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쉬(Moshi) 미스로 라이트닝 이어폰(애플 공식 인증) - 아빠 이거 내가 쓸게.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지난 주 공지를 드린것 처럼 금주부터 매주 1편씩 모쉬(Moshi) 제품에 대한 집중 리뷰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그 첫 번째 제품은 모쉬 미스로 라이트닝 이어폰입니다. 아이폰/아이패드 사용자들에게 최적화된 유선 이어폰 기대하시죠.
얼마 전 올린 글에서 모쉬(Moshi) 브랜드 제품에 대하여 시리즈물로 콘텐츠를 작성하겠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아래 링크 참조) 모쉬(Moshi)라는 브랜드에 대하여 궁금하신 분은 링크 누르고 읽어봐주시면 좋겠습니다.
모쉬(Moshi)라는 브랜드 들어보신 적 있나요? 당분간 시리즈로 리뷰 진행할 계획입니다.
지난봄에는 버바팀 브랜드 제품을 시리즈로 리뷰 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모쉬(Moshi)라는 ...
모쉬(Moshi)라는 브랜드 들어보신 적 있나요? 당분간 시리즈로 리뷰 진행할 계획입니다.
지난봄에는 버바팀 브랜드 제품을 시리즈로 리뷰 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모쉬(Moshi)라는 ...
blog.naver.com
그리고 글의 말미에 이미 도착한 모쉬 제품들에 대한 인증샷을 올리고 어떤 제품을 제일 먼저 리뷰해 볼까 하는 행복한 고민을 시작하려고 하였지요. 무선 충전기, 아이패드 미니 케이스, 이어폰 그리고 백팩까지 신상품을 포함하여 총 4개 제품을 놓고 뭐부터 리뷰하면 좋을지... 매주 하나씩 리뷰를 해 보려고 합니다.
그럼 다음에는 최근 출시된 제품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리뷰를 진행하고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조금만 관심 가지고 기다려 주세요. 이미 택배 박스 한가득 제품은 도착해 있습니다.
그러나 제품을 선택하기까지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진 않았습니다. 왜냐고요? 박스를 열어놓고 어떤 제품을 선택할지 한참을 보고 있었는데, 학교 마치고 집에 돌아온 아들내미 박스 내용들을 보더니...
아빠. 저기 끝에 있는 이어폰 내가 사용하면 안 돼? 리뷰하고 나 줘. 내가 사용하게.
콜! (참으로 쿨한 아빠입니다.)
중학생 때는 샤프를 모으는데 한참을 몰두하더니, 수년 전 일본에 여행 갔을 때 문구 백화점을 찾아가더니 거기서 한국에서 구입하기 힘든 것들(샤프)을 잔뜩 사더군요. 그리고 요즘은 이어폰에 관심을 많이 가지는 거 같습니다. 그러고 보니 지난번 생일 선물도 슈어 215 유선 이어폰으로 사다 줬네요.
금년 아들내미 생일 선물은 유선 이어폰으로 결정했는데, 뭘 사야 할지? 결국 선택은...
해마다 봄이 되면 아들내미 생일선물을 생각해 봅니다. (허걱 봄에 작성한걸 이제서야 올리다니... 죄송함...
금년 아들내미 생일 선물은 유선 이어폰으로 결정했는데, 뭘 사야 할지? 결국 선택은...
해마다 봄이 되면 아들내미 생일선물을 생각해 봅니다. (허걱 봄에 작성한걸 이제서야 올리다니... 죄송함...
blog.naver.com
아들램은 무선 이어폰보다 유선 이어폰을 선호하는 거 같습니다. 물론 유선이 소리에 대한 퀄리티가 좋은 부분도 있겠지만, 무선 이어폰의 경우 충전하는 걸 깜빡하게 되면 막상 사용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없는 경우들이 있어서 차라리 유선 이어폰을 자주 이용하는 거 같습니다.
저가형 제품부터 고가형 제품까지 참 다양하게 가지고 있는 아들내미입니다. 그러면서도 또 요 제품을 보고 욕심을 내더군요. 그렇게 해서 모쉬 시리즈 첫 번째 리뷰 제품으로 이어폰을 선택하게 된 겁니다. 그럼 제품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론이 넘 길었네요.
