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 음성녹음 러닝 워킹 운동 시 음악 감상 다재다능한 브리츠 MP3 MP4 플레이어
안녕하세요. 워크앳로터스입니다.
요거 가볍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음악 플레이어입니다. 근데, 녹음 기능이 있어서 비즈니스 용으로도 사용하기에 괜찮더라고요. 집에서는 운동하러 나가서 편하게 음악듣고, 일하러 나갈 때에도 가방에 넣고 다니기에 좋습니다.
요 며칠 계속 비가 내리거나 꾸물꾸물한 날씨였는데, 오늘 모처럼 쨍한 햇빛이 좋아 보여서 밖으로 운동하러 나가면서 주섬주섬 챙겨서 나가봅니다. 그렇습니다. 오늘 소개하려는 기기는 음악 플레이어이면서 다재다능한 모습을 보여주는 브리츠 MP4 플레이어입니다.
작지만 많은 기능이 내장된 MP4 플레이어라고 한 마디로 표현하는데, 많은 기능들은 하나씩 뒤에 전달하도록 하고, 딱 하나! 러닝 하는 분들 음악은 들어야 하고 음악 플레이어 혹은 스마트폰은 무겁잖아요. 그럴 때 요거 브리츠 MP4 플레이어 하나 사용해 보셔요. 너무 가벼워서 좋아요.
브리츠 BZ-MP4800 MP3 MP4 플레이어 FM라디오 음성녹음 보이스레코더
그럼 시작은 패키징 박스 디자인부터 간단하게 살펴보면서 언빡싱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박스 디자인은 브리츠구나 하는 아이덴티티가 느껴집니다. 커다란 디스플레이가 두드러지는 제품 디자인과 함께 박스 측면에는 주요 기능들도 쉽게 알 수 있도록 표시되어 있습니다.
주요 기능 부분은 위에 측면 디자인에 소개된 내용을 보셔도 좋지만, 요게 더 보기 편할 거 같습니다. MP4 플레이어라고 했는데, FM 라디오도 들을 수 있고, 사진, 비디오도 디스플레이에서 볼 수 있고, 음성 녹음까지 가능한 참으로 다재다능한 기기입니다.
브리츠 제품이라면, 대체로 요렇게 포장 봉인 스티커 있을 겁니다. 그리고 후면(바닥면) 디자인도 전형적이네요. 주요 기능 한 번 더 터치하고 제품 디자인 크게 보여주고 하단에는 텍스트 가득 제품 스펙에 대하여 적어 두었습니다.
내부 구성품은 별거 없습니다. 단출하다는 말이죠. 브리츠 MP4 플레이어 본체는 비닐에 싸여 스크래치에 안전하게 포장이 되어 있고, 나머지 사용자 설명서랑 충전 및 데이터 전송을 위한 케이블(A to C)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 설명서는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말씀드렸죠, 다재다능하다고... 워낙 기능이 많다 보니, 이걸 각각 어떻게 사용을 하는 건지? 조작은 어떻게 하는지? 직관적으로 알아보는 부분도 있겠지만, 그래도 원활한 사용을 위해서 가급적 꼭 사용 설명서를 정독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사진은 제품이 두드러지도록 크게 찍어 보았는데... 실제 사이즈는 작은 편입니다. 가로 42mm, 세로 101mm 그리고 두께가 9.5mm 정도 되면서 무게는 38g 밖에 안됩니다. 작고 아주 가벼운 음악 플레이어 기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근데, 요런 기기들을 많이 접하다 보니, 요런 질감... 손으로 만지작만지작할 때 아주 부드럽고 좋은 느낌이지만... ㅎㅎ 걱정되긴 합니다. 지문 좀 묻어날 거 같은데... 여하튼, 전면은 마치 아이팟 클래식 같은 느낌으로 휠은 아니지만 원형 디자인으로 조작부가 디자인되어 있고 측면에는 볼륨 버튼과 Micro SD(TF) 카드 슬롯이 보이네요.
그리고 바닥 쪽(아래쪽) 측면에는 3.5mm 이어폰 단자랑 전원 ON/OFF 스위치 그리고 USB 타입 C 단자가 보입니다. 블루투스 무선 연결도 가능하고 유선 이어폰 연결도 가능하도록 모두 제공하네요. C 단자를 통해서 전원도 공급하고 데이터 전송도 가능합니다.
