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위시리스트

Wish : 만약 내 노트북이 스마트폰처럼 항상 인터넷에 LTE로 연결돼 있다면...

워크앳로터스 2019. 1. 27. 16: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회사에서 업무를 볼 때는 윈도우 기반의 노트북을 이용하고... 집에서 일을 하거나, 취미 활동을 할 경우 주로 애플 환경(아이폰, 맥북프로, 아이맥, 아이패드...)을 이용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업무적으로 다양한 모바일 OS 기반의 디바이스들을 이용한 테스트도 해야 합니다. 이런 이유로 안드로이드 환경의 태블릿도 사용하면서 대부분 USIM 칩을 사용한 LTE 통신이 가능하도록 환경을 만들어서 활용 중입니다.

근데, 여기서 계속 의문을 가져온 부분이 바로... 그렇습니다. 이동 중에 노트북으로 처리해야 할 업무들이 많은 상황에서... 당연히 내 노트북이 스마트폰처럼 LTE를 지원하면 어떨까?

2019년 지금은 어찌보면 몇개의 시제품도 나온 상태라 뭐 그리 새로울건 없지만 당시로서는 LTE로 연결된 통신 가능한 노트북을 상상해 보았지요.

블로그 원본의 일부분만 공유하였습니다. 전체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콘텐츠 가장 하단의 이미지를 눌러서 원본 콘텐츠로 이동하셔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16년 5월 어느날 개인 페이스북에 작성한 내용입니다. 아마도 당시 상황으로 짐작이 가는 바가 있는데, 사무실 보다 카페, 고객 사무실, 택시 등 조용히 자리 잡고 일을 하기보다는 외부에서 움직이면서 처리해야 할 일이 많은 상황이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렇습니다. 이동 중에 노트북으로 처리해야 할 업무들이 많은 상황에서...

당연히 내 노트북이 스마트폰처럼 LTE를 지원하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해보곤 하였습니다.

그러던 중에 접하게 된 소식이 바로 애플에서 특허 출원한 내용인데, 바로 맥북에서 이동통신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을 이야기하였습니다. (아래 내용 참조)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현재 이동통신네트워크인 LTE를 이용한 모바일 사용이 가능한 부분은 당연하게 생각하면서, 왜? 노트북은 카페에서 무선 WiFi 를 찾아서 연결하거나, 스마트폰의 테더링 기능을 이용하는 게 당연한 것처럼 생각을 하는지?

저만 그렇게 생각한 건 아닌가 봅니다.

최근 들어 접하게 된 IT 소식들을 살펴보면 노트북에서 LTE 통신이 가능하게 하거나, 아예, CPU 칩셋을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퀄컴 스냅드래곤을 이용하면서 스마트폰의 장점을 노트북(또는 2in1 기기)에서 얻을 수 있게 되었다는 내용입니다.

첫 번째로 노트북에서 LTE 통신이 가능한 대표적인 4G LTE 노트북으로 

  • 에이서 원 13 LTE (Acer One 13 LTE)

  • 레노버 요가북 W LTE

  • HP 프로북 450 또는 엘리트북 850

에 대한 장/단점 및 특징에 대한 정보는 아래 감성리뷰 전문 매거진 오픈모바일님의 포스트에서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공유를 하고 출처를 밝히면 된다고 생각하였습니다. 혹시 문제가 될 경우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두 번째로 스냅드래곤 835 또는 845를 탑재한 노트북 (또는 2in1 기기)으로

  • 에이수스 NovaGo
  • HP ENVY x2
  • 레노버 Miix 630

정도가 인터넷에서 검색이 되는 편인데... 2018년 초에 출시 예정이라는 이야기가 많은 편이고, 아직까지 안정성, 성능, 호환성 측면에서 많은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는 걸로 봐서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거 같습니다.


물론 가격 측면에서도 생각보다 높은 편이라 선뜻 지름신을 영접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아래 퀄컴코리아의 포스트를 통하여 ARM 기반의 스냅드래곤 칩셋을 적용한 노트북의 장점 부분은 충분히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참고하세요.

간단하게 기존 노트북에 LTE 통신이 가능하도록 한 경우와 스마트폰의 칩셋을 적용한 노트북(윈도즈 10 S 적용)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았습니다.

Acer KT on...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