Mythro LT earphones Jet Silver
모쉬 미스로 라이트닝 이어폰(애플 공식 인증)
모쉬 공식온라인스토어
디바이스가 돋보이는 미니멀 액세서리 브랜드
모쉬 공식온라인스토어
디바이스가 돋보이는 미니멀 액세서리 브랜드
www.moshi.co.kr
흔한 언빡싱이지만 정성스럽게 개봉합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요 이어폰은 유선 이어폰으로 라이트닝 단자를 채택하고 있는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 제품 전용이라고 보시면 되고 전반적으로 화이트 테마의 디자인을 채택하였네요.
박스 디자인에 대한 첫 느낌은... 참 깔끔하고 예쁘네.입니다.
물론 이어폰 자체 색상이 실버 인지라 화이트 중심의 박스 디자인과 잘 어울리면서 전면은 제품 디자인 + 주요 특징 그리고 후면은 제품의 상세 스펙으로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주요 특징은...
★ 고해상도 사운드(Built in DAC)
★ 3개의 컨트롤 버튼(Volume Control Button)
★ 뛰어난 차음 성능(Noise isolation)
★ 라이트닝 단자 이어폰(Lightning connector)
박스 내부에 구성품은 플라스틱 완충재로 안전하게 한 번 더 포장을 해 두었습니다. 제품 소개 페이지를 보니 친환경 패키지를 표방하고 있던데... 박스 종이 재질이나 텍스트 처리한 SOY 잉크 프린트 사용 등은 좋은 점수를 줄 수 있겠습니다. 요거 플라스틱 어떻게 안될까요?
내부 구성품을 살펴보면 단출합니다. 이어폰 말고 뭐 더 들어갈 이유는 없지요.
▶ 모쉬(Moshi) 미스로 라이트닝 이어폰 본체
▶ 여분의 이어팁 (크기별 총 3종류)
▶ 사용자 설명서
아래 내부 구성품 개봉하는 영상 참고하시면 제품 디자인에 대하여 좀 더 자세한 모습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과 소리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소리는 거의 ASMR 수준이네요. 아직 목소리를 삽입하기 좀 뭐 해서... 그냥 그렇다고요.
케이블 정리를 위한 케이블 타이가 포함되어 있네요. 요런 작은 배려 아름답습니다. 케이블 엉킴도 방지하고 평상시 들고 다니면서 보관하는 용도로 케이블 타이가 있으면 편하더라고요.
전체 길이를 대략적으로 알려드리려고 사진을 찍어 보았는데, 완전히 펼쳐놓고 광각으로 한 화면에 나오게 하는 게 아직은 힘들어서 요렇게 찍어 보았습니다. 전체 길이는 1.2m로 제품 스펙에 나와 있습니다.
모쉬에서 이야기하는 제품의 장점은...
이제 제품 디자인과 함께 제품의 장점을 하나씩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유선 이어폰에 대한 장점으로 소리가 좋고, 사용이 편리하고 거기다가 디자인까지 좋으면 더 뭘 바랄 게 있겠습니까 만은 그래도 판매하는 측에서 이야기하는 장점을 기준으로 제 느낌을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Mythro LT
첫 번째 장점으로 이름에서 이미 말씀드렸듯이 유선 이어폰 제품으로 일반적인 3.5mm 오디오 단자가 아닌 애플 라이트닝 단자를 가진 기기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이어폰입니다. 옆에서 아들내미 물어보더군요. 자기가 사용하는 아이폰이 오래된 구식이라(아이폰 6/6S) 이것도 사용 가능하냐고요.
그래서 박스 후면에 제품 스펙 부분을 보여줬죠. 지원하는 기기 목록이 빼곡하게 적혀 있더라고요. 거기에서 아이폰 6뿐만 아니라 더 오래된 아이폰 5S, 아이팟 터치 6세대까지 지원하는 걸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저 조그만 이어폰 알루미늄 하우징 부분에 DR8 Full Range 8mm 네오디뮴 드라이버를 탑재하였다고 합니다. 잘은 모르지만 일반 완전무선 이어폰보다는 조금 더 큰 드라이버를 탑재한 거 같고, 드라이버에 대한 부분은 전문가가 아니라서 좀 자료를 찾아보니 소니, 필립스, 브리츠 등 많은 고급형 이어폰에서 사용을 하고 있는 드라이버인 걸로 보입니다. 실제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여 청음을 해 보면 소리 하나는 꽤 괜찮더라고요.
