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취미 생활

[정보] 문화 상품권이 생겼습니다. 이걸 네이버 페이로 전환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워크앳로터스 2022. 4. 15. 10: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간간이 생기는 문화 상품권으로 여러가지 구입하는데 사용하실텐데... 저는 이걸 연말에 한 쪽으로 몰아서 크게 지르려고 생각중입니다. ㅎㅎ 그래서 알아보니 문화 상품권을 네이버 페이로 전환하는 방법이 있더군요. 네이버 페이로 몰아보려고요.


1년 동안 모아서 연말에 고생한 자신에게 선물을 하는 패턴이라... 이거저거 여러 군데 푼돈을 모으고 있습니다. 한데, 금년에는 이걸 한 쪽으로 몰아보려고 합니다. 연말에 구입하고픈 기기가 하나 생겼거든요. 가격이 가격인지라, 네이버 페이로 몰아서 구입할 계획입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을 가입하고 사용하게 되면서 대부분의 기기들은 네이버 페이로 구입을 하게 되고 멤버십을 통한 기본 적립, 추가 적립과 함께 매달 일정 금액을 적금 넣듯이 전환하고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 통해서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근데, 오늘 이야기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아니고, 중간중간 생기는 문화 상품권이 있는데, 이걸 기존에는 문화 상품권 자체로 온라인 몰에서 활용하였지만 이제 네이버 페이로 전환하는 게 가능하다는 걸 알았기에 그 과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는 컬쳐랜드라는 앱에서 시작하겠습니다. 이미 가입이 되어있고, 문화 상품권을 생기는 대로 컬처 캐시로 전환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ㅎㅎ 지난주에 네이버 페이로 전환을 해 버렸기에 지금 보관 중인 금액이 56원. 일단 과정을 설명드릴 테니 따라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하튼, 처음 문화 상품권 관련하여 컬쳐랜드 앱을 알게 되신 분들은 가입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얻게 된 문화 상품권을 아래 충전 메뉴를 통하여 컬쳐캐쉬로 보관하시면 되고요.

아~~~~! 하나 추가 설명을 하자면... 컬쳐캐시에 대하여 좀 더 안전하게 보관하는 기능이 있어서 아래 왼쪽, 오른쪽 보관소가 다릅니다. 네이버 페이 전환을 위해서는 반드시 왼쪽에 금액이 표시가 되도록 한 상태여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평상시에는 오른쪽에 보관을 하다가 전환할 때만 왼쪽으로 옮겨서 사용합니다. 그럼 아래 그림에서 전환이라고 적혀있는 메뉴 누르면 됩니다. 네이버 페이 전환 가능이라고 하네요.

요런 화면을 만나게 될 겁니다. 네이버 페이뿐만 아니라 SK 페이 포인트, 스마일 캐시 그리고 현대 포인트 같은데, 거기다 엘포인트까지... 모두 전환이 가능하군요. 저는 네이버 페이로 전환할 거니까...

기본적인 동의는 해줘야 하고... 그 아래 주의 사항들을 좀 살펴보면... 전환 한도 및 최소 전환 금액은 알겠는데...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오는 건... 전환 수수료 6%라니... 이건 좀 너무한 거 아닌가 싶네요. 실제로 제가 지난번 8만 원 전환하는데... 5천 원 가까이 수수료로 나간 거 같습니다. ㅠㅠ

여하튼... 전환 단위, 최대 보유 한도 등 나머지 주의 사항들을 살펴보고 동의하기 버튼을 누르면... 저는 네이버페이 ID랑 연동이 되어 있는데, 처음 하시는 분들은 네이버 로그인하면서 인증을 받는 과정이 나타날 겁니다. 전환할 금액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는 모두 사용 체크! 아~!~~~ 그리고 현금영수증 발행 안됩니다. 참고하세요.

요건 지난번 전환할 때 샷을 남겨 둔 겁니다. 전환이 완료되면 요런 식으로 알려줍니다. 그리고 실제로 문자에서 네이버 페이 전환되었다고 금액까지 같이 알려주는 메시지가 오더군요.

앞으로 생기는 문화 상품권은 컬쳐랜드에 보관하고 연말에 네이버 페이로 전환해서 한꺼번에 기기를 구입하는데 지불하려고 합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보] 문화 상품권이 생겼습니다. 이걸 네이버 페이로 전환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1년 동안 모아서 연말에 고생한 자신에게 선물을 하는 패턴이라... 이거저거 여러 군데 푼돈을 모으고 있습...

blog.naver.com

#문화상품권#네이버페이#컬쳐랜드#전환#교환#네이버#페이#상품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