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위시리스트

Wish : 어라? LG 스탠바이미가 아니라 LG 스탠바이미 Go라는 제품이 나왔네...

워크앳로터스 2023. 6. 18. 10:35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지금은 출시가 되었지요. 가격이 예상한거 보다 높더라고요. 야외 활용성을 극대화하는 제품이라고 보여지는데... 일단 저는 집에서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기에 관심만 가져볼랍니다.


어라? 이게 뭐지? 유튜브 영상을 타고타고 넘어가다가 요런 걸 발견하였습니다. LG에서 신제품을 출시하나 봅니다. 근데, 처음에 눈에 들어온 건... "LG 스탠바이미"였습니다. 어라? 이건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건데, 뭔가 개선된 버전이 나왔나? 했네요.

 

근데, 자세히 보니 끝에 "Go"라는 단어가 더 붙어있네요. 그렇습니다. "LG 스탠바이미 Go"가 제품 이름인가 봅니다. 영상을 보시면 좀 특이하다는 생각이 들 겁니다. 기존에 생각지 못한 특이한 모니터? 아니 디스플레이 제품이라고 여겨지네요.

LG 스탠바이미 Go

 

음... 글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으로 아직 판매가 시작된 건 아닌가 봅니다. LG 전자 홈페이지에서 제품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는 중인데, 판매 예정이라고 적혀있고, 6월 7일 판매 예정 상품이라고 알려주네요. 그럼 아직 가격이 얼마인지는 모르겠네요. 음... 설마 100만 원이 넘어가진 않겠지요.

일단 기존 LG 스탠바이미 제품이 이동성을 강조하는 스탠드형 모니터 제품이라면... 요건, 뭐랄까? 역시 이동성을 강조하는 건 맞는 거 같은데, 좀 다른 방식으로 유니크한 모습입니다. 모니터가 가방에 들어있어요. 이동성을 강조하는데, 실내가 아닌 야외에서 즐기는 포터블 스크린 요 표현이 맞는 거 같습니다.

여행 가방에 넣고 야외에 나가서 즐기는 디스플레이니까... 당연히 내장 배터리가 있어야겠죠. 최대 3시간까지 무선으로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뭐, 당연히 사용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순 있겠지만...

모니터만 가방 안에 들어가는 건가? 했었는데... 설명을 자세히 보니까, 리모컨이랑 전원 케이블 등 액세서리 구성품도 모두 가방 안에 들어가서 진짜 여행 가방처럼 들고 다니면 될 거 같습니다.

가방에서 꺼내서 사용하는 방식은 요렇게 가로 모드랑 세로 모드를 지원하나 봅니다. 가방이랑 연결된 스탠드 같은 게 있을 거 같은데... 그럼 무게 중심을 잡기 위해서 가방 자체도 무거워야 할 거 같습니다. 스펙을 뒤져보니 제품 무게 12.7kg이라고 하네요. 음... 꽤 무거운 편인데... 들고 다니기에 부담은 좀 되겠네요.

케이스를 열면 ON, 닫으면 OFF 요런 건 편해 보이고... 사용하는 방식에서 조금 달라 보였던 부분은 바로 요거 "테이블 모드"입니다. 디스플레이 모니터를 보는 역할에서 조금 더 나아가서 터치와 함께 플레이가 가능한 점을 강조하는 거 같습니다.

분위기에 맞춰 고르는 힐링 테마 화면뿐만 아니라 턴테이블 뮤직 스킨을 적용해서 음악 감상이 가능한 턴테이블로 사용하고 더 나아가서 터치스크린으로 가족, 친구들과 함께 체스, 카드, 보드 게임 등 다양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겁니다.

뭐, 따로 화면을 가져오진 않았지만... 기존 LG 스탠바이미의 기본적인 성격은 그대로 가져가는 거 같아요. 주변 기기들을 연결해서 사용하는 거랑 OTT 서비스를 가입하고 시청하는 거 그리고 리모컨이랑 터치 조작 방식 모두 지원하는 등... 근데, 못 보던 게 하나 있네요.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사용 편의성을 높인 거 같은데... 요건 제품의 다이렉트 음성인식 기능을 활성화해야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전 LG 스탠바이미 제품과 달라 보이는 부분은 요거 돌비 비전과 돌비 애트모스 즉 디스플레이 및 사운드에서 좀 차이가 있는 거 같습니다. 이전 제품은 이런 거 지원 안 했던 거 같아요. 스피커 출력도 2배인 20W에 4채널 스피커로 야외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인 거 같습니다.

야외에서 활동이 많은 분들... 캠핑을 좋아하시는 분들... 잘 활용할 수 있을 거 같은 제품이네요. 근데, 집에서는 어떻게 활용을 하면 좋을지? 기존 LG 스탠바이미도 성능을 업시킨 버전으로 출시하면 어떨까 싶은데...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kyyoung92/223120799696

 

Wish : 어라? LG 스탠바이미가 아니라 LG 스탠바이미 Go라는 제품이 나왔네...

어라? 이게 뭐지? 유튜브 영상을 타고타고 넘어가다가 요런 걸 발견하였습니다. LG에서 신제품을 출시하...

blog.naver.com

#LG#모니터#스탠바이미#Go#LG스탠바이미Go#이동식모니터#휴대용모니터#포터블모니터#신제품출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