고해상도 사운드
사실 소리가 괜찮은 것에 대하여 한 가지 더 비밀이 숨어 있더군요.
모쉬(Moshi)의 Mythro LT 이어폰은 내장되어 있는 DAC(Digital-to-analog Convert)로 고해상도 사운드(24-bit/48kHz)를 제공합니다.
고해상도 사운드를 위하여 별도의 DAC를 사용하여 이어폰과 연결하는 경우들을 많이 봤던 거 같습니다. DAC를 사용하면 분명 소리가 더 좋아진다는 건 들어서 알겠는데, 요 이어폰의 경우 DAC를 내장하였다고 합니다. 요건 차별화 포인트가 될 거 같습니다.
3개의 컨트롤 버튼
그리고 일반적으로 유선 이어폰의 경우 오른쪽 이어폰 아래로 케이블을 따라가면 컨트롤 파트가 있지요. 요 제품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3개의 버튼 컨트롤과 함께 마이크가 달려 있습니다. 음악을 들으면서 볼륨 제어 와 재생/정지 등의 동작들을 버튼으로 제어하게 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제가 유선 이어폰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경우는 업무상 전화 회의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완전 무선이어폰의 경우 통화 음질이 좋은 편이 아니라서, 상대방이 불편해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저는 잘 들리는데, 상대방이 제 목소리에 동굴 보이스처럼 들리거나 노이즈가 많이 들어가는 경우가 있다고 하더군요. 그럴 때 유선 이어폰이 가장 적합한 도구인듯합니다. 이거 아들내미 주지 말고 제 아이폰 XS에 연결해서 사용해도 좋을 거 같은데... 이미 주겠다고 했으니, 어쩔 수 없죠.
아이폰 상단에 볼륨 조절 파트를 유심히 보세요. 컨트롤에서 +/- 버튼을 누르면서 볼륨이 증가하고 감소하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알루미늄 하우징
노트북, 워치, 폰 등 많은 IT 기기들이 알루미늄 소재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무게, 디자인 등 여러 면에서 괜찮은 소재이지요. 물론 스크래치에 좀 약하긴 합니다. 그러나 이어폰의 경우 알루미늄 하우징을 채택함으로써 위에서 이야기한 장점뿐만 아니라 사운드와 내구성에도 장점을 지니게 됩니다.
완전 유광의 알루미늄은 아니고 그 특유의 약간의 펄이 들어간듯하면서도 무광에 가까운 느낌이 고스란히 전해지네요. 조명 아래 직접 찍었더니 좀 더 반짝이는 느낌이 강해집니다. 하우징 부분과 라이트닝 단자 부분에 moshi 브랜드가 있는 듯 없는 듯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편한 이어버드
기본 장착된 이어팁 사이즈가 중간 사이즈이고 여분으로 제공하는 이어팁은 큰 거, 작은 거 요렇게 총 3가지 사이즈(S/M/L)의 하이브리드 실리콘 이어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동그랗게 펼쳐진 우산 모양으로 탁월한 소음 차단 및 편안함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자신의 귀에 맞는 사이즈로 변경해서 착용하시면 되고 실제 귀에 착용 시 꽉 차는 느낌을 받을 수 있더군요.
혹시 글을 읽어 내려가면서 사진 속에 이어팁 한쪽은 빨간색 포인트를 주고 다른 쪽은 그냥 하얗게 처리된 거 이상하지 않나요? 옆에서 아들내미 착용 테스트를 하면서 물어보더라고요. 어느 쪽이 오른쪽이고 어느 쪽이 왼쪽이야? 자신 있게 이야기해 주었습니다.(얼마 전 오디오 전문 유튜브에서 봤습니다.)
보통 유선 이어폰은 볼륨 컨트롤 파트가 달려 있는 쪽이 오른쪽이야. 또는 요렇게 빨간색 이어팁이 있는 쪽이 오른쪽이지.
아들내미 이어폰으로 소리를 들어봅니다.