후면 디자인도 매트한 블랙 마감으로 부드러우면서도 고급 진 느낌인데, 측면에 각각의 단자들에 대한 용도를 아이콘으로 쉽게 알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아~~~! 그리고 마이크 위치가 기기 바닥면에 있습니다. 요 제품에는 음성 녹음 기능이 있다고 했는데, 마이크 위치 잘 기억해두고 사용할 때 참고하시면 될 겁니다.
그럼 본격적인 사용을 위해서 충전 시작하도록 하지요. 가급적 완충 상태로 만들어주고 사용하는 거 다들 아시죠. 배터리 타임은... 디스플레이 오프 상태, 볼륨 중간 상태로 대략 20시간 음악 감상 가능하다고 하는데, 이건 사용 패턴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겠지만, 워킹, 조깅, 러닝, 자전거 라이딩 운동에 충분해 보입니다.
완충 상태가 되면 바닥 측면에 전원 ON 스위치 조작을 수행합니다. 그럼 요렇게 디스플레이 화면이 나타날 겁니다. 화면은 2.4인치 LCD 디스플레이라고 하네요. 나름 컬러 디스플레이입니다. 웨어러블 기기보다는 크고 스마트폰보다는 작은 그런 사이즈입니다.
ㅎㅎ 혹시 저처럼 아이콘 하나씩 꾹꾹 눌러보시는 분이 계실까 봐... 터치 지원하지 않습니다. 조작은 하단에 동그란 휠처럼 생긴 버튼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그럼 이제부터는 다재다능한 기능 부분을 중점적으로 살펴보도록 할게요. 먼저 운동 중에 음악 감상을 위해서 유선 이어폰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편의를 위하여 블루투스 무선 연결이 가능한 이어폰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안정적인 블루투스 5.3 버전을 지원하고 첫 번째 자리에 위치하고 있는 블루투스 아이콘을 선택하고 누르면 블루투스 상태, 검색, 연결 목록 등 메뉴들을 확인하게 되고 이를 이용하여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과 연결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SIMGOT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에서 이어폰만 슈어 이어폰으로 교체해서 운동할 때 사용하고 있는데, 한 번 블루투스 연결을 해두면, 다음에는 블루투스 ON 상태로 전환하게 되었을 때 이전 연결되었던 장치와 자동으로 페어링 되더군요. 다만, 살짝 불편한 건 매번 블루투스 ON 상태로 먼저 선택을 해야 한다는 게 조금 번거롭더라고요.
그럼 이제 이어폰하고 브리츠 MP4 플레이어 기기랑 연결은 마쳤고, 음악을 듣기 위해서 제 PC에 있는 음악 파일들을 옮겨볼게요. PC와 기기 연결은 동봉된 케이블을 이용하셔도 좋고, 가지고 있는 A to C 케이블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그럼 기기 디스플레이에는 요렇게 나타나고...
PC에서는... 제 경우 맥 미니를 사용 중이라... 요렇게 탐색기에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처음에는 Video Converter 폴더 하나만 있었는데, 제가 음악 파일과 사진 파일을 옮겨보려고 폴더를 만들었습니다.
별도의 작업을 통하지 않더라도, 지원하는 파일의 형식은... MP3/WMA/WAV/APE/FLAC/M4A 등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참 마음에 드는 건, 고음질 파일인 FLAC 파일을 엄청 많이 가지고 있는데, MP3 포맷으로 굳이 변환하지 않아도 FLAC 파일 포맷 그대로 옮겨서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점!
거기다가 비디오 영상까지도 실행이 가능하고 감상할 수 있다고 하네요.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포맷은 AVI, AMV 재생 가능하다고 하고 사진은 JPG, GIF, BMP 보기 가능하다고 합니다. Video Converter 폴더에 설치 파일이 있긴 한데, Windows OS 용이라 일단 저는 패스할게요.
내부 기본 8GB 내장 메모리 지원해서 일단 운동하면서 들을 수 있는 MP3 파일과 FLAC 파일들 위주로 적당히 옮겨 보았습니다. 혹시 용량이 모자란다면, 256GB까지 원하니까 마이크로 SD 카드 외장 메모리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영상을 많이 활용하신다면 요런 거 있으면 좋겠죠.
