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IT 기기들

맥 미니 macOS Monterey 개발자 베타 설치하고 로지텍 옵션 Flow 동작 안 해

워크앳로터스 2021. 8. 6. 12:06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macOS BigSur 에서는 문제가 없었는데, Monterey 베타 버전을 적용하고 문제가 발생한걸로 보여집니다. 로지텍 옵션에서 Flow 기능을 설정하고 사용하는게 문제가 생기더군요.


음... 이건 macOS Monterey 베타 버전의 문제인지? 아님 로지텍 옵션 앱의 문제인지?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최근 들여온 맥북 에어 기기에 macOS Monterey 개발자 베타를 설치하고 크게 이상이 없기에 예년 보다 조금 이르긴 하지만 서브로 사용하는 맥 미니에도 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

맥북 에어는 개발자 베타 1부터 시작해서 계속 업데이트 중이고 대부분이 기본 앱들을 사용 중인지라 크게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맥 미니에다가도 개발자 베타 3 버전을 바로 적용하였지요.

그런데 말입니다. 맥 미니에서 발견한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iMac 과 함께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로지텍 MX Master 3 마우스입니다. 정확히 표현하자면 마우스라기보다는 마우스를 사용하는데 설치하는 로지텍 옵션이라는 애플리케이션에서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로지텍 옵션을 실행하면 요렇게 Mouse, Point&Scroll 그리고 Flow라는 메인 메뉴가 보이는데, 여기서 Mouse와 Point&Scroll 부분은 기존 설정이나 동작하는 데 있어 전혀 문제가 없었습니다.

한데, Flow 탭으로 이동하면 활성화가 안 되어 있는 겁니다. 물론 아무리 옵션 항목을 Enable 하려고 해도 반응이 없는 상황이고요. 사실 로지텍 MX MASTER 3 마우스를 사용하면서 가장 잘 활용하는 기능이 바로 요거 FLOW 기능인데, 이게 안되니까 영 불편하더라고요.

분명 macOS 블루투스 항목에서 확인을 하면 MX Master 3 항목이 인식되고 있는 게 보이는데, 왜? 위에 로지텍 옵션 항목에서는 USB 케이블을 해제하고 블루투스나 USB 리시버로 연결을 하라고 하는 건지?

왼쪽은 기존 iMac에서 확인한 모습으로 정상적으로 FLOW가 인식되고 기능을 ON/OFF 할 수 있는 메뉴도 나타나고 있네요. 하지만 오른쪽 맥 미니의 로지텍 옵션 메뉴의 경우 아예 인식이 안되는지 표시가 안되고 있습니다. ㅠㅠ

혹시나 로지텍 옵션 앱 버전이 낮아서 그런가? 하고 업데이트도 확인해 봅니다. ㅠㅠ 최신 정보라고 하네요. 일단 macOS Monterey 베타 버전이 계속 나오면서 업데이트를 적용해보고 결과를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현재 Monterey 개발자 베타 3 버전과 로지텍 옵션 8.54.147 버전 조합인 경우 FLOW 설정이 인식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다른 분들은 어떠신지?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맥 미니 macOS Monterey 개발자 베타 설치하고 로지텍 옵션 Flow 동작 안 해

음... 이건 macOS Monterey 베타 버전의 문제인지? 아님 로지텍 옵션 앱의 문제인지? 아직은 잘 모르겠...

blo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