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위시리스트

Wish : ifi uno 요거 구입해 보고 싶네요. 점점 음향 기기에 관심이 높아집니다.

워크앳로터스 2023. 2. 17. 20:51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이거 구입하려고 네이버 카페 가입하고 한참을 기다렸습니다. 2차 공구에서 드디어 구입을 하였네요. 착한 가격으로 구입하고 아주 만족하면서 사용중입니다. ㅎㅎ 곧 사용기도 올리도록 할게요.


참... 큰일입니다. 점점 더 음향기기 쪽으로 관심이 가고 있습니다. 얼마 전 구입한 탕주 상관완아라는 커널형 유선 이어폰을 리뷰하면서 전문가분들의 의견을 확인하고자 평소 음향기기 쪽으로 자주 들러는 유튜브 채널에서 그만 이걸 보고 말았습니다.

위에 왼쪽 물건 보이시나요. 원래 영상은 탕주 상관완아 이어폰 리뷰 내용인데, 잠깐 찬조 출연한 DAC 제품이 눈에 띄는 겁니다. DAC가 뭔지도 모르는 저한테 그냥 디자인만 보고도, 저걸 이어폰하고 연결해서 들으면 더 좋은 소리를 경험할 수 있다는 거지? 하면서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The new sonic supercharger from iFi

Bigger. Bolder. Better Sound.

Pre-order now. Ships early December.

개인적으로 이러한 음향 기기에는 지식이 부족한 상황이라 제품에 대한 리뷰나 전문적인 정보는 전달할 능력이 되질 않습니다. 다만, 다행인 건, IFI에서도 uno라는 제품을 내놓으면서 DAC가 뭔지 잘 모르지만 경험해 보고 싶은 저 같은 사람을 위하여 내놓은 제품이라고 소개를 한다고 하네요.

위에 사진은 제품을 부각시키기 위하여 크게 보이도록 하였는데, 실제 사이즈는 요 정도로 작고 귀여운 디자인이라 더 눈길이 가더라고요. ifi 브랜드에 이미 여러 DAC 제품이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그래도 이건 나오면 사려는 사람들이 줄 서있다고 합니다. ㅎㅎ 귀여워서(는 아니겠지만...)

작고 귀엽기도 하고 복잡한 기능 없이 심플하게 더 나은 소리에 대한 경험을 누릴 수 있다면 하나 구입할 용의가 충분히 있습니다. EQ 버튼이 보이네요. 음악, 영화, 게임 이렇게 3가지 콘텐츠 특성에 맞는 사운드를 조정하고, 헤드폰에 사용하는 Power Match 버튼도 있고, 가운데 볼륨과 전원 ON/OFF를 담당하는 다이얼이 있는 거 같습니다. 제일 오른쪽에는 3.5mm 출력 단자가 있고요.

그리고 후면에는 스피커에 연결하는 RCA 단자가 보입니다. 잉? 전원 입력이 C 타입 단자인가요? 그럼 기기랑 연결을 C 타입 단자로 하고 연결된 장치의 전원을 이용하는 그런 방식인가 봅니다. 뭐, 이것도 저는 크게 문제가 될 거 없어 보이네요.

제품 홈페이지에서 대략적인 디자인과 단자, 특성을 나타내는 그림 하나 가져왔습니다. 현재 Pre-Order 단계이고 12월 초에 출시라고 하는데, 국내에는 언제 출시될지 모르겠지만... 일단 계속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려고 합니다.

집에서 자주 사용하는 맥 미니 또는 태블릿 등 기기에 연결하고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uno에 연결하면 좀 더 나은 소리를 경험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을 가지고 기다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kyyoung92/223003836375

 

Wish : ifi uno 요거 구입해 보고 싶네요. 점점 음향 기기에 관심이 높아집니다.

참... 큰일입니다. 점점 더 음향기기 쪽으로 관심이 가고 있습니다. 얼마 전 구입한 탕주 상관완아라는 커...

blog.naver.com

#DAC#거치형DAC#꼬다리DAC#ifi#uno#음악감상#가성비#음향기기#탕주#상관완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