였습니다. 근데, 7인치 제품이 워낙 가격이 착한지라 궁금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역시 아마존 웹 사이트에서 3종류 제품에 대한 비교표를 보여주길래 가져왔습니다. 대략적인 차이점은 이거 보시면 아시겠지요. 여러모로 8인치, 10인치 태블릿 제품에 비해서 성능 면에서는 분명히 떨어지긴 합니다.

지금은 잠시 재고 없음 상태이지만... 가격정보를 확인해 보면 7인치 태블릿 16GB 용량 제품 기준으로 $59.99입니다. 한화 기준으로 7만 원대 제품으로 보이네요. 이 정도면... 부담 없이 하나 구입할 수 있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 순전히 가격 때문에 하나 지를 수 있을 것만 같은 그런 제품...

기존 파이어 HD 8인치 태블릿을 사용해 본 경험으로 볼 때 아마존 파이어 태블릿은...

▶ 좀 느린 편이고...

▶ OS가 기존 안드로이드 OS랑 조금 다르고

▶ 한글 지원, 구글 플레이 지원을 위해서 작업이 좀 필요하고

▶ 하지만, 가볍게 사용하기에는 나쁘지 않고

뭐, 대략 느낌을 적어보자면... 이러하군요. 그래도 이 정도 기능과 스펙에 7만 원대 가격이라면... 한 번 시도해 볼 만하다 싶네요.

그래도 이전 모델 보다 배터리 타임, USB-C 타입 충전 단자, 카메라 위치 변경 등 조금씩 개선된 모습들이 보이고 가격은 이전 모델에 비해서 소폭 상승했다고 합니다. 그래도 착한 가격! 근데, 여전히 불편한 것 중 하나가 광고를 보여주는 방식으로 가격이 착하다는 겁니다. 광고가 없는 모델은 $74.99라고 하네요.

저는 집에서 아마존 에코닷 제품을 이용해서 조명을 제어하는 쪽으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에코닷을 대신하여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알렉사를 활용하는 것도 괜찮아 보이긴 합니다. 예전에는 영어 팟캐스트도 활용하고 했었는데... 아이들 영어 공부로도 활용할 수 있겠군요.

음... 원래 계획은 아마존 파이어 HD 10인치 태블릿을 블랙 프라이데이 때 싸게 들여올까 했었는데... 음, 파이어 7 제품이 블랙프라이데이 시기에 얼마나 착해질지... 궁금하네요. 좀 기다려볼게요.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ish : 새로운 2022 아마존 파이어 7 태블릿이 출시되었다고요? 쓸만할까요?

주말에 여유롭게 IT 관련 새로운 제품들이 뭐가 있나 하고 살펴보는데... 많은 분들이 새롭게 출시된 아...

blog.naver.com

#아마존#amazon#태블릿#파이어#파이어7#fire7#가성비태블릿#아마존태블릿#추천#20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