음악 파일을 실행하면 요런 식으로 디스플레이 화면이 나타나더라고요. 이건 아마도 별도 커스텀은 안되는 거 같고, 기본 모든 음악 파일에 대하여 동일하게 이미지를 사용하는 거 같습니다. 그럼 본격적인 연휴를 시작하면서 날도 좋아졌는데... 저녁에 조금 선선해지는 시간대에 나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악 감상 외에 2.4인치 디스플레이 화면을 활용하여 사진과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하는데... 글쎄요. 얼마나 많은 분들이 사진과 동영상을 집중적으로 이 기기에서 활용할지는 모르겠습니다. 그걸 위한 전용 기기라고 볼 수도 없을 테고... 음악 감상이 메인이고 사진, 동영상 감상은 서브 정도로 보면 적당하지 싶습니다.
그리고 FM 라디오 청취 기능이 제공되는데, 요건 하나 주의 아니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법한 내용이 있습니다. 반드시 유선 이어폰을 같이 활용해 주세요. 이어폰이 안테나 역할을 하여 채널 자동 튜닝을 하면서 제대로 찾아낼 수 있더라고요. 이어폰이 없는 경우는 겨우 1개 혹은 2개 정도 채널만 검색이 됩니다.
간편하게 디스플레이에서 FM 라디오 항목을 선택하고 프리셋에서 자동으로 튜닝을 통하여 채널을 검색하고 설정을 완료하신 후 쉽게 라디오 청취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FM 라디오 레코딩 기능이 있어서 녹음 후 저장된 FM 라디오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음악 감상 외에 제가 자주 활용해 보고 싶은 기능은 바로 요거! 음성 녹음 기능입니다. 최근에는 미팅을 하면서 노트북으로 혹은 종이 메모장에 뭔가를 적기가 불편한 상황이 자주 있는데, 이때 잠시 음성 녹음을 하고 뒤에 들어보면서 정리하면 좋겠다 싶더라고요.
양해를 구하고 음성 녹음 시작 기능을 실행한 후 회의실 책상에 기기를 올려두면 됩니다. 다만, 사진과 달리 마이크가 후면에 달려있기 때문에 가급적 기기를 뒤집어 두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테스트 결과로는 책상에 올려두고 1~1.5m 거리에서 이야기하는 내용은 녹음된 파일로 들었을 때 크게 무리 없이 인식할 수 있었습니다.
아...! 그리고 마지막 기능 하나 더! 설정 항목을 살펴보는 중 Ear Health라는 기능이 보이더군요. 청각을 안전하게 보호해 주는 기능인데, Ear Health ON으로 설정하게 되면, 최대 볼륨을 제한하고 더 높은 볼륨을 사용하게 될 경우 사용자가 알 수 있도록 경고성 메시지를 디스플레이에 뿌려줍니다.
마지막으로 살짝 아쉬운 점 하나! 음... 시작할 때 제가 걱정된다고 말씀드리긴 했는데... 리뷰를 위해서, 물론 워킹으로 운동 중에 땀을 흘리면서 이래저래 사용한 점도 있긴 하지만, 그래도 이런 재질은 지문 인식 부분을 피해 갈 순 없나 봅니다.
제품 세부 사양은 이러합니다.
최근에 달리기에 재미를 들인 아들내미... 이제 제법 거리가 많이 늘어나서 10km ~ 20km 사이를 자주 도전하더라고요. 그러면서 복대(?)를 하나 사야겠다고 가볍게 챙겨서 다니는 물건들은 복대에 넣고 뛰면 편하다고... 그래서 음악 감상을 위한 기기는 요런 가벼운 걸로 바꿔주려고 생각해 봅니다.
저는 위 상품을 홍보하면서 해당 업체로부터 상품을 무상으로 지원받았으며 주관적인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원본 콘텐츠는 아래 이미지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kyyoung92/223587544965
#브리츠#Britz#BZ_MP4800#MP4플레이어#MP3플레이어#FM라디오#블루투스스피커#보이스레코더#동영상#음성녹음기