아래 아이폰은 6S로 이전에 장여사가 사용하다가 지금은 아들내미 사용하는 폰입니다. 지난 주말에 갑자기 노원역에 아들램과 운동화 사러 들렀다가 아이폰 케이스를 하나 사고 싶다고 해서 가게를 모두 뒤져서 아이폰 6/6S용으로 나와 있는 케이스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소위 "시바"시리즈 계열의 케이스입니다.(ㅎㅎ 죄송합니다. 욕 아닙니다.)
라이트닝 단자를 채택하고 있으면서 iOS 10 이상 설치된 기기라면 오래된 기기들도 모두 사용 가능한듯합니다. 제꺼 아이폰 XS랑 장여사 아이폰 8에도 연결하고 사용해 보았고요. 케이스가 있어도 단자 연결부에 걸림 없이 잘 연결됨을 확인하였습니다.
실버 색상에 케이블은 화이트이면서 이어팁에 빨간색 포인트까지 그 뒤에 아이폰 배경화면과도 잘 어울리는 듯하여 그냥 한 컷 찍어서 올립니다.
저는 보통 이어폰 구입 시 큰 사이즈의 이어팁으로 교체하여 사용하는 편인데, 아들내미 사용하려니 중간 사이즈 또는 작은 사이즈가 더 잘 맞는다고 합니다. 왼쪽/오른쪽 착용샷도 올립니다.
플로(FLO) 음악 스트리밍을 이용하여 청음 테스트를 부탁하였습니다. 기존 듣고 있던 샤오미 피스톤 또는 완전 무선 이어폰 등과 비교해서 어떠냐고?
오~~~ 좋다.
질풍노도의 시기에 접어든 아들내미... 길게 말하지 않습니다. 그냥 좋다고만 하네요. 자꾸 옆에서 물어보니 지금까지 들어온 것들 보다 좋다고 조금 더 길게 이야기해 줍니다.
이렇게 해서 리뷰를 마치자마자 자연스레 이어폰은 아들내미 차지가 되었습니다. 딸내미는 안드로이드 폰이라 해당사항이 없고 장여사는 완전 무선이어폰을 사용하니 아들내미 선물로 생각하고 잊어버리기로 하였습니다.
제 노트북 가방에는 항상 요렇게 애플 아이폰 구입 시 기본 제공되는 유선 이어팟과 라이트닝 젠더가 같이 들어 있습니다. 위에서 이야기한 거처럼 전화 회의를 하게 될 경우 주로 사용하는 용도이지요. 오래되기도 했고, 젠더랑 이어폰을 같이 챙겨 다니기도 귀찮아서 모쉬(Moshi) 미스로 라이트닝 이어폰이 딱 좋았는데... 아쉽긴 하지만, 아들내미 싫증 나서 자주 사용하지 않으면 그때 다시 들여오기로 하고 당분간은 잊어버리기로 하였습니다.
본 제품은 당사의 WarrantyPlus 프로그램을 통한 연장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모든 Moshi 제품은 기본 1년 품질보증이 적용됩니다. 제품 등록을 통해 품질보증 적용 범위를 구매일로부터 3년까지로 연장하십시오.
요거 괜찮은거 같습니다. 1년 품질 보증은 뭐, 일반적이라 치더라도 패키지 포장에 붙어 있는 스티커를 이용하여 홈페이지에서 등록하고 정품 인증 받고 3년까지 품질 보증을 연장 적용하는거 좋습니다. 요것도 차별화 포인트가 될거 같습니다. 꼭 구입하시면 연장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위 상품을 홍보하면서 해당 업체로부터 상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았으며 주관적인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모쉬(Moshi) 미스로 라이트닝 이어폰에 관심이 좀 생기시나요? 그럼 클릭하시죠. 위에 소개된 제품 말고도 다양한 이어폰이 있더군요. 관심 가는 걸로 살펴보세요.
모쉬 공식온라인스토어
디바이스가 돋보이는 미니멀 액세서리 브랜드
www.moshi.co.kr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쉬(Moshi) 미스로 라이트닝 이어폰(애플 공식 인증) - 아빠 이거 내가 쓸게.
얼마 전 올린 글에서 모쉬(Moshi) 브랜드 제품에 대하여 시리즈물로 콘텐츠를 작성하겠다고 말씀을 드렸습...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